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북해도여행 29] 삿포로 카니혼케(かに本家),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게 요리전문점

by 드래곤포토 2016. 7. 14.
반응형

50년 역사를 자랑하는 게요리 전문점, 삿포로 카니혼케(かに本家)

삿포로 가니혼케(かに本家)는 7층 건물로 460석의 좌석을 보유하고 있는 게요리 대형 전문점입니다.

게회를 맛볼 수 있을 정도로 신선한 게를 사용하기 때문에 일본에서는 물론 여행 온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음식점입니다.


IMG_2711

오타루 여행을 마치고 다시 삿포로로 돌아왔습니다.
홋카이도에서의 여행 마지막 날이라 저녁은 게요리로 유명한 삿포로 가니혼케(かに本家 : 게본가)를 찾았습니다.


IMG_2713

가니혼케는 7층 건물로 전층을 음식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지 1층입구에 외국어로 환영문구가 써있습니다.


IMG_2715P

1층 로비에는 연못처럼 만들어진 수조에 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다른층에 가려면 1층 에서부터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합니다.

안내해주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7층에 있는 방으로 들어갔습니다.


IMG_2717P

7층의 내부구조는 일본의 전통가옥 분위기로 느티나무,노송나무,삼나무 등의 거목으로 만들어져있으며, 정원석 등을 배치하여 일본 정원의 분위기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른층도 마찬가지로 일본의 전통적인 민가처럼 신발을 벗고 다다미 위에서 편안히 쉴 수 있는 개인 객실과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일본식 넓은 객실이 있다고 합니다.


IMG_2719

점심때는 점심코스가 있지만 저녁이라 이 곳에 가장 인기있는 카니스키(かにすき)를 세트로 한 게코스요리를 시켰습니다.

게코스요리 메뉴에는 '킨노마이(金の舞 : 금의 춤)', '긴노마이(銀の舞 : 은의 춤)', '유키노마이(雪の舞 : 눈의 춤)', '나미노마이(波の舞 : 파도의 춤)'이라는 정식메뉴가 있어 그중 '유키노마이(雪の舞)'라는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IMG_2727

주문을 하면 식욕을 돋우기 위해 나오는 전채(前菜 에피타이저)요리 3종이 개별적으로 나옵니다.
그리고는 상차림이 시작됩니다. 수저 받침대도 게모양이라 재미있게 느껴졌습니다.


IMG_2729

한상 가득 상차림을 하고난 모습입니다.
가운데 냄비가 카니혼케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카니스키(かにすき)'를 만드는 냄비입니다.

카니스키는 육수에 게와 야채 등의 식재료를 익혀, 식초를 찍어먹는 요리입니다.
참고로 카니스키는 샤브샤브와 비슷합니다.


IMG_2731 바다참게 스키

대게와 버섯 등 채소는 카니스키를 만드는 재료입니다.
육수가 끓으면 냄비에 들어가게 됩니다.


IMG_2730 초절임게 모듬

육수가 끓은 동안 개별적으로 나온 초절임게를 우선 먹습니다.


IMG_2737P

우선 아지쿠라베 카니스(초 절임게)를 공략했습니다. 살이 꽉찬게 실합니다.
게껍데기를 잘라 놓아 쉽게 먹을 수가 있습니다.


IMG_2743

육수가 어느정도 끓으면 게와 채소를 육수에 넣습니다.


IMG_2745

게 샤브샤브가 끓고 나면 접시에 게다리를 하나씩 담아줍니다.
껍데기를 사이시아 잘라놓아 먹기가 편했습니다. 게살과 국물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IMG_2753P

대게껍질 튀김요리는 꽃게살을 뭉쳐 게딱지에 넣고 빵가루를 묻혀 튀긴 것으로 보입니다.
고로케 처럼 생긴 대게 껍질 튀김은 소스에 살짝 찍어 먹습니다.
바삭한 겉을 들어내면 단 맛이 느껴지는 게살이 들어있습니다.


IMG_2757P

카니스키를 다 먹은 후에는 게에서 나온 감칠 맛이 국물에 충분히 우려져 있기 때문에, 마지막에 밥을 넣고 다 익었을 즈음에 푼 계란을 넣어 죽을 만들어 줍니다.

기모노을 입고 서빙하시는 분이 들어와 죽을 개별접시에 떠서 거기에 김가루까지 뿌리고 반찬을 같이 주기 때문에 먹기만 하면 됩니다.


IMG_2759

식사의 마지막에는 후루츠요구르트가 디저트로 나옵니다.


IMG_2766P

카니혼케에서 제공하는 게는 일본 근해에서 잡힌 대게, 털게, 왕게의 3 종류입니다.

게 회, 삶은 게로 조리하는 게는 특히 신선함이 요구되기 때문에, 홋카이도 토마코마이항의 해수순환식 어장에서 살아 있는 상태로 저장해 놓은 게를 일본 내의 점포에 직송, 홋카이도 외의 가게로 공수하고 있습니다.


IMG_2773

계산은 1층에서 하게됩니다. 국내에서 먹어볼 수 없는 신선한 대형게라 가격이 비싸더라도 그만한 값어치는 하는 것 같습니다. 삿포로에 간다면 비싸더라도 대게요리는 꼭 먹어볼 것을 추천합니다.
저녁코스는 6,700엔에서 13,500엔, 점심 코스는 2,600엔~5,050엔 사이입니다.

여행 TIP

▷소재지 : 삿포로시 츄오구 키타산죠니시 2쵸메 1-18
- JR 삿포로 남쪽 출구 도보 5번, 지하철 삿포로 13번 출구 ▷영업시간 : 11:30-22:30
▷전화 : 81-11-222-0018
▷홈페이지 : www.kani-honke.co.jp


ganimap 삿포로 카니혼케(かに本家)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