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위에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모래썰매체험

샹사완사막(響沙灣旅遊景區: 향사만여유경구, 향사만관광풍경구, Xiangshawan Tourist Area)의 열사레저섬(悅沙休閑島: 열사휴한도, Yue Sha Island)에서 꼬마열차를 타고 샹사완항(響沙灣港 : 향사만항)으로 이동했습니다.

이 곳에서 높이 약100m, 너비 약 400m로 모래 위에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모래썰매를 타게됩니다.

류샤(열사)레저섬(悅沙休閑島: 열사휴한도, Yue Sha Island)섬에서 내몽고전통공연과 낙타체험을 하고 나와 꼬마열차를 타고 샹사완항(響沙灣港 : Xiangshawan port)으로 가기 위해 꼬마열차역으로 갔습니다.

꼬마열차는 승객을 가득채우고 사막위를 달려 샹사완항으로 달렸습니다.

꼬마열차를 타고 지나면서 본 사막은 사람들이 다니지 않은 곳은 사람의 피부결 모양으로 멋진 물결무늬를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오고가는 꼬마열차의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꼬마열차의 모습은 마치 동화속에 나오는 열차 모습입니다.

모래언덕에서 보니 멀리 연사휴양섬(蓮沙度假島 : 연사도가도 Liansha Island Resort)의 7성급 호텔이 보입니다.
이 곳 호텔은 위에서 보면 연꽃모양으로 전 객실에서 스카이뷰를 볼 수 있어 사막의 밤하늘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샹사만사막은 사막 레저를 즐기면서 숙박까지 할 수 있는 종합레저시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5분정도 타고 있으면 꼬마열차는 샹사완항(響沙灣港, 향사만항 : Xiangshawan port)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 곳은 서핑카를 탄 곳으로 모래썰매가 있는 장소입니다.

꼬마열차를 내린후 잠시 걸어서 모래썰매장까지 가야 합니다.
샹사완항에는 휴게소가 있고, 햇빛을 피할 수 있는 파라솔, 그리고 서핑카가 다니는 모습이 눈에 띄었습니다.

모래썰매장은 8개 레인으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나무로 만들어져 있는 모래썰매를 한사람씩 가지고 타게 되며 나누어 주는 장갑을 끼고 타게됩니다.

위에서 내려다 보니 아찔한 높이 입니다.
겁이 많은 어른들이 처음엔 못타겠다고 하다가 옆으로 한참 걸어 내려가야 한다고 하니까 마지 못해 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모래썰매를 탈때 양팔을 벌려 속도를 조절하게 됩니다.
손으로 속도조절을 하기 때문에 장갑을 나누어 줍니다.

스피드를 즐기려면 상체를 눕히고 손으로 모래를 집지 않으면 가장 빠른 속도로 내려오게 됩니다.

샹사만 사막의 모래썰매장은 높이는 100M에 가까우며 모래언덕 경사도는 45도이고 너비는 400여m입니다.
비가 오지 않아 모래가 건조하다면 언제나 이용할 수 가 있다고 합니다.

눈으로 봐서는 아찔한 높이이지만 모래썰매는 타볼만 합니다.

모래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장소가 한타이촨(罕台川) 둔치였습니다.
모래썰매를 타고나면 리프트를 타고 샹사완 사막을 나가게됩니다.

리프트를 타기전에 이 곳에서 신었던 덧버선을 벗습니다.
입구에 벗어 놓으면 아마도 나중에 일괄 입구에 다시 가져가는 것 같습니다.

리프트를 타고 건너왔던 한타이촨(罕台川 : 한태천)다시 건너게됩니다.
비가오면 물이 불어나는 한타이촨의 바닥엔 약간의 물이 남아있었습니다.

리프트를 타고 샹사완 사막을 들어오는 사람들을 보면 리프트를 타고 오면서도 사진찍기가 바쁜 모습입니다.

사막에서 필요한 복장

여기서 7~8월 내몽고 사막에서 필요한 복장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여행사에서 안내할 때는 내몽고의 7~8월 평균기온이 21~27도의 가을 날씨라 안내하여 복장을 모두 가을 복장으로 준비하여 갔으나 내몽고의 날씨는 건조하고 무더운 한여름 날씨였습니다.
가을복장은 내몽고 초원에서만 필요합니다.

사막에서는 햇빛가리는 챙이 있는 모자, 선그라스, 선크림, 저처럼 목에서 얼굴까지 쓸수 있는 목두건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여행사에서 미세먼지가 많으니 마스크도 준비하라고 했는데 바람이 불지 않으면 굳이 마스크는 필요가 없습니다.

카메라도 혹시나 해서 디카를 가지고 갔는데 바람이 없으면 DSLR를 가져 가도 상관이 없습니다.
신발도 사막이니까 샌들이 적당합니다. 운동화라면 모래가 들어가니까 위사진처럼 덧버선을 신는게 좋습니다.

저는 현지 가이드가 알려주는대로 호텔에서 제공되는 슬리퍼를 신고 그 위에 덧버선을 신고 돌아다녔습니다.

