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내비게이션 아이패스 콤보 ITE-1000 사용기

by 드래곤포토 2009. 8. 2.
반응형
내비게이션 아이패스 콤보 ITE-1000 사용기

내비게이션 사양도 좋아 지면서 가격도 점차 떨어지는 추세이기에 내비를 살까말까 망서리다 휴가를 앞두고 결국 질렀습니다.

내비선택기준은 전에 맵피지도가 탑재된 4.3인치 내비게이션을 사용해본 바가 있고 또한 맵피에 대한 평이 좋아 맵피지도를 탑재한 7인치 크기기기중에서 고르기로 하였습니다.

맵피지도를 탑재한 기기중 인터넷에서 판매1위 기종이 아이리버 NV classic 이었습니다. 그러나 NV classice은 tpeg 무료, 유가정보제공 등이 마음에 들었으나 사용자 평가후기를 보니 문제가 많은 것 같아 보였습니다.

결국 다른 기종을 검토하던중 하이패스 일체형 내비게이션인 아이패스 콤보(IPASS COMBO) ITE-1000 기종이 tpeg이 유료라는 점이 다소 불만이었지만 제반 사양이 마음에 들고 하이패스를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사용자 후기 평이 좋아 아이패스 콤보(COMBO) ITE-1000으로 결정하였습니다.

가격비교 사이트를 검토하여 399,000원(외장안테나와 리모컨 포함)으로 가장싼 곳인 g마켓에 바로 주문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보통 4-5일 만에 배송되는데 배송은 주문한지 하루 만에 배송되었습니다만 빠른배송은 지엽적인 문제이고 성능이 궁금했습니다.

주문 하루만에 도착한 택배포장박스

택배포장안에 내비게이션 박스와 리모컨, 외장안테나

포장을 뜯으니 기기 사용설명서가 나옵니다.

사용설명서를 들어내니 내비게이션이 보입니다.

내비게이션을 들어내니 그아래 또 포장이 있습니다.

포장 내용물

택배포장박스 내용물 전체

ITE-1000 내비게이션 앞면(LCD보호비닐 붙은 상태)

ITE-1000 뒷면

차량에 장착된 모습

멀티모드(내비와 DMB)

내비를 처음달고 가던중 화면이 너무 흐린것 같아 불량이 아닌가 의심 했으나 매뉴얼에 있는 대로 화면밝기를 조정하니 환한 대낮에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7인치는 다소 커서 시야방해 등 운전에 지장이 있지않나 생각했지만 막상 설치해보니 지장을 초래하지는 않았습니다.

속초에서 돌아오던 중 홍천에서 춘천까지 중앙고속도로를 타고 가면서 하이패스 기능을 이용해보았습니다. 제가 이용한 것은 하이패스 후불카드로 하이패스 기능도 별문제 없었습니다.

그리고 휴가를 다녀와 인터넷을 이용하여 맵피지도도 업그레이드도 해보았습니다. 서울-춘천고속도로 내용이 반영된 최신 버전인 맵피 5.7.1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짧은 기간중 사용한 경험상 개선점이라 할까 ? 모든 내비게이션이 다그런지 몰라도 사용자설명서에 보면  시동시 발생할 수 있는 순간적인 과전압의 영향으로 제품에 손상을 줄 수 있어 차량시동을 켠후, 시거잭 전원을 연결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차량운행중 쉴 때 마다 시거잭에서 전원케이블을 뺐다가, 시동을 건후 전원케이블을 다시 연결해야 한다는  불편이 있는데....

처음부터 기기자체에 ON/OFF키를 만들어 놓고 시동을 끄면 자동OFF되고 시동걸고 나서 기기를 ON시키면 이런 불편은 없지 않을까요 ?
 
어떤 내비를 살까 고민 중이신 분은 제가 산 아이패스 콤보 ITE-1000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사셔도 후회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 구매 검토중이신분은 참고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을 눌러주고 가시는 그대는 센스쟁이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