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85

[덕수궁돌담길 맛집] 추어탕, 남도식당 정동집 추어탕, 남도식당, 정동집 어저께만 해도 무더워 돌아다니기 힘들었는데 오늘은 갑자기 날씨가 가을날씨가 되버렸습니다. 요즈음 날씨가 무더운날이라 일주일전 지인과 점심약속을 하면서 콩국수를 먹기로 했는데 오늘은 바람이 불고 날씨가 시원해져 예정에 없던 추어탕집으로 방향을 바꾸었습니다. IMG_0878 이 골목길은 덕수궁 중명전으로 들어가는 골목으로 사람들이 줄지어 서있었습니다. 중명전은 1905년 을사늑약을 체결한 비운의 현장인 동시에 1907년 헤이그 만국평화회의에 고종이 특사를 파견한 곳이기도 합니다. IMG_0879 중명전 가는 골목 왼쪽에 있는 한옥건물에 빨간색으로 추어탕이라는 간판이 걸려 있습니다. 그아래 남도식당이라 정동집이라 써있습니다. IMG_0882 15분정도 기다려서 입구왼쪽에 있는 탁자에.. 2016. 8. 26.
서울역사박물관, 수도서울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 수도서울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 '서울역사박물관' 요즘 날씨가 상당히 무덥습니다. 무더위를 피해 산과 바다로 갈 수 도 있지만, 역사와 전통문화를 볼 수 있으면서 피서를 할 수 있는 곳으로 박물관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서울역사박물관은 옛 경희궁터에 자리하고 있으며, 조선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리하여 보여주고 있어, 서울시민은 물론 내외국인들에게 서울의 문화를 느끼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IMG_5564 서울역사박물관은 상설전시실, 기획전시실, 기증유물전시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외 교육실, 강당, 뮤지엄샵이 있고 전통문화체험교실, 음악회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MG_5572 서울역사박물관 1층에 들어서면 가운데 계단이 보이고.. 2016. 8. 22.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야경, 무더운 여름 데이트추천장소 야경을 보며 무더운 여름 데이트 추천장소로 좋은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오래간만에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 다녀왔습니다. 이 곳은 원래 동대문 운동장이 있던 곳이지만 지금은 전혀 다른 관광지로 외국인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금요일 오후 늦게 DDP주변을 둘러 보았습니다. DDP의 주변모습과 야간모습을 소개합니다. IMG_9583 지하철 2호선 1번출구로 나오면 우리가 흔히 보는 각진 건물이 아니라 S라인 건물 곡선을 보여줍니다. IMG_9613 지하철 2호선과 연결된 이곳이 DDP 지하1층으로 어울림광장입니다. IMG_9592 다리아래에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워터슬라이더가 만들어져 아이들의 놀이터로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방학기간동안 아이들이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IMG_9596 어울림.. 2016. 8. 10.
인천공항 한국문화거리, 국제관문에서 접하는 한국의 미 국제관문에서 접하는 한국의 미, 인천공항 한국문화거리 7월말에 내몽고를 다녀왔습니다. 미팅시간 보다 일찍 인천공항에 도착하여 저녁을 먹기위해 식당가에 올라갔다가 들렀던 공항 4층에 조성된 한국문화거리를 소개합니다. IMG_6611 오후 8시 까지 공항집결시간이라 저녁도 먹을겸 일찍 인천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동안 출국시에는 대부분 시간에 맞추어 도착하기에 출국수속을 하고나서 면세점 구역에 있는 식당을 주로 이용했는데, 이번에는 미팅시간보다 일찍 도착하여 공항 4층에 있는 식당가는 처음 들러보았습니다. IMG_6618P 며칠간 먹지 못할 한식... 거하게 먹을 수 는 없고 간단히 비빔밥을 먹고 공항 4층을 둘러보았습니다. 4층에는 식당가 이외에 한국문화거리가 조성되어 있었습니다. IMG_6627 솟을삼문.. 2016. 8. 3.
당현천 물축제, 물놀이로 즐기는 여름축제 무더운 여름, 물놀이로 즐기는 노원구 당현천 물축제 최근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게다가 장마가 겹쳐 습기가 많은 날씨라 불쾌지수도 높은 편입니다. '16.7.30(토) 서울 노원구에 있는 당현천에서 물축제가 있었습니다. 당현천 물축제는 노원구에서 여름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물놀이의 즐거움과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개최되었습니다. 주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물축제에서는 당현천에서 보물찾기, 줄다리기, 수박먹기대회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참석자들을 즐거움을 주었습니다. IMG_1671 당현천은 수락산과 불암산에서 흘러내려오는 물이 합쳐 중랑천까지 이르는 중랑천이 지류로 약 6km, 하천평균폭은 44m로 중랑천 지류가운데 우이천 다음으로 큰 하천입니다. 이 곳은 원래 평상시에는 .. 2016. 8.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