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파해변 오토캠핑장, 동해안 최북단 해수욕장
동해안 최북단 해수욕장, 명파해변 오토캠핑장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타워을 둘러보고나서 동해안 최북단 해수욕장인 명파해변을 둘러보았습니다. 명파해변은 오토캠핑장은 물론 아트호텔이 마련되어 있고 캠핑과 해수욕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한적한 해변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최북단 명파해변 오토캠핑장은 관리사무소1동, 야영 데크(4×5m) 21개소 및 돔하우스(24㎡) 5동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명파해변 주차장은 사람이 많이 찾지않아 그런지 여유가 있었습니다.
오토캠핑장 괸리사무소 옆에 샤워장이 있었습니다.
명파해변 [明波海邊]은 ‘맑은 파도가 일어나는 해변’이란 뜻으로 대한민국 최북단에 위치한 맑고 깨끗한 해변입니다.
주변 기암괴석과 어우러진 길이 500m의 고운 백사장은 규모가 작고 아담하지만 한적하고 인적이 드물어, 명파리(동해의 맑은 물과 깨끗한 백사장이 있는 아름다운 마을)라는 이름 그대로 오염되지 않은 자연의 소박함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명파해변에는 과거 철조망이 쳐져 있었습니다. 지금은 철거를 해놓았고 일부 흔적을 남기기 위해 나두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언제든지 해변에 들어가 맑은 명파해변을 느낄 수 있고 캠핑장에서도 시원한 바다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명파오토캠핑장은 21개 사이트가 있으며 텐트 1동 , 차량1동, 야외용나무테이블 1개 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명파 카라반캠핑장은 40개 사이트가 있으며 차량1대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명파 돔하우스는 차량1대 주차공간이 옆에 있으며 내부는 원룸으로 TV, 냉장고, 옷장, 화장실, 주방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개수대는 2개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명파해변에 있는 아트호텔은 8개의 객실이 모두 각각의 예술작품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합니다. 객실 내부를 구경하고 싶었으나 제가 간날은 공사중이라 출입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명파해변 오토캠핑장은 명파마을 운영회에서 운영합니다. 명파해변은 통일전망대를 가지 않고 바로 명파리로 향한다면 통일전망대 출입신고소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대한민국 최북단에 위치한 조용하고 깨끗한 해변에서 가족, 연인, 친구끼리 특별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 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고성군 현내면 명파4길 47
▷전화 : 010-4212-5107
▷홈페이지 : https://www.myeongpa.com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