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대만여행 12] 삼형매 망고빙수와 서문정거리

by 드래곤포토 2014. 9. 11.
반응형

 

 대만 망고빙수로 유명한 삼형매(三兄妹) 빙수와 서문정거리

'꽃보다 할배'에서 출연진들이 망고빙수를 사먹는 광경을 많이 보아 대만하면 망고빙수를 떠올리게됩니다. 그런 덕에 대만에 가면 망고빙수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녁에 타이베이시에 있는 서문정(西門町 : 시먼딩)거리에 있는 삼형매 빙수집을 찾았습니다.  


DSC08241 삼형매 빙수집

삼형매 빙수집은 외관상 크지 않으나 내부 매장은 지하 1층까지 빙수집으로는 꽤 큰규모입니다. 간판을 보면 우리나라에서는 잘쓰지 않은 단어인 삼형매(三兄妹)로 되어 있으나 한자를 잘못보았는지 우리나라에는 삼형제(三兄弟)로 알려져 있습니다.  형매(兄妹)는 오빠와 누이동생을 의미하는데 좀 더 구체적인 내용을 알아볼껄 그랬습니다.  


DSC08197

벽에 붙어 있는 메뉴로 보아 빙수 종류가 다양합니다.  


DSC08236

1층 매장은 규모가 작은 편이었고 벽면은 온통 낙서로 덮혀있습니다.  


DSC08205

삼형제 빙수집 벽에 붙어있는 빙수메뉴가 21가지나 소개되어 있습니다.  


DSC08210
DSC08212

이 곳의 빙수를 보니 단순한 얼음이 아니라 우유를 얼린것 같았습니다. 아무튼 한국에서 보는 그런 얼음은 아니고 갈아나온 얼음이 상당히 부드러웠습니다. 우유를 얼리면 부드러운 얼음이 되는지는 잘모르겠습니다.  


DSC08215
DSC08225 果雪花氷(과설화빙)

빙수 종류가 많지만 한국사람들은 대부분 망고 빙수를 시키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맛이 독특합니다. 한국에서는 이런 빙수를 왜 못만들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빙수가격은 음식가격을 넘어서는데 대만의 망고빙수(果雪花氷 과설화빙)의 가격은 대만돈 100달러(3,500원)로 저렴하면서 맛도 좋습니다.  


DSC08224P

벽면에 낙서를 보니 한글이 많은 것으로 보아 한국사람들이 많이 다녀간 것 같습니다. 일본어는 없는 것으로 보아 일본사람들에게는 잘알려지지 않았나봅니다.  


DSC08232V

지하1층의 모습도 궁금해서 구경할겸 해서 내려가 보았습니다. 벽의 낙서를 보면 한국에 있는 빙수집이라 할 정도로 착각이듭니다. 한국에서 단체로 온사람도 많구요.  


DSC08190

삼형매 빙수집을 나와 서문정(西門町 : 시먼딩)거리를 돌아다녀 보았습니다. 서문정거리는 타이베이시에서 최초로 형성된 보행자거리라 합니다.

서문(西門)은 오래된 성문중의 하나이고 정(町)은 일제시대에 도입된 행정단위로 지금까지 서문정이라 불리웁니다. 이 곳은 대만의 최고 번화가로 우리나라 명동거리 정도됩니다.  


DSC08252
DSC08258P

비가 오고있는데도 음식점 앞에는 줄을 서서 기다리는 곳이 많았습니다. 이미 저녁도 먹고해서 뭘 파는지 잘 알 수도 없어 그냥 눈팅만 하고 지나다니기만 했습니다.  


DSC08261

간판을 보니 聯合紋身工作室(연합문신공작실)로 되어 있어 자세히 보니 두사람이 몸에 문신을 하고 있었습니다. 공개적으로 하는 걸 보아서는 대만은 문신이 불법이 아닌가 봅니다.  


DSC08267 거리의 악사


DSC08268 스포츠용품점

간판이 상호도 없이 농구하고 있는 모습으로 간판을 대신하고 있습니다. 간판만 보고도 스포츠의류점이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DSC08269 서문정 거리의 한국식당

돌아다니다보니 부산한국식당이라는 간판이 있어 반가운마음이 들었습니다. 마침 주인장이 한국인이라 앞에서 우리를 알아보고 들어오라 하나 이미 저녁을 먹은 상태라 그냥 인사만 하고 지날 수 밖에 없었습니다.  


DSC08263

서문정거리를 걷다보니 마치 명동거리를 돌아다니는 듯 상가와 의류, 신발, 잡화, 음반, 페스트푸드 점을 비롯해 각종 길거리음식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대만에 가시거든 서문정 거리에 있는 삼형매 빙수집, 꼭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萬華區 漢中街 23號
▷전화 : 2-2381-2650 
 


 삼형매빙수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