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나눔축산운동본부, 농협안성팜랜드에서의 축산체험

by 드래곤포토 2019. 5. 19.
반응형

나눔축산운동본부, 농협안성팜랜드에서의 축산체험

나눔축산운동본부는 국내 축산업이 향후 지속 가능하고 국민에게 사랑받는 성숙한 선진축산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양적 성장 뿐만 아니라 사회·환경문제 해결에도 적극 참여하는 범 축산업계(축산농가·단체·업체 및 소비자단체·학회)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 운동체입니다.

나눔축산운동본부 기자단 발대식후 축산체험의 일환으로 실시한 농협안성팜랜드 투어를 소개합니다.


IMG_8631

나눔축산운동의 출범은 축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의 확산과 축산업의 외적 성장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이 증대 되었고 범 축산업계(축산농가·단체·업체 및 소비자단체·학회)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조직적, 체계적, 지속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의 필요성이 절실히 요구된 상태에서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IMG_8630

나눔축산운동본부는 2012년 출범이후 2만2천95명의 나눔축산운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전국 183개 봉사단을 중심으로 봉사후원활동, 상생협력활동, 환경책임운동, 상호이해증진사업, 홍보활동 등 5대 핵심사업을 통해 축산업에 대한 일반인들의 이해를 제고하는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국내 축산물의 우수성과 안전성 등 긍정적인 가치를 확산시기키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IMG_0671P

안성팜랜드는 한국 최초의 젖소목장인 한독낙농시범목장으로 시작되었으며, 농축산업과 관광서비스가 결합된 6차산업인 축산테마파크입니다.

가축을 직접 만지고 먹이도 주는 체험목장으로 다양한 가축들이 한자리에 모여있습니다. 봄에는 호밀, 가을에 는 옥수수로 가득 차는 드넓은 초지가 있으며 체험승마, 낙농체험 등을 통해 농축산업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IMG_8675P

발대식후 안성팜랜드의 승마체험장을 제일 먼저 둘러 보았습니다. 승마체험장가는 길목에는 가까이에서 말들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IMG_0673

안성팜랜드의 중앙광장에는 신나는 놀이기구가 있어 그런지 아이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IMG_8728P

야외공연장에서는 가축놀이한마당 공연이 있었습니다. 가축놀이한마당 공연은 오리, 돼지들의 행진과 개묘기등을 10분 정도 보여줍니다.


IMG_8757

가축체험장에서는 가축에게 먹이를 주고 만지며 교감하는 가축체험을 하였습니다. 특히 이곳은 아이들에게 인기장소였습니다.


IMG_8798P

낙농체험관에서는 피자만들기체험을 하였습니다. 4명이 한조가 되어 피자 한판을 만들게 되며 4조각씩 나누어 포장을 해가게됩니다.


IMG_0640P

매직아트홀에서는 동물, 명화, 독일을 주제로 한 테마관과 함께 매직아트가 전시되어 있어 떡딱한 미술관과 달리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IMG_0655P

이날 점심도 국내 우수농축산물을 맛볼 수있는 식당가에서 삽겹살로 하였습니다.


IMG_0875P

토끼마을에서는 토끼와 가까이 할 수 있으며 먹이를 주며 교감을 할 수가 있습니다.


IMG_8814

안성팜랜드에는 넓은 초지가 있어 그림같은 초원을 볼 수가 있습니다. 지금은 호밀밭 축제기간 중으로 바람에 의해 넘실거리는 초록의 파도를 볼 수가 있습니다.

이외에 봄에는 유채꽃밭, 가을에는 코스모스밭을 볼 수가 있습니다.


IMG_8822P

소, 타조방목장에서는 넓은 초원위에서 타조, 소들이 방목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IMG_8827

농협안성팜랜드에서의 축산체험을 통해 축산업은 그동안 축산인들의 열정으로 농업생산액의 41% 점유, 농업생산액 상위 10대 품목 중 돼지, 한우, 닭 등 축산물이 5개를 차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게 된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앞으로 지속가능한 선진축산으로 도약하고 양적 성장에 걸맞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 국민에게 사랑받는 나눔축산운동본부의 역활을 기대해 봅니다.

☞ 여행 TIP

▷ 소재지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안성팜랜드
▷ 전화 : 031-8053-7979
▷ 홈페이지 : http://www.nhasfarmland.com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