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가을 나들이로 좋은 '아라뱃길 유람선'

by 드래곤포토 2018. 10. 2.

주말을 이용해 아라뱃길 유람선을 승선했습니다.
아라뱃길유람선은 김포여객터미널을 출발해 시화나루까지 왕복으로 다녀옵니다.

아라뱃길 유람선 이용방법은 4종류가 있습니다.
단순히 배만타는 아라뱃길크루즈, 점심식사도 할 수 있는 런치뷔페 크루즈, 저녁에 불꽃놀이를 함께 하는 음악불꽃크루즈, 저녁식사와 함께하는 디너불꽃크루즈가 있습니다.

제가 이용한 런치뷔페 크루즈를 소개합니다.

아라뱃길 유람선은 현대해양레저에서 운항하는 현대유람선으로 명명되어 있습니다.
현대유람선은 4층구조로 선박길이 66m, 선폭 13.8m이며 수용인원 1,040명까지 승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승선을 하기위해서는 티켓을 구입하기전 승선신고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승선신고서에는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기록하면 됩니다.

런치뷔페크루즈를 선택하신 분들은 승선하여 바로 2층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2층에 뷔페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출발시간이 1시라 12시 40분 부터 승선하게 됩니다.

2층 홀이 가득찰 정도로 사람들이 많아 뷔페홀은 다소 혼잡했습니다.

식사중에 안내멘트와 함께 노래공연도 있었습니다.

식사후에 3층으로 올라가 보았습니다.
3층에는 매점이 있고 가운데와 양측으로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배 주위에는 갈매기들이 따라오며 새우깡을 받아먹습니다.

유람선 갑판 모습입니다. 앞에 보이는 다리가 인천 계양구를 가로지르는 계양대교입니다.

오른쪽으로는 한옥건물로 지어진 수향원이 보입니다.
수향원은 아라뱃길 조성과정에서 만들어진 전통한국양식 정원입니다.

경회루를 본 떠 만들었다는 수량루를 비롯하여 널찍한 마당과 소나무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양대교 바로 아래를 지나고 있습니다.
다리 양쪽으로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는 다리입니다.

아라뱃길 좌우로 자전거도로가 만들어져 있어 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1층 홀에서는 마술, 우크라이나 댄스 등 선상공연이 있었습니다.

김포여객터미널을 출발한지 한시간 정도 지나면 시천나루 선착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시천나루는 인천 서구 시천동 공항철도와 인천2호선 검암역 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천나루 주변모습입니다.
갑판에서는 주변풍경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는 분들이 많네요.

유람선이 다시 김포쪽으로 가기위해 방향을 바꾸고 있습니다.
사진 위 다리는 시천나루 위를 지나가는 시천교입니다.

시천나루 북쪽 자전거길에는 풍차가 세워져 있네요.

되돌아 가는길에는 갑판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 삼삼오오 모여 기념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3층 난간에도 밖을 내다 보며 풍경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라마루 전망대도 지나고 아라폭포 아래에 도달했습니다.
아라마루 전망대는 인천시 계양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원형모양의 전망대로 바닥이 투명한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 아찔하면서도 하늘을 걷는 듯한 곳입니다.

아라폭포는 인공폭포로 매일 3회 정해진 시간에만 폭포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배가 지나가는시간에는 항상 폭포를 볼 수가 있다고 합니다.
(아라폭포 운영시간 : 11:00~12:00, 14:00~15:00, 16:00~17:00)

되돌아 오는길에는 3층에서 통키타 라이브 공연이 있습니다.

되돌아 올때는 선실에 있는 사람들 보다 바깥으로 나오는 사람들이 더 많았습니다.

약 2시간 경과후 아라뱃길 출발지인 김포여객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아래뱃길 유람선은 현대크루즈에서 운행하고 있으며 요금표를 참고바랍니다.

여행 TIP

▷소재지 :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233-1
▷예약전화 : 032-882-5555
▷대중교통 : 지하철 9호선 개화역 2번출구(개화역환승센터), 김포마을버스 16번(아라뱃길 김포터미널 하차)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