샹사완사막을 벗어나 저녁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역시 내몽고에서는 젓가락과 조그만 공기만 나옵니다.

사진에 보이는 앞접시와 국뜨는 수저는 가이드가 한국인 관광객을 위하여 별도로 음식점에 요청해 제공된 것입니다.
내몽고여행시 일회용 수저를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저녁을 먹은 식당에서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어 어얼둬쓰 우란대주점(Wu Lan International Hotel)에 도착하였습니다.

어월둬쓰 우란대주점(Wu Lan International Hotel)에서의 제 방은 15층으로 새로지은 건물이라 그런지 호화호특에 있는 하이랑 프라자 호텔보다는 청결하였습니다.
세면도구, 슬리퍼가 제공되고 전기도 220V로 사용에 지장이 없었습니다.

방에 PC가 있었는데 윈도 XP가 깔려있으나 인터넷은 되지 않았습니다.

제방에서 내려다 본 어월둬쓰 시내 풍경입니다.
건물이 모두 깨끗하고 잘정비된 신도시 인 것 같았습니다.

도시의 풍경을 보면서 예전의 중국 모습은 보이지 않고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어 그만큼 경제성장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여행 TIP

▷소재지 : 내몽고자치구 어얼둬쓰(鄂爾多斯)시 다라터기(達拉特旗) 경내
▷전화 : 400-878-5550

샹사완 사막 안내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Posted by 드래곤포토

2. Sakai 2016.08.19 20: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래썰매도 재미가 있을것 같습니다.

3. 내발자국 2016.08.19 2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막에 곤돌라가 있네요...ㅎㅎㅎ
    스키장 느낌이네요...
    고비사막하면 가장 고독한 이미지의 사막이 떠오르는데...
    이건 완전히 휴양지네요...ㅎㅎ

4. *저녁노을* 2016.08.20 04: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경 잘 하고 갑니다.
    사막 스키장이군요.ㅎㅎㅎ

5. 핑구야 날자 2016.08.20 07: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래 위에서 즐기는 썰매 한번 타 보고 싶네요 사진으로만 봐도 장관이군요

6. 봉리브르 2016.08.20 08: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드넓은 땅에서 모래썰매를 타는 모습을 보니
    가슴이 탁 트이는 느낌입니다..^^

7. 도느로 2016.08.20 1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막에서도 무언가를 즐길 수 있다는 것.....참 독특하네요.
    그저 황량할줄로만 알았던 곳이 어찌 정감이 갑니다. ^^
    찍으신 사진이 좋아 더더욱 동경이 들게 만드네요.
    잘 보고갑니다. ^^

8. 초록배 2016.08.20 2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막에서 생각보다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군요.^^

9. H_A_N_S 2016.08.21 0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막을 직접 본 적이 없어서 정말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모래썰매 사진도 정말 생생하게 잡으셨네요 ㅎㅎ

10. 귀여운걸 2016.08.21 15: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음썰매만 생각했는데 모래썰매라니 완전 신기하고 재미있겠어요~
    모래 위에서의 스피드도 짜릿하고 즐거울것 같아 저두 체험해보고 싶어지네요^^

11. 워크뷰 2016.08.21 22: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래썰매 아주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12. T. Juli 2016.08.21 23: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두바이로 착각이 들 정도로 사막을 즐긴 모습입니다.

13. 생명마루한의원 일산점 2016.08.22 02: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야 정말 멋지고 아름답습니다

14. 공룡우표매니아 2016.08.22 05: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막여행 모래썰매체험
    꼭 한번 가 보고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덕분에....
    내몽고 사막여행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15. sword 2016.08.22 06: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 엄청나네요 배... 백미터.... ㄷㄷㄷ

몽골은 정말 가보고 싶은 곳 중 한곳입니다
    음식과 환경등 망설여지는 부분이 한두개가 아니라 고민했었는데
    사진보니... 전혀 아니네요 그냥 도시네요 이젠 ^^

잘보았습니다 ^^

16. 광제 2016.08.22 06: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모래썰매..이거 완전 재밌겠는데요..
    저도 기회되면 한번 타보고 싶습니다^^

17. viewport 2016.08.23 0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tv에서나 보던 곳이 정말 이렇게 있네요
    사막에서 썰매타는거 정말 재밌어 보입니다

18. moreworld 2016.08.24 0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막 썰매 꼭 한번 타보고 싶네요. ^^

19. 2016.08.24 01: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래썰매는 눈에서 타는것 보다 속도감도 없고 재미도 없고....
    기대하지마시고 그냥 경험을 해 봤다.. 정도로 생각하셔야 합니다.

20. 영도나그네 2016.08.25 16: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햐!
    사막에서도 이렇게 볼거리 즐길거리들이 많이 있군요..
    남다른 경험을 해볼수 있는 뜻깊은 여행이 된것 같습니다..
    잘보고 갑니다..

21. 하 누리 2016.09.10 20: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래썰매에 리프트까지 최고네요
    이색적인 여행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최고 여행지가 될것 같습니다.
    추석이 성큼이네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