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12] '멘츄보 아지사이', 하코다테를 대표하는 라멘맛집

by 드래곤포토 2016. 2. 10.
반응형

 홋카이도 하코다테를 대표하는 라멘맛집, '멘츄보 아지사이'

하코다테에 도착하여 르와지르(LOISIR) 호텔에 도착한 시각이 오후 1시경 아직 체크인시간이 1시간 남아 짐을 맡기고 나가려했지만 호텔측에서는 미리 체크인을 해주었습니다.

하코다테에서 제일 먼저 가고자한 곳이 고료카쿠(五稜郭)타워였습니다. 점심시간이 지난시간이었지만 일단 고료카쿠타워 아래에 있는 아지사이(あじさい) 라멘집에서 라멘으로 점심을 하기로 했습니다.  


IMG_1630

로와지르 호텔 북쪽에 있는 하코다테에끼메(函館驛前)역에서 전차를 탔습니다.  


IMG_1638P

노면전차의 내부는 시내버스보다는 폭이 좁으며 전차 문위에는 거리에 비례하는 승차요금이 적혀있었습니다. 저는 전차를 타면서 어릴적 을지로와 종로 거리를 전차를타고 다니던 기억이 떠올랐습니다. 예전에 서울시내를 타고 다니던 전차역시 일본제였으나 하코다테의 전차는 한국에서 다니던 전차보다는 적은 규모의 크기인 것 같습니다.  


IMG_1643P

노면전차를 타고 고류카쿠코엔마에(五稜郭公園前 오능곽공원전)에서 하차를 했습니다. 하코다테에끼메(函館驛前)역에서 고류카쿠코엔마에역까지 약 15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IMG_1648P

고류카쿠 타워가 보이는 북쪽으로 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우측으로 가면 고류카쿠 타워가 있습니다. 한글안내판도 있고 고류카쿠 타워가 높이보여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IMG_1652

고료카쿠 타워 아래 네거리 길건너편에 하얀색 3층 건물이 있습니다.그 곳 이층이 하코다테를 대표하는 맛집 멘츄보 아지사이(函館 麵廚房 あじさい) 본점입니다. 고류카쿠코엔마에역에서 도보로 1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IMG_1657

멘츄보 아지사이(函館 麵廚房 あじさい) 본점 앞에 바로 고료카쿠 타워가 올려다 보입니다.  


IMG_1658

아지사이(あじさい) 라면가게는 건물전체가 아니라 2층에 있습니다. 1층은 햄버거, 파스타 등을 판매하는 일반식당으로 처음오는 관광객들은 1층으로 들어가기가 쉽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라멘은 2층으로 가라고 안내판이 써있어도 실수를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1층을 기웃거리다 2층으로...  


IMG_1665P

원래 이 곳은 유명 맛집이라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데 제가 간 시각이 오후 2시경이라 대기하는 사람들이 없이 바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IMG_1666
IMG_1668

매장은 그리 크지 않았지만 가운데 자석을 보니 혼자 온사람들을 위해 자리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IMG_1674

일본에서는 야끼교자라고 하는데 겉은 바삭하나 속은 촉촉한 일본식 군만두를 우선 주문했습니다.  


IMG_1677

이 곳에서 가장 인기있는 라멘은 시오라멘(소금라면)입니다. 고명으로 올려져 있는 묵같은 것은 멘마(죽순)라고하며 고기는 챠슈라 합니다. 라멘의 국물은 주로 다시마로 만들고 20%정도를 돼지뼈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라멘의 느끼함이 없고 깔끔한 맛이었습니다.  


IMG_1676

미소(된장)라멘은 다른 라면보다는 국물이 탁한 느낌이고 된장으로 만들어 구수한 맛이 있을 줄 일았는데 그렇지 않고 느끼함이 강했습니다.  


IMG_1678

쇼유(간장)라면은 숙주가 있어 아삭아삭한 맛을 내고 맑은 국물인데 시오라멘과는 다른 깊은 맛이 있었습니다. 국물맛은 가스오부시 국물맛이 강했습니다.


IMG_1681

시오라면의 면발은 다소 가는 느낌이었습니다.  


IMG_1682

쇼유라면은 마치 베트남국수처럼 숙주가 많았습니다.  


IMG_1683

나오면서 본 주방 내부인데 주방을 오픈해 놓아 청결하다는 인상이었습니다.  


IMG_1672
IMG_1670
IMG_1671

이 곳 메뉴를 보니 김치볶음밥도 있던데 사먹는 사람이 있는지 도 궁금하지만 맛도 궁금하네요

홋카이도 하코다테에서 유명한 아지사이(あじさい) 라멘가게에서 시오(소금)라면이 제일 유명하다고 하는데 저는 시오라면, 미소라면, 쇼유라면을 한꺼번에 맛을 보아 그런지 어느 라면이 맛이있는지 지금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혹 다음에 또가게 되면 그냥 한가지를 선택해서 맛을 봐야할 것 같습니다. 홋카이도에 여행을 가신다면 아지사이 라멘가게를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아지사이 라멘은 고료카쿠 타워아래 본점,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만 가게가 있고 다른 지역에는 없다고 합니다.

여행 TIP

▷소재지 : 北海道函館市五稜郭町29-22
▷전화번호 0138-51-8373
▷정기휴일 : 월요일 
 


홋카이도 하코다테 멘츄보 아지사이 라멘 본점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