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스페인여행 20] 카탈루냐 광장과 람블라스거리, 바르셀로나 관광의 출발지

by 드래곤포토 2017. 2. 20.
반응형

바르셀로나 관광의 출발지 카탈루냐 광장과 람블라스거리

카탈루냐 광장(Placa de Catalunya)은 바르셀로나 관광지 중심에 있는 광장으로, 이 광장을 중심으로 북쪽은 그라시아 거리, 남쪽은 람블라스 거리가 이어지고 있으며, 주변에 호텔, 백화점, 은행등이 있는 등 교통의 요지이기도 합니다.

카탈루냐 광장 남쪽에 있는 람블라스 거리(les Rambles)는 광장에서 지중해가 시작되는 항구까지 약 1km 정도의 거리로 람블라스 거리의 역사를 대변해주는 유서 깊은 명소는 물론 관광객을 위한 레스토랑과 카페, 기념품 상점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카탈루냐 광장

카탈루냐 광장은 바르셀로나의 각종 행사와 축제가 열리는 장소이기도 하며 겨울철에는 광장 내에 스케이트장으로 활용하는 등 최고의 번화가이자 바르셀로나 관광의 출발지 입니다.


IMG_7281

입구에 있는 독특하게 생긴 비는 수비라치의 '프란세스크 마시아'기념비라 합니다. 카탈루냐의 지방자치정부를 수립했던 프란세스크 마시아를 기념하는 작품으로 카탈루냐 사람들의 독립의 염원이 담긴 조형물이라 합니다.


IMG_7294P

남쪽 진입구에 기마상이 서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보니 철심들이 박혀있는데 비둘기들을 앉지 못하게 하기 위한 것 같았습니다.


IMG_7411

카탈루냐 광장에는 비둘기가 많습니다. 이 곳 비둘기는 훈련이 되었는지 사람들을 피하지 않습니다.


IMG_7321P
IMG_7343
IMG_7416

'프란세스크 마시아'기념비 옆으로 건물 옥상쪽에 SAMSUNG 간판이 걸려 있어 우리나라 기업이 글로벌화 되어 있음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IMG_7417

카탈루냐 광장은 바르셀로나 시티투어의 시작지이기도 하며 종착지이기도 합니다.


IMG_7516
IMG_7517C

카탈루냐 광장 주변 도로의 인도엔 관광객을 상대로 한 보따리상이라 할까요 ? 보따리를 놓고 물건을 파는 노점상들이 있습니다. 이들은 단속반원이 뜨면 즉시 보따리를 싸서 어깨에 매고 가는 모습을 보입니다. 어느나라든 영세노점상들은 먹고 살기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람블라스거리

람블라스(LA Rambles)거리는 바르셀로나의 명물거리이자 유럽에서 가장 사랑받는 번화가로 아랍어로 '돌들의 강'이라는 뜻입니다. 중세 시대 이전부터 바르셀로나의 중심지로 지금의 모습도 18세기 모습 그대로라 합니다.


IMG_7419

비둘기 천국인 카탈루냐 광장을 둘러보고 나서 남쪽에 있는 람블라스 거리(Ramblas Street)로 갔습니다. 람블라스 거리는 카탈루냐 광장에서 남쪽 항구의 포르탈 데 라 파우 광장까지 1km에 이르는 거리로 양옆으로 상가가 있고 노점상들이 이어져 있어 쇼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IMG_7429P

지하철 카탈루냐역 부근의 길 바닥에는 물결 모양의 모자이크 바닥이 깔려 있습니다.


IMG_7447
IMG_7461P

람블라스 거리는 좌우에 2차선 도로가 있고 가운데는 보행자 전용도로로 우리나라 광화문 광장보다 폭은 작지만 비슷한 형태입니다. 좌우에 카페, 기념품숍 등이 있습니다.


IMG_7454P

람블라스 거리(Ramblas Street)에서는 아이스크림을 먹는 사람들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


IMG_7513M
IMG_7489

람블라스 거리에는 '카날레테스'라는 오래된 수도가 있습니다. 바르세롤나 축구팬들의 미팅장소로 이물을 마시면 바르셀로나에 다시 온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IMG_7463

람블라스 거리 입구쪽에는 양옆에 벤치가 놓여있어 잠시 쉬어 갈 수 도 있습니다.

람블라스 거리는 최고의 관광지이자 구시가 관광의 랜드마크입니다. 거리를 중심으로 사방으로 뻗은 모든 길은 시내에서 꼭 봐야하는 중요유적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여행 TIP

▷대중교통 : 메트로 1,3호선 Catalunya역 하차


스페인 바르셀로나 카탈루냐 광장과 람블라스 거리 위치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