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고흥여행] 고흥우주발사전망대, 다도해 절경 조망 최적지

by 드래곤포토 2015. 2. 8.

다도해 절경조망 최적지,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전남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영남면 남열 해돋이해수욕장옆 50m 위에 지상7층, 지하1층으로 조성되어 있고 나로우주센터와는 해상으로 15km 직선거리에 위치하여 나로호 발사 광경을 넓은 바다와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주변에는 남해의 용이 승천했다는 용바위 등 해안절경이 뛰어난 곳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어 지역이 랜드마크로서의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망대 7층에는 광주 전남권역 최초로 회전테이블을 설치하였고 2층에서는 수려한 다도해절경 조망이 가능하며, 1층에는 우주도서관과 우주체험 공간 등이 마련되어 있고, 지하1층에는 가족놀이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를 보기 위해 우선 남열해수욕장으로 갔습니다. 남열해수욕장은 하얀 백사장과 빼어난 해상경관, 그리고 일출 명소로서 평소에도 많은 관람객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색깔만 하얗다면 아기 우유젖병을 세워놓은 듯한 언덕위의 우주발사대는 시원한 남열해수욕장 하얀모래사장과 푸른앞바다를 배경으로 멋지게 서있었습니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차량을 이용해 우주발사전망대까지 바로 가는 방법과 남열해수욕장에서 고흥우주발사전망대로 걸어 올라갈 수 있는 나무테크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남열해수욕장에서 차량으로 우주발사전망대까지는 20분, 나무데크길을 이용해서 걸어올라가면 30분정도 소요됩니다. 저는 차량을 이용해 고흥우주발사전망대에 올랐습니다.

IMG_2955P 1층 로비

우선 1층 로비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바로 7층 전망대로 올랐습니다.

IMG_2957 7층 전망대

7층 전망대는 80분에 한바퀴도는 회전전망대 카페로 운영되고 있다고 합니다. 7층 전망대에서 차한잔하는 것은 좋지만 유리반사로 인해 사진찍기가 쉽지는 않은 곳입니다.

IMG_2958 남쪽방향

7층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남열 해수욕장 방향입니다. 멀리 누워있는 산이 구룡산입니다.

IMG_2960 북쪽방향

용바위는 용이 암벽을 타고 승천했다는 전설이 있으며 절벽 한폭에 용이 승천하였을때 남겼다는 자국이 있다고 합니다. 사자바위는 마치 그 형상이 웅크리고 앉아 있는 사자의 모습과 닮았다고 합니다.

7층 전망대에서 계단을 이용해 2층으로 내려갔습니다. 6층에서 3층까지는 계단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유리창이 달린 7층전망대 보다는 2층 옥외전망대에서 사진찍기가 더 용이한 장소입니다.

IMG_2984P 2층 야외전망대
IMG_2982 2층 야외전망대에서 본 북쪽
IMG_2994PN1 2층 야외전망대에서 본 남쪽(파노라마 : 클릭하시면 조금 크게보실 수 있습니다.)

2층 옥외전망대에서 본 나로우주센터 방향입니다. 멀리 나로도의 봉래산이 보이고 그아래 나로우주센터는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멀리 있습니다.

1층에는 우주도서관과 우주체험공간이 있어 우주에 관한 내용을 볼 수있고 포토존에서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IMG_2995 고흥우주발산전망대 앞
IMG_2997P 다랭이논

고흥우주발사전망대에서 내려다 보이는 다랭이논입니다. 다랭이논은 남쪽, 북쪽에 다있습니다.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신년 해맞이 행사기간중에는 특별히 오전7시에 개방한다고 합니다.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해맞이 행사로도 괜찮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여름휴가철에는 남열해수욕장과 연계하여 전망대광장에 공연을 마련하고, 야간에 LED를 점등하는 등 여름피서지로도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간날은 아무래도 겨울철이라 사람들이 적었지만 고흥에 가시면 꼭 들러볼만한 장소입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고흥군 영남면 해맞이로 840
▷전화 : 061-830-5870
▷이용시간 : 09:00~18:00(성수기 탄력운영)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공휴일의 다음날, 설날 및 추석날
▷입장권매표 : 관람종료 30분전까지
▷입장료 : 어른 2,000원, 청소년 1,500원, 어린이 1,000원
▷대중교통 : 고흥터미널에서 영남면 남열리 방면 군내버스을 이용하여 우주발사전망대에서 하차

고흥우주발사전망대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저에게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