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천마산 야생화 첫 촬영기, 캐논 G3X 카메라로 촬영

by 드래곤포토 2016. 4. 7.

캐논 G3X로 촬영한 천마산 야생화 첫촬영기

주말을 맞이 하여 천마산 야생화 촬영을 나섰습니다. 천마산은 높이 812m의 산으로 광주산맥에 속하며 경춘가도의 마치고개에서 북쪽을 3km지점에 있습니다. 이 곳은 봄이면 야생화군락지로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람들이 야생화를 보기 위해 찾는 산이기도 합니다.

저는 초행길이라 야생화상태가 어떨지 모르고 짐을 가볍게 하기 위해 캐논G3X 하이엔드 카메라를 들고 갔습니다.

야생화 촬영을 위해 천마산 서쪽에 있는 팔현리 계곡을 찾았습니다. 천마산의 야생화 군락지는 수진사에서 천마의 집과 팔현리에서 돌핀샘에 이르는 곳이 군락지라고 합니다.

저도 천마산 야생화촬영은 처음이기에 팔현리쪽으로 코스를 잡고 대중교통을 이용해 가기로 했습니다. 출발코스는 지하철 4호선 당고개역에서 10번 버스를 타고 팔현리입구에서 내렸습니다. 당고개역에서 팔현리 입구까지는 1시간 소요되었습니다. 거기서 2-1번 마을 버스를 기다렸는데 30분 정도 지나도 오질 않아 그 곳 주민에게 물었더니 제가 있던 버스정류장이 아니라 건너편 버스정류장에서 기다려야 하고 2-1번 버스는 잘 오질 않는다고 합니다.

그분이 알려주는 길을 보니 10번 버스를 내린 정류장 뒤쪽으로 팔현리로 올라가는 길 안내판이 커다랗게 있었습니다. 그것도 모르고 마냥 기다릴 뻔했습니다. 그냥 팔현리 쪽으로 가다가 2-1번 마을버스가 오면 타기로 하고 팔현리 방향으로 걸어올라갔습니다.

아스팔트길을 따라 오르면 왼쪽으로 오남저수지의 뚝방이 보이고 오남저수지가 왼쪽으로 길따라 이어집니다. 2-1 마을버스가 오면 타고갈 양으로 아스팔트길을 따라 가는데 인도가 없어 좀 위험한 길이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오남저수지 옆으로 데크가 만들어져 있어 그리 다니면 안전할 것 같습니다. 올때는 오남저수지 아래쪽 데크길을 이용했습니다.

오남저수지가 지나면 제일먼저 팔현2리 입구가 나오는데 팔현1리쪽으로 좀 더 올라가야 합니다.

팔현2리입구에서 5분쯤 더 걸어올라가면 팔현교라는 다리가 보이며 이다리를 건너가 팔현1리로 계곡옆 차도를을 따라 천마상 정상방향으로 쭉오르면 됩니다.

팔현교에서 10분쯤 걸어가니 2-1 마을 버스의 반환점인 백운가든 앞이 보이나 1시간여 걸어와도 마을버스는 코빼기도 안보이네요. 그래도 산을 내려와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모여 있습니다.

이 곳 안내판에 있는 다래산장까지 좁은 1차선도로를 따라 15분 정도 더 가야합니다.

다래산장으로 들어가도 되지만 왼쪽에 조그만 길이 등산로 입니다.

이 곳에서 부터 본격적인 등산로 입니다.

IMG_6537 제비꽃

등산로 입구에서 제일 먼저 눈에 띈 것이 제비꽃 보였습니다.

등산로 입구인 다래산장에서 15분 정도 산길을 오르면 안내판이 보이는데 이 곳에서 호평동 방향으로 산을 올랐습니다.

우선 눈에 띄는 꽃은 현호색으로 군락지를 이루고 있어 가장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IMG_6560 꿩의 바람꽃
IMG_6592P 개별꽃

산에 오르는 길엔 간간히 생강나무도 보여 봄이왔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IMG_6636P 점현호색

천마산의 현호색은 색깔이 맑다고 해야할까요 ? 독특한 하늘색의 현호색이 지천에 깔려 있었습니다.

IMG_6652 얼레지

산에 더 높이 올라가니 얼레지 꽃도 보였습니다.

IMG_6671 괭이눈

괭이눈은 꽃이 작아 G3X하이엔드카메라로 찍기가 쉽지않았습니다. 그나마 한장 건졌네요.

IMG_6695 만주바람꽃

계곡안에 핀 현호색이 특이 해서 사진에 담아보았습니다. 물이 흐르는데도 어찌 꽃이 피었는지 신기합니다. 피고나서 물이 불어났을까요?

IMG_6704 앉은부채의 싹이 나무틈새로 자라고 있었습니다.

IMG_6733P 꿩의 바람꽃

물이 흐르는 틈 사이로 애기괭이눈이 소담스럽게 피어있습니다.

IMG_6750 피나물

초행길이라 길찾느라 시간을 다보내어 산중턱에서 그냥 다시 내려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다시한번 완전무장을 하고 천마산 야생화 촬영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다시 되돌아 나오는데도 2-1 마을 버스는 구경할 수 가 없었고 그냥 오남저수지를 거쳐 동부아파트 버스정류장까지 1시간여 걸어나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G3X로는 접사가 생각외로 잘 안되더군요, 촛점이 AF로는 잘 잡히질 않아 애를 먹었습니다. MF사용법을 익혀 가면 잘될지는 모르겠습니다. 다음에는 DSLR카메라를 들고가서 천마산야생화 촬영을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여행 TIP

▷ 천마산 팔현리 가는길 : 경기도 남양주시 오남읍 팔현로 207번길 169 (다래산장)
▷ 대중교통 : 10, 202,23,9,9-1 버스이용 (팔현리, 오남저수지입구, 동부아파트 정거장 하차)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