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정보를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by 드래곤포토 2018. 5. 30.
반응형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정보를 모바일앱에서 확인하세요.

최근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이 가까워지자 선거일과 사전투표일이 언제인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2주후 2018.6.13(수)에 실시되며, 사전투표일은 6월 8일~9일 양일간 실시됩니다.

바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무관심하게 지나칠 때가 많은데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선거정보 모바일앱을 만들어 선거일정, 후보자명부, 투표소 그리고 투표가 시작되면 투표진행, 개표진행, 당선인 까지 모바일앱을 통해 알 수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알아두면 편리한 모바일앱에 설치부터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


선거정보 모바일앱은 안드로이드 버전 2.2이상, 아이폰 IOS버전 5.0이상이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선거정보'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정보 앱 설치화면이 뜹니다. 설치 아이콘을 누르시면 바로 스마트폰에 앱 설치가 이루어집니다.


선거정보 앱을 설치하고 나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 모바일선거서비스 화면이 나옵니다. 메인화면은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한국선거방송, 선거통계시스템 등 9개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후보자등록현황, 우리동네 공약지도 등 8개의 메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공약지도에 들어가면 해당지역의 공약 키워드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한눈에 알아보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선거현황과 투표소찾기, 투개표진행상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선거통계시스템에 접속하면 사전투표소 현황도 알수 있습니다. 해당 시도를 선택하면 사전투표소의 위치(주소)를 알려줍니다.


필요시 오른쪽 원부분을 크릭하면 상세한 지도를 표기해 주기때문에 사전투표소 찾기가 쉽습니다.


우리동네공약제안을 클릭하면 해당시도의 희망공약을 작성하여 올리면 공개적으로 투표자들이 원하는 희망사항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또한 한국선거방송도 모바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선거방송은 생방송은 물론 지난 뉴스와 선거정보등을 다시 볼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책공약알리미를 클릭하시면 시도지사 후보정보와 선거공약을 볼 수가 있습니다. 모바일을 이용하시면 후보선택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6.13(수)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다함께 참여 하시어 "함께 하는 아름다운 선거"를 기대합니다.
참고로 사전투표일은 6월8일(금)~9일(토) 양일간 실시됩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