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양주시민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음악콘서트

by 드래곤포토 2014. 4. 14.
반응형


양주시민과 함께하는 스토리텔링 음악 콘서트가 2014.4.13(일) 오후 2시 회암사지 박물관에서 있었습 니다. 스토리텔링 콘서트는 한국음악협회 양주시 지부 대표 김진수 교수의 해설과 함께 클래식 음악과 연주를 즐길 수 있 는 음악콘서트입니다.

이자리에는 프라이너 음악원 테너 김기선교수, 크라리넷 전문연주자 이환석씨, 마포구립반주자 피애니스트 정현정씨 가 공연에 참가하였습니다.

IMG_4227C

스토리텔링 콘서트는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고 소통하면서 흥미로운 이야기와 음악을 엮어 연주와 설명 을 통해 음악적 지식뿐만 아니라 견문을 넓히기 위하여 개최된 시민을 위한 콘서트로 양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음악협 회 양주시 지부에서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IMG_4249 현삼식 양주시장

주말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한 가족이 눈에 많이 띄었으며 현삼식 양주시장님도 자리를 함께 하였습니다.

IMG_4235 해설 김진수 교수

이날 해설과 진행을 맡은 김진수 교수는 한국음악협회 양주시 지부 대표로 활동하고 계시는 분으로 곡해설과 클라리넷 악기에 대해 중간 중간 설명과 위트를 섞어 콘서트를 즐겁고 재미있게 진행을 하였습니다.

IMG_4229C 테너 김기선 교수

비엔나 프라이너음악원 교수로 재직중이며 세계를 빛낸 젊은 음악가로 선정되기도 한 테너 김기선 교 수는 이날 콘서트에서는 고려의 옛도읍이었던 개성의 세가지 명물, 즉 송도삼절중 하나로 알려진 '박연폭포' 와 오페라 카르멘 중 '투우사의 노래' , 오페라 '라트라빌타' 중 '축배의 노래' 등을 불러 관중을 사로 잡았습니다.


박연폭포(테너 김기성)

IMG_4243

연주자와 청중이 가까운 거리속에서 상호 음악적인 교감이 더욱 용이하여 대규모 연주회에서 느낄 수 없는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

DSC09300 클라리넷 연주 이환석씨와 피애니스트 정현정씨

클라리넷을 연주한 KNUA 클라리넷 앙상블 단원 이환석씨는 뮤지컬의 캣츠(Cats)에서 불려진 음악으로 화려했던 시절을 그리워하고 추억을 회상하면서 부르는 곡 '메모리(Memory)'를 감미로운 클라리넷으로 연주하여 참석자들의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이어서 영화올드보이 메인테마곡 The last Waltz를 연주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IMG_4252

가족과 함께 참석한 분들이 많았습니다. 생각외로 아이들이 많은데도 정숙하게 연주에 집중하는 모습과 클래식을 이해하려는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DSC09297

콘서트 후반에는 가족과 함께 참가한 어린이를 위하여 아이들에게 인기가 있는 에니메이션 겨울왕국 OST중 Do you want to build a snowman과 Let it go를 클라리넷으로 연주하여 아이들이 따라 부르는 등 아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습니다.


겨울왕국 OST(클라리넷 이환석, 피아노 정현정)

IMG_4251M

해설을 담당한 김진수교수는 마무리 발언에서 "아이들이 참가했음에도 호응이 좋아 연주하기가 편하여 관중들에게 감사드린다"며 "클래식 음악은 아이들의 정서에 영향을 미치므로 감각적이고 외향적이고 비트가 강한 대중음악보다는 어린아이들에게 어릴때부터 클래식을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하기도 하였습니다.

IMG_4256M

'오솔레미오'를 앵콜곡으로 이날 스토리 텔링 콘서트는 마무리되었습니다. 양주시의 스토리텔링콘서트는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지역적 정서를 한층 향상시키며 문화예술에 대한 목마름을 해갈 시켜주는 행사로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경기 북부지방의 대표적인 음악문화로 거듭나기를 기원해 봅니다.


오솔레미오 (테너 김기선, 클라리넷 이환석, 피아노 정현정)

program

TIP

▷콘서트장소 : 경기도 양주시 회암사길 11(율정동 299-1) 회암사지박물관
▷주변명소 : 회암사와 회암사지

공연장 회암사박물관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