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주 백화원연꽃농원, 연꽃과 작은음악회

by 드래곤포토 2016. 7. 11.
반응형

연꽃과 어울어진 작은음악회가 열린 ' 백화원 연꽃농원'

무농약으로 재배한 고품질의 연을 생산ㆍ판매하며 수익을 올리고 있고, 마을주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는 마을기업 여주 백화원연꽃영농조합법인에서 '16.7.7(토) 오후 제2회 한여름밤의 작은 음악회가 있어 연꽃을 구경할 겸 그 현장을 가보았습니다.

참고로 마을기업이란 지역주민들이 직접나서 수익사업과 일자리를 개발하는 마을단위기업입니다.


IMG_9890

백화원 연꽃농원은 연근재배지 및 행사장 등 약 1만평의 규모의 체험형 농가창업으로 봄과 여름엔 체험학습, 가을과 겨울엔 기존에 수확한 연꽃과 잎, 그리고 씨앗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판매하고 있는 농원입니다.

저녁에 '한여름밤의 작은 음악회'가 마련되어 있어 평소보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왔으며 백화원 홍보마당에서는 꽃차 색깔과 맛이 일품인 도라지 꽃차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IMG_9818P

백화원연꽃정원 정자에서는 전통차를 마실 수 있는 다도체험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았습니다.


IMG_9891P

경기도 마을기업에서 만드는 제품들을 홍보판매하고 있었는데 마을기업 부스에는 우리콩두부, 로컬푸드 농산물, 돼지감자 가공품, 천연염색제품, 각종 효소 및 장류, 광목침구류등을 전시하고 있었습니다.

식전공연

음악회는 식전공연과 본공연으로 나뉘어 있었습니다. 오후 5시에는 1시간 동안 식전공연이 있었습니다. 식전공연은 민요공연, 가수들의 노래, 힙합신동의 공연 등이 있었습니다.


IMG_9938P

아무래도 수도권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이라 대부분 현지 부구리 주민들이 참여하였으며 식전공연에는 좌석이 많이 비어있었습니다.


IMG_9768P

먹거리마당에서 연잎밥은 5천원, 파전 3천원, 막걸리는 2천원에 판매를 하였습니다.


IMG_0149

본 공연시간이 가까와 지자 농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백화원연꽃농원 재배지

백화원 연꽃농원은 누구든지 찾아와 연꽃을 들여다보고 마음과 정신의 평온함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총 2만3140㎡의 면적에 백연과 홍연 두가지 종류의 연을 친환경 무농약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IMG_9953
IMG_9968


IMG_9995

가족끼리 연인끼리 연밭을 둘러보며 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아직 연꽃이 만발하지 않아 다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IMG_9740

이 곳 백화원의 연꽃 재배는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를 하다보니 어느때 부터 미꾸라지가 자생하게되었다 합니다. 그러다보니 청둥오리,백로등등의 조류떼가 연밭을 헤엄치며 미꾸라지를 포획한다고 합니다.


IMG_9823

친환경농법으로 연재배를 하기때문에 연밭에서 붉은색의 우렁이알을 쉽게 볼 수가 있었습니다.

본공연

날이 어두어지면서 오후 7시반경 한여름의 밤의 작은 음악회 본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음악회는 금년이 2회째 행사로 연꽃을 배경으로 한 작은 음악회를 열면서 연으로 만든 음식을 나누어 먹는 생각으로 추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IMG_0218P

본공연은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공연의 일부를 선보였으며 팝페라, 뮤지컬, K-pop댄스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한여름밤의 무더위를 식혀주었습니다.

백화원 연꽃농원은 친환경농법으로 연근재배와 잎재배, 꽃재배로 분류해 재배하고 일반인들에게 분양판매재배로 수익을 창출하는 곳으로, 다른 곳과는 달리 아름다운 연꽃감상은 물론 연꽃아래 미꾸라지와 우렁이들의 모습을 볼 수가 있는 곳입니다.

여행 TIP

▷ 소재지 : 경기도 영주시 점등면 부구리 313번지
▷ 전화 : 031-886-6625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