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통영여행] 달아공원, 통영 8경중의 한 곳

by 드래곤포토 2015. 5. 5.
반응형

통영 8경, 달아공원

통영달아공원은 시내에서 산양관광도로를 일주할 때, 이 곳이 중간 지점이라 낭만적인 해변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다가 잠시 들러 쉬면서 바다의 참맛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특히 달아공원전망대에 올라서면 탁트인 바다위로 수많은 섬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최고의 일몰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IMG_9882 달아공원

당초 거제도 바람의 언덕에서 홍포마을로 가서 일몰을 촬영하려 하였으나 통영 숙소에 너무 늦을 것 같아 통영 달아공원에서 일몰을 촬영하기로 하고 통영으로 향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래간만에 통영 달아공원에 갔는데 그동안 통영으로 가는 길이 좋아져 생각보다 일몰시각 전에 도착 할 수 있었습니다.


IMG_9918 달아전망대 입구

달아공원 맨 끝에는 달아전망대라는 곳이 있습니다. 전망대에서는 파랗게 펼쳐진 바다 위로 수많은 섬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IMG_9883

데크시설을 해놓은 달아전망대에 올라 서보니 하루종일 맑았던 날씨와는 달리 일몰직전에 수평선 부근에 구름이 두껍게 끼어 아쉽게도 일몰을 볼 수가 없었습니다


IMG_9886

일몰을 볼 수 없었지만 달아전망대에서 보이는 섬들은 마친 한가로이 떠있는 배처럼 길게 이어져 있었습니다.


IMG_9887

달아라는 이름은 지형이 코끼리의 아래위 어금니와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 전망 좋은 이 곳의 특성상 지금은 달 보기에 좋은 곳이라는 쉬운 의미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통영 사람들은 보통 "달애"라고도 부릅니다.


IMG_9897P 달아공원전망대에서 본 풍경(파노라마)

달아공원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다도해의 풍경은 통영 8경중의 하나입니다. 달아공원 전망대앞쪽은 소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습니다.


IMG_9915P

여러사람들이 일몰을 보기위해 기다렸으나 일몰을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IMG_9924 관해정

달아전망대 바로 아래 관해정이라는 정자가 있는데 주변의 나무로 인해 사실상 조망이 쉽지는 않습니다.


IMG_9925 달아공원 주차장

기존에는 주차장이 없어 갓길에 주차를 했었는데 새로이 주차장이 들어섰네요. 달아공원 주차장은 '15.3월 부터 개장이 되어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바다와 섬들이 보석 같은 풍경을 보여주는 달아공원에서 일몰 까지 볼 수 있다면 매혹적인 풍경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경남 통영시 산양읍 산양일주로 1115(연화리 114)
▷문의 : 055-650-5376
▷대중교통 : 통영터미널에서 척포로 가는 시내버스 530번 승차후 달아공원에서 하차


통영 달아공원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