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해운대 할매집 원조복국, 미나리향이 가득한 맛

드래곤포토 2021. 5. 24. 07:16
반응형

[해운대맛집] 미나리향이 가득한 해운대 박옥희 할매집 원조복국

오륙도 스카이워크 주변을 둘러보고 해운대에 새로 생겼다는 스카이캡슐을 타기 위해 승차예약을 해놓고 부근에 있는 해운대 할매집 원조복국을 찾았습니다.

해운대 할매집 원조복국 식당은 생복 만을 사용해 복국을 끓여내는 복국 전문점입니다. 할매집 원조복국은 입구가 2개로 위 사진은 후문입니다.

식당으로 들어가 정문쪽으로 나왔습니다.

할매집 원조복국에 도착한 시각이 오후 1시 15분경으로 정문쪽에서 5~6명 정도가 대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10여분 대기를 하고 있다가 식당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식당 창문은 아예 오픈되어 있었습니다.

입장을 하고 좌석에 앉아 벽에 걸린 메뉴판을 보니 주로 은복, 밀복, 까치복, 참복으로 메뉴가 매운탕, 지리탕으로 선택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복집에 가끔가서 식사를 해보았지만 이렇게 복요리가 나뉘어 있는 건 생소했습니다.

자리에 앉으니 반찬은 깍두기 등 6가지가 나왔고 초고주장이 함께 나왔습니다. 초고추장에는 특이하게 마늘 한개씩 놓여있습니다.

주문한 음식은 은복지리탕 입니다. 은복은 시중에서 먹을 수 있는 가장 대중적이고 저렴한 복어입니다.

참고로 밀복은 속이 불편할 때 지리탕으로 먹으며 술먹은 후 해장으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까치복은 담백한 맛안에서도 단맛이 난다고 하네요. 참복은 복어종류 중 가장 비싸고 맛이 좋다고 합니다. 쫄깃한 식감이 있어 주로 회로 먹는다고 합니다.

내용물을 보니 복어는 물론 미나리, 콩나물 들이 듬뿍들어 있었습니다. 미나리향이 가득한 국물은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라는 표현이 맞을까요 ? 아무튼 깔끔하고 개운한 맛입니다.

실내에는 이 곳을 방문한 연예인들의 사진들이 게시되어 있었습니다. 특히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면 영화배우들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라 합니다.

해운대 할매집 원조복국 식당은 60년 전통의 해운대 복국 맛집으로 해운대 해수욕장 동쪽 끝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 해운대에 가시거든 들러볼 만한 집입니다. 참고로 유사명칭을 쓰는 곳이 많아 박옥희 할매집 원조복국으로 상표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부산 해운대구 달맞이길 62번길 28
▷전화 : 051-747-7625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