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여행자료 준비

무더운 8월 여름날 4박5일 홍콩을 갔다왔다. 신종플루 때문에 해외여행도 자제하는 분위기였고 우리나라 보다 더 더운 홍콩을 가야하니 내심 내키지가 않았지만 맨날 나가는 해외가 아니니까 어차피 주어진 일정을 잘활용하기로 했다.

홍콩은 처음 가보는 거라 처음엔 현지가이드를 쓰기로 하고 여행사에 문의를 하니 1일 가이드비용 US 250불을 달라고 하고 홍콩지인에게 문의하니 현지에서는 US 100~150불 이라 한다.

홍콩을 가면 대부분 마카오, 심천도 둘러본다하여 마카오, 심천도 가기로 했다. 홍콩에 관한 정보를 얻기위해 인터넷을 검색하니 서울에 홍콩관광청 서울지사가 있어 거기서 여러가지 홍콩관련자료를 구할 수 있음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홍콩관광청에서 여행관련자료를 구하였고 다행히 마카오 관광청 서울지사가 같은 건물에 있어 마카오 자료도 구하였다. 그중 "홍콩요술램프"라는 책자가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그책을 보고 여행계획을 세웠고 여행내내 그책을 끼고 다녔다.

홍콩은 "홍콩요술램프"라는 책을 보고 나름대로 여행지를 정하고 가이드 없이 뚜벅이로 다니기로 하였으나 마카오와 심천은 아무래도 언어와 정보가 부족하여 1일 투어를 이용하기로 하였다.

마카오와 심천 1일 투어는 국내에서 예약을 하고 가도 되나 홍콩현지에 한국여행사가 있어 홍콩현지에서 예약을 해도 된다. (나같은 경우 홍콩지인을 통해 현지예약을 했으나 홍콩공항에 한국여행사가 있어 여행예약을 할 수 있다고 한다.)

홍콩에서 쇼핑이 주목적이면 몰라도 순수 여행이 목적이라면 "홍콩요술램프" 책한권이면 설명이 자세히 되어 있어 굳이 다른책이 필요없을 것 같다.

P8094541 홍콩관광처에서 제공하는 자료 중 "홍콩요술램프"가 도움이 되었다.
P8094546 마카오관광청에서 제공하는 여행 관련자료

상기자료는 홍콩관광청과 마카오 관광청에서 얻을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하여 요청하여도 된다.(택배비 3000원)

홍콩관광청 한국지사와 마카오관광청 한국지사는 프레지던트호텔 9층(908호)과 11층(1105호)에 있다. 프레지던트 호텔은 서울시청앞에 있다. 지하철 1호선 시청역 지하아케이드 1번출구로 나오면 바로 프레지던트 호텔이다.

그리고 홍콩에서 혹시 먹거리를 찾게되면 도움을 받고자 윙버스 홍콩미니가이드 PDF화일을 출력해서 제본하여 가지고 갔지만 그냥 가지고 왔다갔다하는 짐만 되고 말았다. 그러나 홍콩을 뚜벅이 여행으로 가고자 한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미니가이드는 윙버스 홈피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윙버스 홍콩 미니가이드

[여행 Tip]

홍콩관광청 홈피 : http://www.discoverhongkong.com/kor/
홍콩관광청 한국지사 위치 : http://www.discoverhongkong.com/kor/trip-planner/direction.html

마카오관광청 홈피 : http://www.macao.or.kr
윙버스 홈피 : http://www.wingbus.com/asia/china/hongkong/

심천 1일관광 비용 (현지예약 HK$650/인) : 소인국, 민속촌 및 민속쇼관람
마카오 1일관광 비용 (현지예약 HK$1,030/인) : 성당, 주요관광지 및 베네치안 호텔 관람

자 이제부터 시간나는대로 홍콩여행기를 올리겠습니다.

Posted by 드래곤포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뽀글 2009.09.11 09: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아~마카오 다녀오세요?
    부럽다..
    사진많이 찍어오세요^^

  2. 드래곤포토 2009.09.12 11: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마카오 여행기 기대해주세요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