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파주 놀이구름,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드래곤포토 2021. 12. 30. 07:16
반응형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파주 놀이구름

EBS 교육 철학과 캐릭터를 활용한 가족 친화형 어린이 문화 체험 공간인 '파주 놀이구름'이 지난 10월에 문을 열었습니다.

파주놀이구름은 장기 유휴공간이었던 유비파크에 EBS 캐릭터를 기반으로 조성한 가족친화형 어린이 1,400여평 규모의 문화체험 시설입니다.

각각의 테마가 있는 체험 공간에서 EBS 인기캐릭터인 뿡뿡이, 번개맨, 뚝딱이 등과 함께 아이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파주놀이구름은 원래 유비파크라는 이름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운정신도시 홍보를 목적으로 2007년 건립한 건물입니다.

이후 유비파크는 파주시 인수하여 파주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설로 운영되었습니다.  파주 놀이구름은 2층 건물로 10개의 존(ZONE)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입구에서 티켓을 발권후 입장 전에 팔찌를 받게 됩니다. 로비에는 무료보관함이 있으니 겨울에는 외투등 두꺼운 옷은 보관한후 입장하시는게 좋습니다.

팔찌를 끼고나서 5314개의 거울로 구성된 체험관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체험관에 들어서서 꼬불꼬불한 길을 걸어 올라갑니다. 벽면에 영상이 보이고 영상이 끝나면 문이 열리며 무지개 동굴로 들어가게 됩니다.

환상의 숲은 놀이행성의 신비한 숲 속에 펼쳐진 인터렉티브 멀티미디어 존입니다.

폭포로 가까이가서 만지면 물줄기가 갈라지고 바위에 앉아있는 재두루미를 만지면 날아갑니다. 연꽃 위를 걸어보면 숨어있는 물고기와 개구리가 사방으로 흩어집니다.

환상의 숲에서 소원엽서를 쓰고 소원나무에 매달면 미션지 스템프를 찍어줍니다.

환상의 숲에서 나무속을 지나면 꿈의 마을에 들어서게 됩니다.

꿈의 마을에서는 똑딱이 하우스에서 재미있는 놀이를 할 수 있으며, 야호우체국에서는 색칠엽서를 작성하는 스탬프 미션을, 파티룸에서는 캐릭터 등과 함께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가 있습니다.

환상의 숲에서 다음으로는 모험의 세상 존으로 가게됩니다.

모험의 세상 존은 다양한 자연의 지형을 본딴 놀이터로 아이들이 이곳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모험의 세상 존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게 됩니다. 신발을 벗되 양말을 반드시 신어야 합니다. 참고로 파주 놀이구름에 가실때는 반드시 아이들 양말을 준비해주세요

모험의 세상 존에서는 매시간별로 캐릭터 공연 이벤트가 있습니다.

캐릭터 공연 영상

원통 미끄럼틀은 초대형 미끄럼틀로 키가 1m이상인 아이들만 탈 수가 있습니다.

원통 미끄럼틀

 

원통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면 1층으로 무지개호수 카페입니다. 이 곳에서 음료를 판매하고 있고 바깥으로는 운정호수공원의 용정지 풍경이 내다보입니다.

나가는 출구가 반딧불이길이라는 이름이 지어져 있는데 1층 로비로 나가는 길입니다. 나가면서 팔찌를 반납하면 파주놀이구름에서의 놀이가 끝나게됩니다.

파주 놀이구름은 EBS 캐릭터의 만남을 통해 유아부터 초등학생, 특별한 하루를 만들고 싶은 가족들이 가볼만 한 곳으로 소개합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경기도 파주시 와석순환로 500
▷이용요금 : 소인(24개월~13세 이하) 15,000원, 대인(14세이상) 7,000원
▷운영시간 : 10:00~19:00
▷주차 : 2시간 무료(무료시간 초과 20분당 500원)
▷고객센터 : 031-940-8777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