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07

홍천 은행나무숲, 10월의 마지막 노란가을 10월의 마지막 노란가을, 홍천 은행나무숲 강원도 인제에 있는 방태산 2단폭포 촬영을 위해 갔다가 돌아오는길에 홍천 은행나무숲에 들렀습니다. 주말에는 당연히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 평일을 이용하여 10월에만 개방하는 홍천 은행나무숲에 지난 주 10.26(수)에 다녀왔습니다. 단풍 절정기는 다소 지난 시점이라 그렇게 기대는 하고 가지는 않았지만 아직은 노란단풍을 즐기기에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IMG_0262 평일임에도 주차는 쉽지 않았습니다. 홍천 은행나무숲 입구에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상인들로 양옆길은 메워져 있었습니다. 은행나무숲이 이 지역의 경제를 살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IMG_0266P 달둔교 아래 계방천 주변은 가을숲을 보여주고 있었으며 수량이 적어 가을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IMG_0267.. 2016. 10. 31.
부산의 일출명소, 오랑대의 일출 부산의 일출명소, 오랑대 부산 기장군에 자리한 오랑대(五郞臺)는 일출명소로 기암절벽과 바위에 부딪치며 부서지는 파도, 바다 너머 눈에 들어오는 대변항과 시원스레 펼쳐진 바다가 절경을 이루고 있는 곳입니다. 오랑대라는 이름은 윤선도가 기장으로 유배중 당시 다섯 명의 친구가 찾아와 함께 이 곳 바닷가에서 밤새 술을 마시며 회포를 풀었다 하여 오랑대라 이름 짓게 되었다고 합니다. 오랑대에서 가장 높은 바위에는 용왕단이 세워져 있습니다. 인근에 있는 해광사에서 지은 것이라 합니다. IMG_8725 부산의 일출명소인 오랑대의 일출을 찍기위해 아침일찍 호텔을 나서 6시쯤 오랑대에 도착하였습니다. 수평선은 이미 붉게 먼통이 트고 있었습니다. IMG_8731 오랑대에는 용왕단이라하여 용왕을 모시는 사당이 있습니다. I.. 2016. 10. 27.
너구리도 즐기는 창경궁의 가을 너구리도 즐기는 창경궁의 가을 이번 주말 창경궁을 찾아갔습니다. 지난번에 야경을 구경하러 갔었지만 이번에는 대낮의 창경궁을 보고싶어 주말 오후를 이용해 창경궁에 들렀습니다. 창경궁의 모습은 완전한 가을풍경은 아니었지만 서서히 가을 풍경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창경궁 후원에서 만난 너구리는 창경궁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익숙한듯 개이치 않고 여유롭게 다녔습니다. 창경궁의 10월 주말 풍경을 소개합니다. IMG_9616 창경궁의 정문인 홍화문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명정전이 눈에 보입니다. IMG_9639 명정전에 가기전 옥천교가 놓여있는데 다리 양쪽엔 해태상이 마모된 얼굴로 오고가는 사람들을 지키고 있습니다. 개천의 중앙에 초석을 놓고 그 위에 동서 양쪽으로 뻗은 2개의 홍예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I.. 2016. 10. 25.
시대별 행정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경기도행정역사관 경기도 역사의 과거와 현재를 볼 수 있는, 경기도행정역사관 경기도 역점 정책 중 하나인 '따복공동체'사업 현장 취재투어가 있었습니다. 따복이란 따뜻하고 복된삶터의 약자로 따복공동체는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지역 내 관계망을 활성화하고 사람 중심의 사회적 경제를 실현하는 따뜻하고 복된 공동체를 의미합니다. 따복공동체지원센터가 있는 입주해 있는 경기도 인재개발원 도서관 건물 1층에 '경기도행정역사관'이 있어 이 곳을 들러보았습니다. IMG_8400 경기도행정역사관은 경기도 기록관에서 수직하여 보관하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기록(종이기록물, 전자기록물, 시 청각 기록물, 행정박물 등)을 활용하여 경기도의 역사를 반추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어 있습니다. IMG_8335P 1층에 들어서면 왼쪽으로 경기도 행정역.. 2016. 10. 24.
[제천맛집] 명가 박달재, 약선불고기로 소문난 약선음식전문점 약선불고기로 소문난 약선음식전문점, 명가 박달재 약선이란 약(藥)과 선(膳·반찬)이 근본적으로 같은 것이라는 한의학 이론에 근거하여 생약이나 약용가치가 높은 식품을 잘 배합해 조리한 영양식을 말합니다. 음식은 약물에 비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작지만 식습관은 장기간 계속되기 때문에 오히려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제천여행중 알게된 약선요리식당을 소개합니다. IMG_8166 IMG_8178P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쪽으로 카운터가 왼쪽으로 큰 홀과 여러개의 내실이 있었습니다. IMG_8180 한상가득 소개하는 메뉴는 '박달재 한방 약선불고기 정식'입니다. IMG_8182 약선불고기 정식의 주메뉴는 불고기, 돌솥밭, 그리고 반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MG_8183 반찬은 세어보니 19가지나 되었습니다. 그릇은 .. 2016. 10. 19.
제7회 대한민국와인축제, 와인향 가득한 사랑과 낭만의 축제 포도의 고장 영동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와인축제 과일천국, 와인의 고장 영동군 영동천 일원에서 '16.10.13(목)~16(일)까지 제7회 대한민국와인축제가 있었습니다. 영동천을 가로지르는 큰 다리의 우측에 와인축제장이 있으며 좌측에는 영동 난계국악축제도 열리고 있어 와인과 국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입니다. IMG_7868 영동천 다리아래로 내려서면 와인축제장입니다. 와인행사장은 크게 메인전시관과 그 주위에 영동과일홍보관, 음식판매장, 와인잔판매, 와인체험장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IMG_7919 와인잔판매를 하고는 곳이 메인전시관 양쪽에 있습니다. 처음엔 단순히 와인잔만 파는 곳인줄 알았는데 행사장을 둘러다니다 보니 여기서 와인잔을 사가지고 행사장에 있는 모든 와인을 시식할 수 있는 것이었습.. 2016. 10. 17.
[DMZ투어] 캠프그리브스, 태양의 후예 촬영지 태양의 후예 촬영지, 캠프그리브스 캠프그리브스는 미군주둔지로 6.25 정전협정후 50여년간 미2사단 보병대대가 주둔해 오다, 1997년 미군의 철수이후 2007년 8월 한국정부에 반환되었습니다. 이에 경기도와 파주시, 경기관광공사 등은 분단국가의 특수성을 살려 평화, 안보, 생태체험시설 등으로 활용할 것을 군당국에 제안하여 2013년 안보체험시설 지원협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IMG_2454 IMG_2407 캠프그리브스 출입문을 지나면 왼쪽으로 장교숙소가 있고 오른쪽에는 캠프그리브스 체험장이 있습니다. 태양의 후예 드라마 장면이 눈에 띄게 붙어 있습니다. 캠프 그리브스가 대외에 잘알려진 계기는 KBS2 TV 드라마 '태양의 후예'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입니다. 드라마에서는 가상국가 '우르크' 파병 본진의.. 2016. 10.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