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20] 하코다테 키쿠요식당, 싱싱한 해산물 덮밥

by 드래곤포토 2016. 3. 11.
반응형

 싱싱한 해산물이 일품인 '해산물 덮밥', 키쿠요식당

오늘 소개하는 기쿠요식당(きくよ食堂)은 하코다테 아시이치(朝市 : 아침시장)에 있는 해산물덮밥으로 유명한 식당입니다. 1956년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해산물 덮밥으로 오랜 명성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생선구이는 물론 다양한 세트메뉴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IMG_2212

하코다테 아시이치(朝市 : 아침시장)를 둘러보기 위해 아침 일찍 기상을 했습니다. 오전 6시에 숙소인 르와지르(Loisir) 호텔을 나와 바로 뒷편에 있는 아시이치로 향했습니다. 우선 아시이치에 있는 기꾸요(きくよ)식당을 찾아갔습니다.  


IMG_2214

아침에 이슬비가 내려 우산을 쓰고 아시이치로 갔습니다.

맛은 신선하다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생각외로 맛도 신선해서 비리지않고 밥과 해산물이 잘 어울어진 맛이었습니다. 아무튼 한국에서는 먹어볼 수 없는 맛이기에 더욱 좋았다는 생각입니다. 세트메뉴는 덮밥이외에 단무지와 미소된장국이 나옵니다. 그리고 일본은 숫가락을 쓰지 않기에 젓가락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IMG_2227P

기쿠요(きくよ)식당을 찾아가는 동안 아시이치의 가게는 새벽부터 영업을 위해 상점마다 불을 밝히고 있으며 대부분 게 등 해산물이 눈에 띄었습니다  


IMG_2228P

키쿠요식당은 노란색 간판에 きくよ食堂(키쿠요쇼쿠도)라는 글이 써있으며, 식당앞에는 주요메뉴가 세워져 있습니다.  


IMG_2235

매장 안은 마치 우리나라의 유명맛집처럼 벽에 사인이 많이 붙어있습니다.  


IMG_2243

기쿠요 식당의 매장은 폭은 좁고 길이가 길었습니다. 그리고 이른 아침이라 손님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IMG_2237
IMG_2241

이 곳에는 한글메뉴는 없습니다. 우리가 한국인임을 알고 영문판 메뉴를 먼저 내놓았습니다. 저희가 시킨 것은 A세트메뉴로 원하는 3가지 해산물을 선택하고 서브메뉴로 나오는 대구, 연어, 이면수 중 생선을 골라 주문해야 합니다.  


IMG_2249

원래 세트를 주문하면 밥과 반찬이 각각 나오지만 나눠먹기위해 대구, 이면수, 연어구이를 하나씩 골고루 시켜 반찬을 상에 펼쳤습니다.  


IMG_2252 성게, 관자, 연어알
IMG_2253 성게,관자, 게
IMG_2254 새우, 관자, 게
IMG_2256

시계방향으로 대구구이, 연어구이, 이면수 구이입니다.  


IMG_2257

해산물 덮밥은 하얀 쌀밥위에 신선한 해산물이 놓여져 해산물과 함께 섞어 먹으면 입 안에 가득 채워지는 기쁨이 있습니다. 하코다테의 아침 공기와 바닷 바람과 함께 키쿠요쇼쿠도(きくよ食堂)의 가이센동(해산물덮밥)을 먹어봐야 진정 하코다테의 맛을 느낄수 있다고나 할까요?  


IMG_2258

아침식사를 마치고 나온시간이 7시경으로 밖에 나오니 날이 환하게 밝아있었습니다. 키쿠요 식당이 있는 아시이치는 하코다테역과 바로 이웃하고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코다테에 가시거든 들러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11-15 Wakamatsu-cho, Hakodate-shi (main branch) 函館市若松町11-15(本店)
▷전화 : 0138-22-3732
▷영업시간 : 오전 5시 -오후 2시 
 


홋카이도  하코다테 키쿠요식당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하코다테
도움말 Daum 지도

댓글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