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에서 후허하오터(呼和浩特 : 호화호특)까지

내몽고는 중국에 속해 있지만 특별자치구로 분류되어 내몽고의 수도는 호화호특(呼和浩特: 후허하오터)입니다.
한국에서 내몽고 후허하오터로 직접갈 수 있는 비행기는 없고 북경에서 비행기로 가거나 기차로 8시간 정도걸리는 곳입니다.

마침 한진관광에서 진에어를 이용하여 7,8월 한시적으로 후허하오터로 가는 직항 여행상품을 만들었습니다.

시기적으로 7,8월이 내몽고지역의 평균기온이 21~25도라 여행하기에 좋은 날씨고, 사막과 초원풍경, 그리고 저녁에 별사진을 담을 목적으로 내몽고여행을 선택하였습니다.

그 곳이 가을날씨라 생각하고 옷을 가을 복장으로 준비하고 출발 하였습니다.

인천공항 4층에서 저녁을 먹고 한국문화거리를 둘러본후 여행사담당자를 만나 티켓과 일정을 수령한 후 출국수속을 하였습니다.
인천공항 한국문화거리

원래 진에어의 경우 셔틀트레인을 타고 별도의 탑승동으로 가야하나 특별전세기라 그런지 가까운 18번 게이트에서 탑승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타고갈 진에어 LJ861비행기 입니다.

10시 35분이 되자 탑승을 시작하였습니다.

비행기를 타자 출발직전 스튜디어스의 위기대응 등 안내서비스가 있었습니다.
비행기는 좌우 3좌석씩 앉는 비행기로 제가 여행에서 타본 비행기중 경비행기를 제외하곤 가장 작은 비행기 인 것 같습니다.

오후 11시반 경 이륙후 30분이 되자 기내식이 나왔습니다.
북해도 갈때도 똑같은 기내식을 먹었는데 초밥, 빵, 바나나, 요구르트가 나오는 것은 진에어의 경우 어디를 가나 똑같은 기내식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평소같으면 저녁 12시에 잠잘시간으로 음식을 잘 먹지 않는데 기내식을 꾸역꾸역 먹었습니다.

3시간정도 소요될 줄 알았는데 2시간 정도 소요되어 후허하오터(呼和浩特: 호화호특) 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한자로는 호화호특(呼和浩特)이라고 표기하나 발음은 후허하오터라고 읽는데 발음이 쉽지 않습니다.
후허하오터는 몽골어로 '푸른도시'를 뜻하며 현재 이 곳에 몽골족이 많이 산다고 하지만 인구의 80%가 한족이라 합니다.

주차장에서 본 후허하오터 공항 모습입니다.

공항을 떠나 후허하오터시내에 있는 하이랑프라자 호텔에 도착한 시간이 현지시간 2시 50분이었습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전 4시경이니 밤을 세워 내몽고에 도착한 꼴이네요.
호텔입구 1차선 도로에 차들이 주차되어 있는 바람에 버스가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10m정도 가트를 끌고 호텔에 들어갔습니다.
그래도 아침 8시에 모닝콜을 해준다니 5시간은 잘 수 있었습니다.

하이랑프라자 호텔(Hohhot Hai Liang Plaza Hotel)은 주차장이 협소한 것으로 보아 큰 규모의 호텔이지만 오래된 호텔인 것 같았습니다.

호텔방 내부는 욕실에 욕조와 샤워장이 분리되어 있었습니다.
욕조시설을 볼때 시설이 오래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세면대 위에는 치약, 치솔, 샴푸등 세면용품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성냥과 재떨이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호텔방 가구는 다소 오래되어 깔끔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습니다.
새벽 4시쯤 도착했으므로 TV를 틀어볼 새도 없이 샤워만하고 잠을 잘 수 밖에 없었습니다.

내몽고 전기는 220볼트로 우리나라와 플러그가 틀리지만 별도의 어댑터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호텔 와이파이도 가능하지만 전파가 강하지 않아 느리게 잡혔습니다.

여행 TIP

nemongo01map 내몽고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아시아 | 중국
Posted by 드래곤포토

1. 핑구야 날자 2016.08.05 08: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몽고의 공항이나 호텔도 상당히 깔끔하니 좋네요

2. kakawood 2016.08.05 09: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정말 깔끔한데요^^ 놀러 가고 싶네요 ㅠ

3. 도느로 2016.08.05 11: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금은 생소한 곳으로의 여행을 떠나셨군요.
    다음 포스팅이 더 기대되는 글입니다. ^^
    사진도 말이죠 ㅎㅎ

4. 히티틀러 2016.08.05 14: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발음하기도 힘드네요.
    몽골어 자체가 외국어로 표기하거나 발음하기 참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평소 같으면 잘 시간에 이동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다음 내몽고 여행기 기대하겠습니다!

5. 영도나그네 2016.08.05 18: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하!
    이번에는 내몽고 여행을 떠나셨군요...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라면서
    앞으로 여행기가 기대가 됩니다..

6. ageratum 2016.08.05 19: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몽고 지역은 처음 들어본거 같아요 ㅎㅎ
    앞으로 여행기 기대하겠습니다^^

7. H_A_N_S 2016.08.05 22: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색다른 여행지..후기가 기대됩니다...ㅎㅎ

8. 카페노트 2016.08.05 22: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몽고라니..저에게는 꿈만 같은 여행지네요. 좋은 여행후기 기대하겠습니다 :)

9. T. Juli 2016.08.05 23: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름다운 호텔이네요.

10. 공룡우표매니아 2016.08.06 06: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몽고 관광 무척 기대가 됩니다.
    가 보고싶은 마음이 크기 때문에...
    좋은 휴일 되시기 바랍니다.

11. 스누비 2016.08.06 09: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몽고의 새로운 모습을 님을틍해 본다는게 기대가됩니다

12. 청결원 2016.08.06 09: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가보고 싶네요

13. 여행쟁이 김군 2016.08.06 13: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중국 호텔 너무 좋네요~

콘센트를 모두 꽂을 수 있는~ 최고입니다
    한번 묵어보고싶어요~^^

14. garam_林 2016.08.06 22: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호텔에 묵으셨군요. 몽골여행 색다른 경험을 하셨을 것 같아요.

15. 황대장 2016.08.07 00:5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중국 여행 떠나셨군요 ㅎㅎㅎ
    이번 주말에도 찜통더위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네요.
    드래곤님도 이번 주말과 휴일도 더위조심하시고 활기차게 보내세요.

16. T. Juli 2016.08.08 00: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즐거운 몽고 여행 되시고요

17. 여행하고 사진찍는 오로라공주 2016.08.10 04: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몽고 여향전에 이렇게 여행기를 볼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