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속초 밤에 가볼만한곳] 속초해수욕장 밤바다 풍경

드래곤포토 2022. 5. 5. 07:16
반응형

속초해수욕장 밤바다와 방파제 해드랜드 야경

속초해수욕장은 총 연장 2km로 이 중 개장되는 곳은 1km, 폭 75m로 29,752m²(약 9,000평)에 달하며 모래의 질이 양호할 뿐만 아니라 수질이 청결하고 송림이 양호하여 속초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찾는 곳으로 공원, 꽃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은 속초시의 유일한 해수욕장으로 다른 곳 어느 해수욕장보다도 질서가 잘 잡혀있어 깔끔한 인상을 주는 곳입니다.

속초 시내와 가까워 휴가철뿐만 아니라 비수기나 동절기에도 찾아오는 방문객들이 많은 곳입니다.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꼭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잠시 들러 동해바다를 구경하고 돌아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또한 야간조명시설도 구비되어 있어 속초해수욕장의 밤바다를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속초해수욕장은 속초 방문시 낮에는 몇 번 가보았으나 저녁에는 처음 가보게 되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남측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북쪽으로 해변따라 올라가 보았습니다.

위 조형물은 미끄럼틀입니다. 아이들이 사다리를 이용하여 올라가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게 되어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야경

 

속초 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사랑에 빠지다-KISS'라는 조형물입니다. 이 조형물은 파이프를 이용해 만들었으며 '20.10.15 세워져 작가로 부터 2년간 임대한 것이라 합니다.

속초해수욕장 출입구에 대관람차가 세워져 있었습니다. 아파트 22층 높이인 65m, 정원 6명인 관람차 36대로 최대 216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22.3.25 개장했다고 합니다.

속초아이라는 이름의 대관람차 이용요금은 어른 12,000원, 만 7세미만은 6,000원입니다.

속초해수욕장은 저녁에도 조명시설을 밝게 비추고 있어 멀리 조도까지 잘 보였습니다.

속초해수욕장 북측공영주차장 주변에는 포장마차군이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북측에 있는 방파제 헤드랜드에도 형형색색의 조형물이 세워져 있어 가까이 가보았습니다.

방파제 헤드랜드에서 본 속초해수욕장입니다. 멀리 보이는 건물이 외옹치항쪽에 있는 롯데리조트입니다.

헤드랜드는 침식방지시설로 모래가 퇴적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헤드랜드 방파제에는 입구부터 조명시설이 되어있어 야간 조형물을 둘러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나무모양의 조형물은 산호초라 합니다.

방파제 끝쪽에는 홍게 조형물이 있고 바닥에는 물결모양에 문어, 소라 등 바닷가를 연상시키는 조형물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방파제에는 다양한 색깔의 조명으로 조형물을 돋보이게 하고 있었습니다.

밤낚시를 하시는 분도 볼 수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중간쯤에 임인년 호랑이해를 상징하는 2022년도 조형물도 세워져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 남측 공영주차장 부근에 속초를 알리는 계단 포토존이 있습니다. 속초여행시 저녁식사후 속초해수욕장 저녁풍경을 둘러보시는 것도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속초시 해오름로 186
▷대관람차 요금 : 성인 12,000원, 어린이 6,000원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