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2016 경기국제보트쇼, 아시아 3대 보트쇼

by 드래곤포토 2016. 5. 26.
반응형

아시아 3대 보트쇼, 2016 경기국제보트쇼

경기도와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최대 해양레저산업전시회 '2016 경기국제보트쇼'가 5.19(월)부터 5.22(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 두 곳에서 동시에 진행되었습니다.

올해로 9회째 맞이한 '2016 경기국제보트쇼'는 두바이 국제보트쇼, 상하이 국제보트쇼와 함께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손꼽히는 큰 행사로 역대 최대규모인 국내외 참가업체 404개사 총 1,565부스가 참가하여 관람객 4만명, 상담계약실적 2억1천만달러라는 최대성과를 올렸습니다.

개막식이 있었던 고양 킨텍스 메인 전시장 부터 먼저 소개합니다.

■ 메인전시장(고양 킨텍스)

'2016 경기국제보트쇼'가 열린 고양 킨텍스 메인전시장은 요트&보트전, 무동력보트전, 스포츠피싱쇼, 워터 스포츠, 한국 다이빙엑스포, 해양부품, 안전&마리나 산업전, 보팅라이프스타일쇼 등 7개 부문으로 구성되었습니다.


IMG_2118

요트&보트전

'요트&보트전'은 럭셔리보트부터 콤비보트까지, 최신 요트와 보트들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요트(YACHT)는 바람을 주 추진력으로 이용하는 선박을 말하는데 최근에는 긴급상황시 이용하기 위해 엔진을 갖추고 있는 요트가 있어 동력요트와 무동력요트로 나뉘어 집니다.

무동력요트는 세일링요트라 불리우며 돛(세일)과 바람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요트를 말합니다. 그리고 보트는 선체길이 100피트(약30m)이하 이면 보트라고 합니다.


IMG_2165P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많이 참여한 '요트&보트전'은 89업체 852부스가 참여하였습니다.
대영조선의 65ft 낚시레저선, 현대요트사의 bavaria 52ft 세일요트 등 초대형요트가 선보여 눈길을 끌었으며 요트걸들이 있어 특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무동력보트전

보트는 갑판이 없는 작은배를 통틀어 일컫는 말인데 보트는 동력이 있고 없음에 따라 동력(모터)보트와 노를 젓는 보트로 나뉩니다.
모터보트는 빨리 달릴 수 있어 레저 뿐만 아니라 구조용으로 쓰이며 고무보트는 주로 구명용을 사용합니다. '무동력보트전'은 카누와 카약을 즐기는 국내 패들러(Paddler)들의 필수 코스입니다.


IMG_2362P

'무동력보트전'에는 18업체 56개 부스가 참여하였으며 선수용 카누, 카약, 조정, 고무보트 등 다양한 보트를 선보였습니다.

스포츠피싱쇼

이번 보트쇼에 올해 최초로 신설된 스포츠피싱쇼에서는 바다 낚시용품, 민물낚시용품, 루어용품 등이 전시되고 있었습니다.


IMG_2222P

스포츠피싱쇼를 신설함으로써 경기국제보트쇼가 종합해양레저산업전이라는 명성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피싱쇼에는 낚시산업 전문 기업이 대거 참여하였는데 몽크로스 스위스는 테프론 코팅 피싱 합사라인과 abs 소재의 태클박스, 플로팅 편광 선글라스를 출품하였고, 코넷무역은 허밍버드 어군탐지기, 민코타 트롤링 모터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워터스포츠쇼

워터(수상)스포츠는 물에서 하는 소프츠를 통들어 이야기하는 것으로 수영, 조정, 카누가 있고 바다에서 하는 종목도 있습니다.


IMG_2161P

워터스포츠는 3개업체 7개부스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수상스키부터 래쉬카드까지, 수상레포츠의 모든 것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한국 다이빙엑스포

국내외 스쿠버단체 및 스쿠버 다이빙 장비 및 수중 레저용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다이빙 관련 제품과 다이빙 전문 교육기관이 함께하는 전시회입니다.


