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KIDS MOTOR SHOW (어린이 자동차과학 체험전)

by 드래곤포토 2009. 7. 17.
반응형
KIDS MOTOR SHOW (어린이 자동차과학 체험전)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2009.7.10부터 8.23까지 KIDS MOTOR SHOW(키즈모터쑈)가 열리고 있습니다.

여름방학을 맞아 우리아이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줄 곳은 없을까하고 자녀를 둔 부모라면 한번쯤은 이런 고민을 해 봤을 것입니다.

KIDS MOTOR SHOW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흥미롭고 재미있게 자동차의 원리를 알려주고 자연스레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며 또한 자동차 놀이터에서는 직접 다양한 레이싱카를 몰아볼 수 있는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이게 더 인기죠

KIDS MOTOR SHOW 현장을 소개합니다.

aT센터

전시장 입구


[자동차 과학관]

자동차 과학관에서는 자동차구조, 차체, 동력발생, 동력전달, 조향, 현가장치에 대한 내용을 알려줍니다.

[자동차 구조zone]

자동차 구조 Zone에서는 수만 개의 부품을 조립하여 탄생하는 자동차를 실물 시뮬레이터를 이용하여 구석구석 살펴보고 배워 볼 수 있으며, 각 Zone 별로 구분된 자동차의 과학원리의 실험과 체험을 미리 알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자동차 구조 설명

[차체(BODY) ZONE]

차체(BODY) Zone에서는 다양한 모양의 자동차들이 어떤 원리를 통해 탄생하는지를 알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동력발생&동력전달 ZONE]

자동차는 어떤 과학원리를 이용하여 동력을 만들고, 동력을 각 기관으로 어떻게 전달하여 움직일 수 있는지를 과학적 원리를 통해 배우고 체험하는 공간입니다.


[조향장치&현가장치]

조향장치&현가장치 Zone에서는 무거운 자동차를 작은 힘으로 쉽게 방향을 조절하고 움직이는 원리와 울퉁불퉁한 도로를 달려도 자동차가 고장나지 않고 편하게 갈 수 있는 원리에 대하여 실험과 체험을 통해 배워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조향, 현가정치 설명


[제동장치 & Wheel, Tire]

제동장치 & Wheel, Tire Zone에서는 자동차를 어떠한 원리로 멈추게 하는지 학습하고, 자동차의 다리 역할을 하는 Wheel&Tire에 숨어있는 과학원리에 대해 학습하고 체험하는 공간입니다.


[자동차 놀이터]

자동차 놀이터에서는 다양한 자동차 드라이빙 체험과 무선조정 자동차체험, 자동차 게임등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위글라이더 체험 : 핸들을 좌우로 흔들면 앞으로 전진~

밀놀이 체험

드라이빙체험

무선조정 자동차 체험

버기카트 체험

범프카 체험

에어바운스 체험

 

[자동차안전 교육관]

자동차 안전교육관에서는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체험과 안전벨트를 꼭해야하는 이유를 체험합니다.

안전벨트 착용후 급제동 체험

 

[카팩토리]

여기서는 신기한 자동차의 역사와 탄생의 영상을 보고, 직접 미래의 자동차를 그려보고 만들어 보게합니다.

휴식공간

 

◈ 전시개요

전 시 명 : “어린이자동차과학체험전 (Kids Motor Show)”
행 사 기 간 : 2009년 7월 10일(금) ~ 2009년 8월 23일(일) (총 45일)
입 장 시 간 : 오전 10시 ~ 오후 7시 (입장마감 오후 6시)
전 시 장 소 :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약 1,100평)
관 람 료 : 어린이/ 청소년/ 성인: 13,000원
대 상 연 령 : 3세-12세
홈 페 이 지 : http://www.kidsmotor.com
행 사 문 의 : 02-6300-3000~2, 1588-3708
주 차 : 승용차 기준 시간당 1,200원(50% 할인적용)

※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디보의 선물나라 체험전('09.7.3-8.23)"도 함께 보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함께 보는 경우 할인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