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흥여행] 거금휴게소, 거금대교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곳

by 드래곤포토 2014. 12. 3.
반응형

 거금대교의 풍광을 즐길 수 있는 거금도 '거금휴게소'

고흥 거금도에서 소록도로 가는길에 2011년 12월에 개통된 거금대교를 건너기전 거금휴게소 앞쪽 주차장에 차를 멈추었습니다.

거금휴게소는 소록도와 거금도를 잇는 거금대교 남쪽에 있는 휴게소로 고흥을 상징하는 조형물과 광장이 마련되어 있으며 거금대교의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IMG_2730 거금휴게소

거금도에서 소록도방향으로 거금대교로 향하던 중 거금휴게소가 눈에 띄어 거금휴게소 거너편 주차장에 차를 세웠습니다.

거금휴게소는 새로지은 듯 깨끗한 모습이었고 오른쪽엔 금속으로 만든 조형물이 서있었습니다.  


IMG_2724

거금대교를 건너기전 거금휴게소 앞쪽에서는 건너편 소록도와 이어진 거금대교가 파란하늘을 배경으로 보이고 차들이 없어서 그런지 시원하게 보입니다.  


IMG_2731 작품 '꿈을 품다'

조형물을 보니 파란 공을 잡는 듯한 모습이라 무얼까 더욱 궁금했습니다.  


IMG_2720

거금휴게소쪽으로 건너와 본 모습입니다. 조형물은 높이 20m의 거인형상으로 햇빛에 반사되니 더욱 멋지게 보였습니다.  


IMG_2719

꿈을 품은 거인을 상징하는 조형물은 염원을 이루는 순간을 나타낸 작품으로 고요히 잠들어 있던 고흥을 마침내 깨어난 거인으로 표현하였으며 그 거인이 하늘너머 우주의 별에 손이 닿는 형상을 나타내었습니다.

하단부의 둥근 전망대는 '고흥의 흥'을 상징한 것으로 물결과 바람을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 하였습니다.  


IMG_2712 작품 '무지개문'

거금휴게소 북쪽에 광장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데크로 만들어진 전망대쪽에 '무지개문'이라는 조형물이 있습니다.

작품 '무지개문'은 거금대교를 배경으로 무지개를 형상화하였으며 거금대교를 통한 꿈의 실현을 표현하였다고 합니다.  


IMG_2716

거금휴게소 북쪽 전망대에서는 거금대교의 전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거금대교는 주 탑과 연결된 케이블이 교량상판을 잡아당겨 다리를 떠받치는 사장교로 길이는 2,028km입니다. 다리모양은 구름 사이로 비치는 금빛 햇살을 형상화하였다고 합니다.  


IMG_2718P

북쪽 전망대에는 성벽모양의 시설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IMG_2707 거금대교

위사진은 해안일주도인 거금일주로 북쪽에서 거금대교를 찍은 것입니다.

거금대교의 또다른 특징은 차도와 인도 및 자전거도를 분리한 교량으로 상층부는 2차선 차로 이며 하층부는 자전거와 보행자들이 오갈 수 있는 도로로 설계되어 거금도의 해안일주도로를 자전거 하이킹을 즐길 수 있도록 고려되었다고 합니다. 기회가 되시는 분은 거금대교를 자전거로 달려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거금휴게소는 상행, 하행 모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므로 거금휴게소 광장에서 탁트인 거금대교 주변 풍광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전남 고흥군 금산면 신촌리 


  고흥 거금도 거금휴게소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