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북해도여행 11] 홋카이도 하코다테역과 르와지르(LOISIR)호텔

by 드래곤포토 2016. 2. 5.

북해도 하코다테역과 르와지르(LOISIR) 하코다테호텔

홋카이도 하코다테(函館)는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항구도시로 일본의 본섬인 혼슈와 연결해주는 홋카이도의 현관 역활을 하고 있으며, 1854년 미일 화친 조약으로 시모다항과 함께 가장 먼저 서양의 문물을 받아들이기 시작한 도시입니다.

하코다테는 메이지유신때 도쿠카와 막부의 제독이었던 에노모토 타케아키가 유신에 반대하여 1868년 독립선언하며 세웠던 에조공화국(蝦夷共和國)이 수도로 삼은 곳이기도 합니다.

IMG_1560 노보리베쓰역

후루카와(海の別邸 ふる川) 료칸을 나와 하코다테(函館 : Hakodate)로 가기위해 노보리베쓰(登別)역에 나왔습니다. 하코다테는 홋카이도 남쪽하단에 있는 도시로 JR선 열차는 해안을 따라 남쪽으로 내려가게됩니다.

삿포로에서 출발한 하코다테행 호쿠토(北斗) 특급열차가 노보리베쓰 역에 도착하고 있습니다. 노보리베쓰역에서 하코다테역까지 이동시간은 2시간 40분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비바람이 치는 가운데 노보리베쓰를 출발한 열차는 하코다테 도착 1시간전쯤 바닷가쪽으로 비는 멈추고 무지개가 보였습니다. 홋카이도 남부를 지나는 이 노선은 날씨만 좋으면 창밖으로 산과 바다가 함께 어울어져 멋진 풍경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IMG_1588P 하코다테역

12시30분에 하코다테역에 도착했습니다. 왼쪽이 제가 타고온 하코다테행 호쿠토(北斗) 특급열차이고 오른쪽이 수퍼 호쿠토(北斗) 특급열차라고 합니다.

홋카이도 남부로 가는 열차의 이름은 호쿠토(北斗)가 붙는데 이름이 붙은 곳은 삿포로와 하코다테로 이어지는 이 열차 구간 중 통과하는 도시이름이라고 합니다. 일본열차이름은 보통 중간의 도시명으로 열차이름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하코다테역에 도착하면 벽면에 에조공화국(蝦夷共和國)의 메이지 세력에 대한 투항을 찬양한 내용이 그려져 있습니다.

홋카이도 종착역이 세워지는 하코다테에는 역뿐만 아니라 거리에 홋카이도신칸센이 '16.3.26 개통된다는 광고가 많았습니다.

하코다테 역사내에 있는 관광안내소를 먼저 찾았습니다. 우리나라에는 전차가 없어졌지만 하코다테의 시내교통수단은 전차가 주로 운행되고 있습니다.

하코다테에서는 버스보다 전차의 이용이 편리해 전차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1일 전차승차권을 관광안내소에서 구입했습니다. 1일 승차권은 600엔으로 이용방법은 마치 복권을 긁듯이 해당 년도,월, 일을 동전으로 긁어 표시하면 됩니다.

해당숫자를 긁으면 회색의 바탕색 지워지고 노란색으로 보입니다. 하차시 승무원에게 보여주고 내리면 됩니다. 또한 이곳에는 한글 관광안내서도 비치되어 있어 여행시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일본에서 전차는 시덴(市電)이라 표기합니다.

하코다테역 앞쪽에 있는 르와지르(LOISIR) 하코다테 호텔이 있습니다. 이 곳을 미리 한국에서 예약을 하고 갔습니다. 이 호텔을 예약한 이유는 하코다테역 바로앞이라 교통도 편리하지만 하코다테 아사이치(朝市: 새벽시장)라는 수산시장이 바로 뒷쪽에 있어 이곳에서 아침식사와 쇼핑을 고려하였습니다.

르와지르(LOISIR)호텔앞에서 본 하코다테역 모습입니다. 바로 길건너 있을 정도로 하코다테역과 가깝습니다. 걸어서 2분 정도의 거리입니다.

호텔내 집기류등은 다소 오래되어 보이지만 여행시 이용에는 편리한 호텔입니다. 욕실에는 슬리퍼, 세면용 거품비누, 샴푸, 컨디셔너, 바디샴푸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르와지르(LOISIR)호텔에서는 오후 6시부터 12시까지 커피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객실로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옆 커피머신에서 자유롭게 뽑아 마시면 됩니다.

제가 묵었던 호텔방에서 내려다 본 하코다테역 앞 모습입니다. 비가 오는 날이라 창문에 빗물이 묻어 사진이 다소 지저분해 보입니다.

르와지르 호텔 뒤쪽에 있는 아사이치(朝市)시장 모습입니다. 호텔 복도에서 바로 내려다 보입니다. 이곳에서 다음날 아침 식사를 할 예정으로 별도 소개를 드릴 예정입니다.

여행 TIP

▷Loisir Hotel Hakodate : 14-10 Wakamatsu-cho, Hakodate-shi, Hokkaido(北海道函館市若松町14-10)
▷전화 : +81-138-22-0111

홋카이도 하코다테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