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오키나와여행 32]국제거리(코쿠사이도오리), 관광을 겸한 쇼핑명소

by 드래곤포토 2017. 12. 12.
반응형

관광을 겸한 쇼핑명소. 국제거리(코쿠사이도오리)

국제거리는 오키나와 나하시의 최대번화가 입니다.
국제거리 대로변에는 호텔, 상점, 음식점이 빼곡히 들어서 있어 언제나 관광객들로 북적이는 곳입니다.

그리고 국제거리는 오키나와 최대의 재래시장이 있어 여행자들이 반드시 들리는 관광을 겸한 쇼핑장소 이기도 합니다.


IMG_7173

오키나와 월드를 나와 나하시 국제거리에 오후 7시쯤 도착하여 차를 주차하였습니다.


IMG_7377

나하시 국제거리는 2차선 도로로 협소하지만 주변의 상가들은 환하게 불을 밝히고 있었습니다.
우선 국제거리의 상가를 구경하는 재미도 솔솔합니다.


IMG_7182

티셔츠를 파는 곳인데 강아지 옷도 팔고 있었습니다.
강이지 옷은 재미있는 디스플레이를 보여주네요


IMG_7191

오카시고텐(御菓子御殿 : 어과자어전) 슈리성의 정전을 이미지해서 만든 오카시고텐에서는 과자의 재료도 오키나와를 상징하는 자색고구마와 흑당 등 오키나와 특산품으로 사용한 과자를 만들고 있습니다.

점내에서는과자의 생산라인을 유리벽 넘어로 견학하는 것외에 일본과자와 양과자를 손수 만드는 장인의 기술도 볼 수 있으며 갓 만들어진 과자를 상자들이와 낱개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IMG_7194
IMG_7213P

오키나와 잡화점인데 상어, 헐크 등 다양한 상품이 있는데 저런게 다 팔리는지 모르겠습니다.
용도가 궁금한 상품도 있고 한국인들이 음식을 먹으며 들어오는지 음식을 먹지말라는 문구가 써있네요


IMG_7199
IMG_7201
IMG_7227

거리에는 잡화점들이 많이 있으며 다양한 형태의 오키나와의 수호신 인 시사(sisa)이 많았습니다.


IMG_7237

술, 음료를 파는 곳으로 상품들이 빽빽히 진열되어 있습니다.


IMG_7249

스테이크 하우스인데 화우를 엄선했다는 간판이 있는 것으로 보아 우리나라 사람들이 한우를 찾듯이 일본사람들은 자기네나라 소인 화우를 찾나봅니다.


IMG_7260

입구에 빵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후쿠기야(ふくぎや : Fukugiya) 빵집입니다.
후쿠기야는 2011년 오키나와에서 탄생한 바움쿠헨(Baumkuchen) 전문점입니다.

바움쿠헨은 '나무케이크'라는 뜻의 독일 전통 케이크로, 얇은 반죽을 20번 이상 겹칠하면서 굽기 때문에, 완성된 후 자르면 마치 통나무의 나이테와 흡사한 황금빛 고리가 겹겹이 보이는 빵입니다.


IMG_7293P

'후쿠기야'의 바움쿠헨에는 오키나와에서 나온 자색고구마 등을 사용하고, 종류는 가장 기본적인 계란과 꿀로 만든 フクギ(Fukugi), 흑설탕을 첨가한 ガジュマル(Gajumaru), 자색고구마를 첨가한 紅の木(Beninoki) 등이 있습니다.

이 중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은 흑설탕을 첨가한 것으로 'ガジュマル(Gajumaru)'라 합니다.
국제거리에 가시거든 들러보세요. 흑설탕 바움쿠헨은 겉은 바삭바삭하면서 속은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IMG_7366

하테루마(波照間 : 파조간)이라는 음식점으로 들어갔습니다.
이쪽의 음식점은 사전정보 없이 가서 국제거리를 구경하다 호객행위도 하고 해서 이 곳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하테루마는 일본의 최남단에 있는 아름다운 섬이름이라 합니다.


IMG_7345

내부는 규모가 컷으며 탁자가 있는 홀과 방이 있는 구조였습니다.
저희는 안쪽에 있는 방에서 식사를 하였습니다.


IMG_7364P

메뉴에 있는 음식을 맛보기 위해 다양하게 음식을 시켰습니다.
왼쪽부터 연골소키소바, 후 참프루, 소면 참프루, 오키나와 부침개, 군만두 입니다.
참푸루는 오키나와 볶음요리의 일종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일본은 관광객들을 위해 메뉴는 사진과 함께 영어, 중국어, 한국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외국인을 위한 메뉴를 비치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IMG_7374P

불루씰 아이스크림은 오키나와에만 있는 아이스크림점입니다.
1945년 오키나와 미군기지내에서 태어난후 반세기가 넘도록 오키나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네요

미국의 오리지널 레시피를 바탕으로 오키나와산 재료 자체의 맛을 살려 오키나와에서만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IMG_7385P

쇼핑은 돈키호테 국제거리점에서 했습니다.
돈키호테는 생활용품에서 브랜드상품까지 모두 갖추고 있는 곳으로 온갖 잡동사니들이 다모여있어 쇼핑하기에 좋습니다.

사람들이 많아 계산하는데 대기시간이 좀 길었습니다.
이 곳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나 1층에서 쇼핑을 끝냈습니다.

1층에는 주로 식료품, 와인, 사케, 화장품 등이 좁은 통로에 가득 있습니다. 1층 매장 내 면세카운터가 있어 상품, 여권, 영수증을 가져가면 처리해 줍니다.

고쿠사이도오리(국제거리)는 그리 크지 않지만 아기자기하게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많은 오키나와 나하시의 대표 명품거리입니다.
오키나와를 방문하는 관광객이라면 꼭 한번 들어봐야 할 거리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여행 TIP

▷ 소재지 : 3 Chome-2-10 Makishi, Naha, Okinawa Prefecture 900-0013 일본
- 유이레일 마키시역 부근의 아사토 삼거리에서 유이레일 게촌마에역 부근의 교차로 까지 1.6km의 거리
▷ 전화 : +81 98-863-2755


오키나와 나하시 국제거리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