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2016 퇴촌 토마토 축제, 경기도 광주의 대표 축제

by 드래곤포토 2016. 6. 26.
반응형

경기도 광주의 대표축제, 퇴촌 토마토 축제

지난 주말 퇴촌 토마토 축제장을 다녀왔습니다.
퇴촌 토마토 축제는 6.17~19까지 열렸는데 피일차일 미루다 이제사 포스팅 하게되었습니다.

행사장인 퇴촌면공설운동장으로 들어가는데 도마삼거리부터 차량이 너무몰려 완전히 거북이 걸음이었습니다.
차량이 많이 몰리는데도 주차요원들의 안내로 주차는 쉽게 할 수가 있었습니다.

 


IMG_4200

IMG_4213

토마토 축제입구 주변엔 토마토 축제답게 작목반별로 토마토판매장이 늘어서 있었습니다.
일단 행사장으로 들어가면 퇴촌 토마토축제 종합안내부스에서 퇴촌토마토 축제 종이모자와 행사 안내장을 나누어 줍니다.


IMG_4226

토마토 품종별 전시관에는 다양한 토마토 품종이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IMG_4234

행사장은 크게 크게 메인무대가 있는 A, B구역과 입구쪽 C구역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A,B 구역 가운데에 가장 인기있는 토마토풀장이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 양궁, 토마토전쟁 체험장이 있고 그이외 구역은 대부분 토마토나 블루베리 등 판매장이 많았습니다.


work-004P

토마토 풀장은 7천원을 내면 30분을 풀장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이용고객은 토마토 모종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IMG_4288

토마토 전쟁체험은 3천원을 내면 토마토 1바구니(약 10개)를 줍니다.
생각외로 즐기는 사람이 적었습니다.


IMG_4289

토마토 양궁은 가운데 골드존에 맞추면 토마토 한박스를 증정하고 레드바는 토마토 2개, 불루바는 토마토 1개를 서비스로 줍니다.

과녁이 있는 위쪽에 가림막이 높지 않아 토마토를 던지면 위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어 건너편에 있던 사람들이 토마토를 맞기도 했습니다.
내년에는 과녁위의 가림막을 더 높여야겠습니다.


IMG_4237P

농업기술센터에서는 토마토품종별로 전시하고 있어 다양한 토마토 품종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IMG_4246P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농산물 원산지 비교전시장을 만들어 국산과 수입산 농산물을 구분하여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IMG_4251
IMG_4252

토마토 축제라 아무래도 토마토 판매가 제일 많았습니다.


IMG_4255P

행사장 부스는 크게 토마토 판매부스, 농산물 판매부스, 체험부스, 먹거리부스 등으로로 나뉘어 있습니다.


IMG_4266P

퇴촌 군장병 봉사단에서는 군복입기체험, 군용차 승차체험 등을 마련하여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었습니다.


IMG_4297

메인무대에서는 피자도우쇼, 초청가수 공연, 밴드 공연등 시간대별로 행사가 있어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었습니다.

특히 가족들과 함께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경품의 기회가 많은 것 같아 가족들과 함께 참가한 사람들은 꼭 메인무대행사에 참여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IMG_4273

메인무대 행사장에서는 무료로 퇴촌의 토마토를 맛볼 수 있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미국타임즈가 선정한 10대 수퍼푸드의 하나인 토마토는 건강식품으로 인정받을 만큼 최고의 건강식품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은 1970년대 부터 토마토를 재배하기 시작하여 우수한 재배기술로 당도가 높고 품질이 뛰어난 토마토의 주산지입니다.

지역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하기위해 2003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4번째를 맞이하였습니다.
퇴촌 토마토 축제는 지역주민과 도시민이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내년엔 기회가 되시면 가족과 함께 주말 나들이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 오리길 104-7번지 일원(퇴촌면 공설운동장)
▷전화 : 031-760-4447(퇴촌면 사무소)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