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26

덕흥대원군묘, 선조의 효심이 깃든 덕릉 선조의 효심이 깃든 덕흥대원군묘, 덕릉 대원군(大院君)은 조선시대에 왕이 대를 잇는 아들없이 죽어, 종친 가운데서 왕위를 계승하게 되는 경우, 새로운 왕의 아버지를 일컫는 말입니다. 조선시대에는 4명의 대원군이 있었는데 선조의 아버지 덕흥군, 인조의 아버지 정원군, 철종의 아버지 전계군, 고종의 아버지 흥선군입니다. 이중 조선시대 최초의 대원군인 덕흥대원군묘를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집이 서울 상계동이라 수락산과 불암산을 가로지르는 덕릉고개를 차량으로 자주 오르내리고 있는데 덕릉고개를 오르내리다보면 덕흥대원군묘라는 안내판이 눈에 띄곤 했습니다. 또한 명절때면 이곳엔 차들이 주차를 많이 하곤해서 다소 궁금했던 곳입니다. 입구엔 간이천막으로 만들어진 매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DSC04734 제가 간날은 황사.. 2015. 2. 26.
마장동축산물시장 '고기익는마을', 한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마을기업 한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마을기업, 마장동축산물시장 '고기익는마을' 마장동 축산물시장에서는 정육점에서 고기를 구입한 뒤 1인당 4천원씩의 세팅비만 부담하면 고기를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을 벤치마킹한 마장동축산물시장의 마을기업 '고기익는마을'은 2011.7월 개점하여 지역상가들의 축산물 판매에 기여하고 있어 소개합니다. 마을기업이란 마을 주민들이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소득과 일자리를 제공하여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 단위의 기업을 말합니다. IMG_7286P 마장동축산물시장 부근에 친구의 세무사 사무실 개업식이 있었습니다. 개업식에서 점심을 먹었지만 모처럼 마장동축산물시장에 왔으니 그냥 지나칠 수 없어 한우고기 맛을 보기 위해 마장.. 2015. 2. 18.
[고흥여행] 능가사, 팔영산 자락에 안긴 고즈넉한 사찰 팔영산 자락에 안기 고즈넉한 사찰, 고흥 능가사 능가사(楞伽寺)는 팔영산 아래에 있는 평지사찰로 일명 보현사(普賢寺)라고도 합니다. 임진왜란때 불에 탔던 것을 조선 인조 22년(1644)에 백천대사가 다시지어 능가사라 했습니다. IMG_3012 천왕문 능가사앞에 섰습니다. 그 흔한 일주문도 없이 바로 천왕문앞에 섰습니다. 첫느낌은 화려한 치장없이 천왕문 사이로 대웅전이 바로 엿보이는 그런 소박한 절이었습니다. IMG_3054P 천왕문에 들어서면 좌우측에 사천왕상이 있습니다. 이 곳 사천왕상은 조선현종 7년(1666)에 조성되어 조선 순조 24년(1824)과 일제시대 1931년에 보수하였고 1995년 해체복원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천왕문은 불법을 수호하는 사천왕을 모신 전각으로 원래 사천왕은 고대의.. 2015. 2. 11.
[고흥여행] 고흥우주발사전망대, 다도해 절경 조망 최적지 다도해 절경조망 최적지,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전남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영남면 남열 해돋이해수욕장옆 50m 위에 지상7층, 지하1층으로 조성되어 있고 나로우주센터와는 해상으로 15km 직선거리에 위치하여 나로호 발사 광경을 넓은 바다와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는 남해의 용이 승천했다는 용바위 등 해안절경이 뛰어난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어 지역이 랜드마크로서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망대 7층에는 광주 전남권역 최초로 회전테이블을 설치하였고 2층에서는 수려한 다도해절경 조망이 가능하며, 1층에는 우주도서관과 우주체험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고, 지하1층에는 가족놀이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MG_2941 고흥우주발사전망대를 보기 위해 우선 남열해수욕장으로 갔습니다. 남열해수욕장은 하얀.. 2015. 2. 8.
[김해여행] 부산-김해 경전철을 타고 간 '아이스퀘어 호텔' 부산-김해 경전철을 타고 간 '아이스퀘어 호텔' 김해여행중 숙박을 한 아이스퀘어 호텔을 소개합니다. 대부분 김해여행중 인기있는 숙박지가 김해한옥체험관입니다만 예약을 하지 못해 새로 개장한 신축호텔인 김해 아이스퀘어 호텔을 이용하였습니다. 김해 아이스퀘어(ISQUARE) 호텔은 지상 15층, 지하 3층 규모로 191실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는 특급호텔로 2014년 6월 개장한 신축호텔입니다. 아이스퀘어 호텔은 부산-김해 경전철역인 부원역에 위치하고 있어 저녁식사후 부산-김해 경전철을 타볼겸 경전철을 이용해서 갔습니다. DSC03485 연지공원역 경전철은 연지공원역에서 승차를 하고 아이스퀘어호텔이 있는 부원역에서 하차하였습니다. DSC03491 개찰구 개찰구는 보통 서울의 새로 생긴 지하철역의 개찰구와 비슷한.. 2015. 2. 5.
양주 가래비빙벽장, 서울근교 겨울스포츠의 명소 서울근교 겨울스포츠의 명소, 양주 가래비빙벽장 양주 도락산에 있는 채석장이 겨울스포츠의 하나인 빙벽등반의 명소가 된 곳이 있다하여 1월 마지막 주말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 곳 양주 가래비빙벽장은 KBS 1박2일에도 소개된 적이 있었고 아이스클라이밍 동호인들에게는 이미 널리 알려진 곳이라 합니다. 이 곳은 채석장이 폐쇄되면서 겨울이 되면 떨어지는 폭포수가 얼어 자연스럽게 빙벽을 형성하는 수도권 유일의 빙벽등반코스입니다. IMG_6741 저도 초행길이라 네비게이션에 의지해서 찾아갔습니다. 왼쪽이 에프엠에스라는 회사인데 여기서 계속 산쪽으로 직진해서 50m정도 올라가면 빙폭이 보입니다. IMG_6849 최근 날씨가 좀 다뜻해져 빙벽이 녹지는 않았을까, 사람들은 있을까 하는 걱정을 하면서 가래비빙벽으로 향했습.. 2015. 2.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