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동해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금강산콘도와 동해 일출
여름철 아이들과 함께 하면 좋은 곳, 강원도 고성 금강산콘도
고성 금강산콘도는 동해의 푸른나무와 소나무숲으로 둘러싸인 솔섬과 마차진 해수욕장이 있는 콘도로 시설은 오래되었으나 자연경관이 아름답고 인근에 주변관광지는 물론 대진항 등이 있어 제반여건이 잘 갖추어진 콘도입니다.
제가 금강산콘도에 있었던 6.25(토)새벽에는 일출을 보기전 행성들이 일렬로 정렬되는 천문현상도 볼 수 있었습니다.
지하에는 해수를 직접 끌어들여 운영하는 해수사우나가 있으며 해수에는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등 인체에 필수적인 요소들이 내포하고있어 신경통, 류마티즘, 성인병, 피부미용 등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금강산콘도 앞 바닷가 쪽으로는 솔섬이 있고 주변에 마차진 해수욕장이 있어 가족들이 아이들과 함께 해수욕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제가 있었던 곳은 30평(방2, 욕실1, 거실1)으로 제반 시설이 다 갖추어져 있어 가족이 이용하기에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욕실에는 수건만 제공되기때문에 비누, 치약, 치솔 등 세면도구는 준비하고 오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름에는 모기등 벌레들이 많은 곳이기에 반드시 방충망을 꼭 닫으셔야 합니다.
다음날 아침일출을 보기위해 한시간전에 금강산 콘도를 나와 콘도 남쪽에 있는 대진1리 해변쪽으로 내려왔습니다.
마침 25일 새벽 4시부터 새벽 4시 30분까지 수성, 금성, 달, 화성, 목성, 토성 등 행성들이 일렬로 정렬되는 천문현상을 볼 수 있다고 예보되어 있었습니다.
하늘을 보니 육안으로도 행성을 볼 수 있었는데 육안으로는 수성은 눈에 보이지 않았고 금성, 달, 화성, 목성, 토성까지는 보였습니다.
일출을 찍으로 나왔다가 운좋게 행성들의 일렬로 정열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한장에 다 담을 수 없어 금성, 달, 화성, 목성을 담은 것입니다.
대진1리 해변 남쪽 대진항쪽 모습입니다.
시간이 갈수록 수평선은 붉게 물들고 먼동이 터왔습니다.
드디어 시간이 되자 붉은 해가 빼꼼히 얼굴을 내밀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태양앞을 지나는 구름의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철새들도 지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시간이 갈 수록 둥근 태양의 모습을 보여주었고 푸른바다는 붉은 색의 반영을 보여주었습니다.
■ 인근 식당: 금강산횟집
회를 드시고 싶다면 금강산 콘도 남쪽, 대진항에 있는 금강산횟집 소개합니다.
밑반찬 및 회가 푸짐하게 나옵니다. (금강산횟집 : 고성군 현내면 대진리 137-20, 전화 033-682-7899)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고성군 현내면 금강산로 416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