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경기도 양주 조명박물관,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

by 드래곤포토 2015. 5. 2.
반응형


어린이날 가볼 만한 곳, 양주조명박물관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곳을 소개합니다. 서울근교 경기도 양주에 위치한 필룩스 조명박물관은 매년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빛나는 어린이 축제'행사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양주에 있는 조명박물관은 조명기업인 '필룩스'가 2005년 9월에 설립한 세계유일의 조명전문박물관으로 빛과 관련한 시대별 국가별 유물 2만여점을 소장하고 있는 박물관으로 조명을 주제로 하는 상설유물전시와 특별전시, 체험학습 등의 행사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는 박물관입니다.



양주 필룩스 조명박물관에서 마련한 '빛나는 어린이축제'는 자연을 만끽하면서 조명문화와 라이트아트의 세계를 접하고 빛과 관련된 환경문제에 공감하고 빛, 색, 조명이라는 주제를 즐기는 축제입니다.

금년 어린이축제는 체험+전시+공연+놀이+이벤트+빛공해 친환경 캠페인 등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참여형 축제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번 어린이날, 양주 필룩스 조명박물관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무료 개방되며 실내외 모든 공연도 무료로 진행됩니다. 어린이들이 좋아할 무료,유료 체험 약 70 여개, 그 외 다양한 이벤트와 많은 즐길거리, 볼거리가 준비되었고, 육군 26기계화보병사단, 5기갑여단 등이 참여하는 진짜 사나이 체험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2015년 빛나는 어린이축제는 양주 필룩스 조명박물관이 주최하고 서정대학교가 주관하며 서정대학교 산학협력단, 자원봉사센터 대학생 200여명 및 유아교육과, 애완동물과, 응급구조과, 뷰티아트과 등이 참여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입니다.



또한 우리문화를 잘 접하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전통 사물놀이와 함께 마당놀이극이 준비되어 있어 모든 관객과 배우들이 한마당에서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마당놀이 '햇님달님'은 실내공연으로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당일 2회 공연(13:00-13:50, 15:00-15:50)으로 사전예약을 받으며, 무료공연이라 신청자가 많을 것 같으니 빨리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실내공연 이외에도 풍물공연, 밸리댄스, 치어리더, 군악대 공연 등 다양한 야외공연이 마련되어 있으니 홈페이지를 참고 하세요



어린이들과 함께 참여하는 부모님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있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전년보다 2배이상 넓어진 축제장과 많은 체험이 함께할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숲속 산책로 개방, 체험과 놀이공간 확대, 캠프마을 추억의 교실, 친환경을 위한 빛공해 캠페인 연계체험, 빛나는 선물이 가득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5월5일 무료개방하는 조명박물관의 어린이 축제에 가족과 함께 하세요 ^^



▷ 5월 5일 빛나는 어린이축제장 오시는 길

▷조명박물관 소재지 :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구 624-8)
- 행사시간 : 오전 10시~오후 5시
※ 위치, 교통편 등은 필룩스 조명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빛나는 어린이축제 홈페이지 참고하세요
http://www.lighting-museum.com 조명박물관 홈페이지
http://www.lighting-museum.com/MAY_Festival/way.asp 어린이축제 홈페이지

♣ 5월 5일 빛나는 어린이축제 주차장

제1주차장: 육군 5726부대 5726부대↔조명박물관간 셔틀버스 운행 10분 간격
제2주차장: 육군 2123부대 2123부대↔조명박물관간 셔틀버스 운행 10분 간격

※ 2015년 5월 5일 어린이날 당일, 조명박물관은 실내외 모든 공간이 빛나는 어린이축제장으로 사용됩니다.
자동차로 왕복 10분 내의 인접한 자매결연 군부대 연병장을 빛나는 어린이 축제 제1 주차장, 제2 주차장으로 사용합니다. 당일 축제장 근처에는 이정표 및 주차 요원들의 안내가 있습니다.


양주 필룩스 조명박물관 안내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