IMG_2235P

한국다이빙엑스포는 43개업체 113부스가 참여하고 있으며 다이빙장비, 수중카메라, 스킨스쿠버, 스노우쿨링, 웨이크보드, 윈드서핑, 해양의류들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해양부품, 안전&마리나 산업전

해양부품 및 안전용품 등 효자 수출 품목들을 한데 모아 놓아 요트관련 산업에 어떤용품 등이 있는지 알 수가 있었습니다.


IMG_2208P

해양부품, 안전&마리나산업전은 39업체 68개 부스가 참여하였습니다.
위성안테나, 엔진, 프로펠러, 임펠라, 펌프, 트레일러, 어군탐지기, 수리.유지보수장비, 튜브, GPS, 방재장비, 응급구호물품 등이 전시되었습니다.

보팅라이프스타일쇼

낚시장비 및 관련용퓸, 요트와 보트가 만드는 캠핑, 아웃도어 문화를 선보였습니다.


IMG_2266

보팅라이프 스타일 쇼에는 42개 업체 397부스가 참여하였으며 다양한 아웃도어등 캠핑과 관련한 장비등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IMG_2295P

보팅라이프 스타일 쇼에는 평소 보기힘든 다양한 캠핑 트레일러와 캬라반 등 캠핑과 관련한 장비등을 전시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들러보는 곳이었습니다.

이벤트존

이벤트존에는 해양안전교육, 해양문화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IMG_2332P

체험장에서는 대형유수풀이 마련되어 있어 라이프링 던져보기를 할 수 있었고, 2인용 카약에 탁승해 직접 노를 저으며 운행을 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이벤트 존이외에 한서대 해양기술연구소와 다이나믹스페이스 부스에서는 관객들에게 보트 시뮬레이터를 직접 체험토록 하고 있었습니다.

■ 해상전시장(김포아라마리나)

김포 아라마리나는 2012.5월에 개장하였습니다.
'마리나' 란 요트와 보트 정박 뿐만 아니라 보관, 임대, 수리, 판매, 레스토랑, 숙박시설 등이 갖추어진 해양종합서비스 시설을 말합니다.

김포 아라마리나에는 보트쇼 참여업체의 요트, 보트 수상전시 및 부대행사가 있었습니다


IMG_5892

김포 아라마리나에 가기위해서는 킨텍스에서 30분 간격으로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타고 가야합니다.
제가 간날은 개막당일 오전이라 김포아라마리나에 관람객은 없어 다소 아쉬웠습니다.


IMG_5825P

아라마리나 수상 B열에 정박되어 있는 요트는 관람용으로 4대의 요트중 씨레이 모터요트415는 내부관람이 가능합니다.


IMG_5837P

씨레이 모터요트415는 내부는 호화롭게 꾸며져 있고 주방과 욕실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IMG_5871

요트세일링 체험을 할 수 있는 요트가 정박중이었습니다.
아라마리나 수역을 40분간 돌아볼 수 있는 10인승 세일링 요트입니다.


IMG_5882P

김포 아라마리나에서는 수상레저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행사기간중에는 평소보다 30% 저렴한 가격으로 카약, 수상자전거, 펀보트등을 타볼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는 오픈 컨퍼런스, 체험 이벤트 및 각종 경품 행사가 다양하여 관람객의 참여와 볼거리가 늘었다고 합니다.

해외 선진국의 해양레저문화를 소개하는 ‘전문 컨퍼런스’는 보트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으며 전시장 내 오픈 상설무대에서 펼쳐진 ‘오픈 컨퍼런스’는 해양레저 스포츠 동호인뿐만 아니라 일반 참관객들의 참여로 열기가 가득했습니다.


160522_1P

2016 경기국제보트쇼는 관람객 방문 수에서도 지난해 3만 5,000명보다 14% 증가한 4만 600명을 기록하며 해양레저산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제10회 ‘2017 경기국제보트쇼’는 2017년 5월 25일(목)부터 28일(일)까지 4일간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경기국제보트쇼가 해양레저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로서 일자리 창출과 산업성장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해 봅니다.

관람 TIP

▷ 메인 행사장 :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한류월드로 408 킨텍스
▷ 해상전시장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아라육로 270번길 74 김포아라마리나
▷ 문의전화(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 : 031-995-8785
▷ 홈페이지 : http://www.kibs.com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