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성여행]송지호둘레길, 송지호관망타워에서 무료자전거 대여

by 드래곤포토 2019. 6. 11.
반응형

무료 대여 자전거로 이용하는 송지호 자전거둘레길

송지호 관망타워가 있는 송지호에는 약 5.3km의 둘레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걸어서는 약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나 자전거로는 30분 정도면 다녀올 수 있는 거리입니다.

송지호관망타워에는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해주므로 송지호를 한바퀴돌아 올 수 도 있으며 왕곡마을도 다녀올 수가 있습니다.


IMG_2337

송지호관망타워는 4층 규모의 독특한 관망타워 형태로 겨울에는 송지호에서 떼지어 다니는 철새들의 군무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어린이들의 자연생태학습관으로 인기가 있는 곳입니다.

송지호관망타워는 소개한 적이 있어 여기서는 송지호관망타워가 있는 송지호 자전거 둘레길을 소개합니다. 특히 자전거를 무료로 대여하고 있으므로 송지호관망타워에 가면 자전거를 타고 송지호를 한바퀴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  송지호관망타워 : https://dragonphoto.tistory.com/1592


IMG_2404P

대부분의 사람들은 송지호관망타워만 오르고 내려오는데 송지호둘레길 자전거대여소는 송지호관망타워 바로 옆에 남쪽에 있습니다.

자전거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정도로 매월 운영일이 변경됩니다. 저전거는 대여신청서와 이용자 안전수칙이행서를 작성하고 신분증을 제출하면 자전거 대여가 가능합니다.

우측에 어린이용 자전거도 보이는데 아이를 동반하신 분은 어린이와 함께 타실 수도 있습니다.


IMG_2338C

송지호 둘레길을 자전거로 한바퀴 도는데 5.3km 소요시간은 28분이라 안내하고 있습니다.


IMG_2343

출발은 송지호 관망타워아래 쪽에서 호수를 끼고 울창한 소나무길을 따라서 시계반대방향으로 출발하였습니다.


IMG_2349P

자전거를 타고 제일 먼저 만나게되는 곳은 철새관망대입니다. 이 곳에는 철새를 관망할 수 있도록 데크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IMG_2352

달리다 보면 동해안 자전거길이라는 안내판도 함께있어 다소 헤깔릴 수 있습니다. 900m지점에 바닥에 송지호 둘레길이라고 써있습니다. 이곳에서 좌회전하면 됩니다. 이길로 가면 고성왕곡마을로 가게됩니다.


IMG_2360

송지호 주변을 따라 논이 있으며, 멀리 왼쪽으로 송지호 관망타워가 조그많게 보였습니다.


IMG_2363

가다보면 두갈래길이 나오는데 안내판에 써있는 왕곡마을쪽으로 달리면 됩니다. 이 곳에 송지호 둘레길이라는 안내판이 없어 다소 헤깔렸습니다.


IMG_2365

약간의 언덕길을 벗어나면 고성왕곡마을이 보입니다. 고성왕곡마을은 100여년전 가옥 모습 그대로 안채, 부속채 등 50여채가 보존된 전통가옥마을로 북방식 겹집구조가 그대로 보존된 남한 유일의 전통가옥마을입니다.

전통민속마을로서의 역사적, 학술적 가치가 인정되어 국가지정중요민속자료 235호로 지정되었으며, 일반 관광객을 위한 전통 한옥숙박체험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IMG_2366

대여시간이 1시간이므로 시간을 활용하여 자전거로 고성왕곡마을을 둘러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IMG_2375

왕곡마을 남쪽에서 다시 논을 끼고 달리면 됩니다. 왼쪽으로 멀리 송지호 관망타워가 보입니다.


IMG_2380

주변에 보이는 녹색의 논에서 파란하늘과 어울어진 평화로움을 느낍니다.


IMG_2387P

약간의 언덕길을 오르면 송지호 관망타워 바로앞에서 보이는 송호정 정자로 가는 입구입니다. 애석하게도 송호정 정자는 출입이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송호정은 1959년에 처음 세웠으나 96년 산불로 인해 소실되어 97년에 새로 복원하였다고 합니다. 자전거로 갈 수 없어 이 곳을 지나칠 수 밖에 없었습니다.


IMG_2388

송호정 정자 입구를 지나면 왼쪽으로 송지호 주변에 갈대가 펼쳐진 호수에 멀리 송지호관망타워가 눈에 들어 옵니다.


IMG_2391

약간의 언덕길을 오르면 왼쪽으로 송지호둘레길임을 알려주는 바닥 표시가 있습니다.


IMG_2396P

남쪽길을 가다보면 왼쪽에 송지호 삼형제 바위전설 안내판이 있습니다. 그러나 호수물이 불어서 그런지 삼형제 바위는 볼 수가 없었습니다.


IMG_2399P

이어서 송지호 호수가에 만들어 놓은 데크길을 만나게 됩니다. 데크길을 따라가면 다시 북쪽으로 이어지는 둘레길을 만나게됩니다.


IMG_2400

송지호에서 바다로 흐르는 물위로 아치형구조로 만든 다리를 건너게 됩니다.


IMG_2402P

아치형다리를 건너면 소나무숲길이 이어지고 우측으로 송지호 관망타워가 보이고 관광객들이 모습이 보이면 송지호둘레길을 한바퀴 돌아온셈입니다.

자전거 무료 대여소는 송지호관망타워 옆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 휴관일을 제외하고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신분증을 제시하면 대여할 수 있으니 자전거를 이용하여 송지호 둘레길을 돌아보시기 바랍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 동해대로 6021
▷운영시간 : 09:00~18:00(매월 운영시간은 가변적임)
▷대여시간 : 1시간
▷이용문의 : 033-680-3045~7(고성군청 관광문화체육과)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