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내몽고여행 17] 호화찬란한 루이공원(광장) 음악분수쑈

by 드래곤포토 2016. 11. 21.
반응형

루이공원(광장) 분수쑈

내몽고에서 마지막관광지인 왕소군릉을 나와 매화당이라는 뷔페 식당에서 저녁을 먹고 저녁 8시에 분수쑈를 시작한다는 후허하오터(呼和浩特 : 호화호특) 루이공원(광장)으로 갔습니다.

귀국비행기 출발시간이 새벽 01:40분으로 시간이 많이 남아 시간 때우기용으로 당초 계획에 없던 일정이었습니다.

후허하오터(呼和浩特 : 호화호특) 루이광장(如意廣場 : Ruyi Square )은 2008년 북경올림픽을 기념하여 건립되었고 광장옆에는 동하(東河 Donghe)강이 흐르는데 매일 밤 8시부터 9시까지 레이저 분수쑈가 열립니다.
그러나 사실상 루이광장과는 멀리 떨어진 동하강변에서 분수쑈가 있습니다.


IMG_9336

사실 제목을 루이공원(광장) 분수쑈로 한 이유가 루이광장과는 분수쑈장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후허하오터 루이광장(如意廣場 : Ruyi Square )은 2008년 북경올림픽을 기념하여 건립되었고 광장옆에는 동하(東河 Donghe)강이 흐르는데 매일 밤 8시부터 9시까지 레이저 분수쑈가 열린다고 안내되어있지만 사실 이곳을 정확히 말하면 루이광장이 아니라 루이광장옆 강변이라 하는게 더 정확합니다.

제가 가이드한테 들었을때는 루이공원이라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루이공원이 지도에 없어 분수쇼를 보던곳이 루이공원인지 확인할 방법이 없어 루이공원(광장)으로 표현했습니다.

분수쑈장으로 제가 진입한 곳은 후허하오터 시청사쪽에서 분수쑈장인 동화강변으로 진입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IMG_9221

이미 도착했을 때는 분수쑈가 이미 시작되었고 동하강 쪽에는 많은 인파가 몰려있었습니다.


IMG_9228
IMG_9239


IMG_9251

제가 본 분수쑈 중 가장 높이 물을 뿜어대는 것 같습니다.


IMG_9344
IMG_9351
IMG_9359

밤 8시가 되면 동하강변을 따라 1km이 넘는 강가에서 호화찬란한 음악분수쑈가 벌어집니다. 음악에 맞추어 다양한 모양을 만들며 형형색색의 빛을 쏱아내는 음악 분수쇼를 보며 내몽고를 떠난 다는 아쉬움을 잊게됩니다.


IMG_9368
IMG_9375

음악과 레이저를 이용하고 다양한 물줄기를 뿜어대 환상적인 모습을 연출합니다.  


IMG_9409
IMG_9416

  분수쑈 동영상

IMG_9385

낮에는 건물만 덩그러니 있는 줄 알았는데 저녁에는 많은 사람들이 강변에 나와 분수쑈를 즐기고 건너편의 독특한 아파트 건물이 배경역활을 해주고 있습니다.


IMG_9441

1시간 정도 구경하다 공항에 가기위해서 현장을 빠져나왔습니다.
강변쪽으로는 분수쑈를 구경하는 사람들이 몰려있지만 광장쪽에는 아이들이 많이 놀고 있었습니다.


IMG_9485P

이 곳의 특징은 아이들이 거의 커다란 고무공을 가지고 놀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애들에게는 유행인 듯 싶었습니다.

그리고 아이옆에는 어른이 따라 붙어 같이 놀아주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IMG_9480

동하강변을 빠져 나왔습니다.
하얗게 조명한 긴 건물이 후허하오터(呼和浩特 : 호화호특) 시청사 건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분수쑈를 보시려면 루이광장을 찾을게 아니라 후허하오터 시청사를 찾아 가는게 더빠릅니다.

여행 TIP


 루이공원 분수쑈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