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7] 엔마도(염라당)와 온천거리, 노보리베쓰 온천

by 드래곤포토 2016. 1. 25.
반응형

 노보리베쓰 온천의 엔마도(염라당)와 온천거리

노보리베쓰(登別 Noboribetsu) 온천 거리에는 염라대왕을 모신 엔마도(閻魔堂 염마당, えんまどう)이라는 사당이 있고 노보리베스의 특산물, 기념품,음식 등을 파는 상점들이 즐비합니다

1. 엔마도(염라당,えんまどう)

지옥계곡을 둘러본후 제일 먼저 노보리베쓰 온천거리에 있는 엔마도(閻魔堂 염마당, えんまどう)의 5시 공연시간에 맞추어 염라당으로 갔습니다. 사실 한자로 되어있는 글을 우리식으로 읽으면 '염마당'입니다. 염마당(閻魔堂)은 염라대왕을 모신 사당이라는 뜻인데 일본에서 염라대왕은 한자로 염마(閻魔)로 표기합니다.  


IMG_1312

일본안내책자에 한자는 閻魔堂(염마당)으로되어 있고 한국인들이 이해하기 쉽게 한글로 '염라당'이라 표시되어 있어 '염라당'이라 표기합니다. 참고로 우리나라한자는 閻羅大王으로 표기합니다.  


IMG_1282P

염라당은 노보리베쓰 지옥계곡에 산다는 염라대왕을 재현해 놓은 인형이라 할 수있습니다. 하루에 다섯번 요란한 효과음과 더불어 얼굴이 바뀝니다. 노보리베츠 온천 지옥 마쓰리 행사에서는 행렬의 맨앞에 세워 거리를 행진한다고 합니다.

염라당(엔마도)은 1993년 노보리베쓰 지옥축제 30주년을 기념하여 세워졌으며 정해진시간마다 움직입니다. 염라당의 공연시간은 사진에서와 같이 아침 10시부터 2시간 간격으로 하루 6번 있습니다.  


IMG_1285
IMG_1288

평상시 염라대왕의 얼굴표정 입니다. 마음이 깨끗한 사람에게는 자비의 모습으로 천국에 보내고 악당에게는 화난 얼굴로 지옥심판을 내린다고 합니다.

누구나 지은 죄가 있어 그 죄를 탕감 하려면 매년 여름에 열리는 '지옥 축제(지꼬쿠마쓰리) '에 참석하면 1 년간의 범죄는 모두 없어지고, '염라대왕'에게 죄사함을 받은 사람은 1 년의 축복이 있다고 합니다.  


IMG_1290

오후 5시 직전 염라대왕의 움직임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 들었습니다.  


IMG_1291

5시 정각에 시작하게되면 3분정도 음악이 길게이어지다가 염라대왕이 양팔을 쳐들게 됩니다.  


IMG_1294

양팔을 내리면 그 순간 얼굴이화난 얼굴로 바뀌면서 내가 지옥의 왕, 염라대왕이다라고 호통을 치면서 시작됩니다.  


IMG_1306P

얼굴이 바뀐후 염라대왕은 팔을 쳐들고 분노하는 모습 등으로 여러 소리를 치는데 악당을 지옥에 보낸다는 내용인듯 싶습니다.  


IMG_1307

2분정도 호통을 친후 다시 양손을 얼굴쪽에 올립니다.  


IMG_1308

그 순간 얼굴이 원래 얼굴로 바뀌면서 손을 앞으로 내리면서 공연은 마치게 됩니다. 공연은 5분으로 약 3분간 음악이 흐르고 실제 움직이는 시간 2분 정도밖에 되질않습니다.

엔딩송과 함께 염라대왕의 무서운 얼굴이 무섭게 바뀌다 다시 원래의 얼굴로 돌아옵니다.


염라당 지옥의 심판 동영상

염라당 동영상은 원래 5분 촬영되었으나 3분은 음악만 들리기에 염라대왕이 움직이는 2분 영상으로 편집했습니다.

2.노보리베쓰 온천거리

엔마도(閻魔堂 염라당 えんまどう)을 구경했으니 이제 내려가면서 노보리베스 온천 상가 거리를 둘러보면서 내려갔습니다. 외관상 화려하거나 복잡하지는 않았지만 노보리베쓰 온천마을의 명과, 기념품 등 다양한 상품을 팔고 있었습니다.  


IMG_1324

이 곳의 상징인 도깨비를 디자인해 점토로 만든 구슬, 도깨비 가면과 과자 등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인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또 노보리베쓰에는 신선한 우류로 만든 스위츠나 홋카이도산 밀가루롤 만든 라멘 등 맛있는 먹거리도 다채롭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IMG_1314P

조그만 건물안에 수공예점이 차려져 있어 모자,가방, 목걸이 등 다양한 기념품을 파는 가게입니다.  


온천시장이라는 해산물 가게 있어 게, 조개 등 해산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음식점 같았습니다.  


IMG_1321P

기념품 가게엔 노보리베쓰와 관련된 도깨비 인형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IMG_1328P

수퍼마켓에는 아무래도 일본산 안주와 맥주들이 눈에 많이 띄어 홋카이도에만 있다는 삿포로 클래식 맥주를 구입 했습니다.  


IMG_1334

노보리베쓰 온천 거리 입구에 온천의 효능을 위해 무병장수, 여러질병 치유를 기원한다는 뜻에서 1996년에 안치된 도깨비상입니다.  


IMG_1339

오후 5시 30분 경 노보리베쓰역으로 버스를 타고 되돌아 왔습니다. 버스터미널에 있는 안내데스크에서 미리 숙소인 후루카와 료칸(海の別邸 ふる川)에 전화로 출발한다고 연락을 하고 버스에 승차하였습니다.

일본에서는 안내데스크에서 보통 시내전화를 한통화 하겠다고 하면 흔쾌히 전화를 내줍니다.  


IMG_1346P

노보리베쓰역 앞에 시내버스가 도착하자 이미 후루카와 료칸의 승합차가 대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다음은 후루카와 료칸(海の別邸 ふる川)의 저녁을 소개합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일본 홋카이도 노보리베쓰시 노보리베쓰온센초 60 (사)노보리베쓰관광협회
▷전화: 0143-84-3311

 


 홋카이도 노보리베쓰 온천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