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22] 호텔 몬테레이 삿포로, 중세유럽풍의 호텔

by 드래곤포토 2016. 3. 23.
반응형


중세유럽풍의 호텔, '호텔 몬테레이 삿포로'

삿포로는 홋카이도의 도청 소재지로 일본 전국에서 4번째로 손꼽히는 도시입니다. 겨울철에는 평균 영하 8도로 유키마쓰리(눈축제)를 매년 개최해 세계 3대축제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삿포로역에 가까이 있는 호텔 몬테레이 삿포로(Hotel Monterey Sapporo)를 소개합니다.


IMG_2308 하코다테역

호텔을 나서기전에 창문을 내려다 보니 하코다테역이 비에 젖어 있었습니다. 오늘은 하코다테에서 삿포로로 갑니다. 지정석 표를 구하지 못해 일찍 하코다테 역으로 나섰습니다.

IMG_2311P 하코다테역

아침 시간이라 그런지 하코다테역은 다소 한산했습니다.

IMG_2353P

열차 출발시간이 다가오자 점덤 사람은 많아져 자유석을 타는 사람들이 줄이 이어졌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달리 전 좌석 지정하지 않고 지정석과 자유석으로 나뉘어 있어 지정석이 만차이면 자유석을 타야합니다.

자유석을 타기위해 일찌감치 줄이 이어져 있지만 시발점이어서 그런지 다행히 빈좌석이 많아 삿포로까지 앉아 갈 수 있었습니다. 8:13 하코다테를 출발한 열차는 11:47 삿포로에 도착하였습니다.

IMG_2400 삿포로역 남측

IMG_2359 삿포로역 남측

삿포로역은 하코다테역과는 달리 상당히 규모가 큰 역이었고 상가가 형성되어 있어 상당히 복잡하다는 인상이었습니다.


IMG_2360

삿포로역에서 시내방향으로 나갔을 때의 첫 느낌은 생각외로 잘정비된 고층건물로 둘러싸인 대도시임을 느꼈습니다. 삿포로역 옆에 있는 에스타 건물을 나와 좌측 길을 따라 목적진인 호텔 몬테레이 삿포로(Hotel Monterey Sapporo)로 향했습니다.

IMG_2363

삿포로 남쪽 출구로 나와 왼쪽으로 5분정도 걸어가면 중세유럽풍의 호텔건물이 보이는데 이곳이 '호텔 몬테레이 삿포로'입니다.

IMG_2365P

중세유럽풍의 벽난로 등 중세유럽분위기를 지닌 호텔 로비는 건물 규모에 비해 협소했습니다. 그러나 로비 옆에 별도 궁전처럼 고풍스런 실내정원을 꾸며 놓아 사람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호텔 입실은 오후 2시 부터 가능하여 우리는 짐만 맡기고 하루 일정을 진행하려 하였으나 다행히 방을 잡아 주기에 짐을 호텔에 풀어 놓을 수 있었습니다.

IMG_2789

호텔 몬테레이 삿포로 1층 실내정원에는 영국풍의 정원이 꾸며져 포토존 역활을 합니다. 룸에 올라가기전에 잠시 실내정원을 구경했습니다. 이 곳 실내정원은 영국 원터가든(Winter Garden)을 모델로 하였다고 합니다.

IMG_2366

호텔 엘리베이터는 클랙식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층을 나타내는 숫자에 바늘로 움직이며 층을 표시하게되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문도 마치 유럽의 문 같이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IMG_2782

엘리베이터가 있는 호텔 복도에는 조그만 그림과 스탠드, 전화기가 고풍스러운 탁자위에 놓여있었습니다.

IMG_2367

제가 묵은 방은 트윈룸입니다.

IMG_2368

객실에는 평면TV, 공기청정기, 냉장고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객실의 가구는 모두 영국에서 직접 들어온 것이라 합니다.


IMG_2369

IMG_2370

IMG_2371

하얀색타일에 파란무늬의 타일이 역시 유럽풍을 느끼게 합니다. 파란색의 디자인이 마치 유럽의 도자기에서 주로 쓰는 문양 인 것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IMG_2373

욕실에는 1회용 치약, 치솔, 슬리퍼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IMG_2802

호텔 몬테레이 삿포로를 나와 횡단보도 앞에서 본 삿포로역이 있는 JR타워 모습입니다. JR타워는 삿포로역과 연결되어 있는 복합 상업시설을 통칭하는 말입니다.


호텔 몬트레이 삿포로 위치도

위에서 소개한 바와 같이 호텔 몬테레이 삿포로는 중세풍의 유럽호텔 같은 느낌이 듭니다. 삿포로역과 가까워 이동이 편리하여 여행하기에는 최적의 장소에 있는 호텔인 것 같습니다. 또한 삿포로역 지하에 있는 백화점과 상가 등이 있어 쇼핑에도 편리합니다. 다만 렌트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다소 주차가 쉽지않고 주차요금을 별도로 내야 한다하니 참고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1-3 Higashi, Kita 4 jo, Chuo-ku, Sapporo-shi, Hokkaido Hotel Monterey Sapporo
▷전화 : 011-232-7111


홋카이도 삿포로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