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2019 강원그린박람회, 강원 청정그린산업의 현주소

by 드래곤포토 2019. 6. 16.
반응형

강원청정 그린산업현주소를 알 수 있는 2019강원그린박람회

2019 강원그린박람회가 '19.6.14(금)~16(일) 3일간 춘천역앞 봄내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7회째인 이번 박람회에는 그린바이오, 청정산업, 친환경 특산품 관련 기업 등 80여개 업체가 참여해 90 여개 부스

를 통해 강원도의 그린 산업을 한자리에서 보여주었습니다. 개막식이 있었던 6.14(금) 첫날 박람회 현장을 소개합니다.


IMG_4005

개막식은 '19.6.14(금) 오전10시30분에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있었습니다.


IMG_4132P

2019 강원그린박람회 개막을 축하하는 환영사를 통해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환경보존은 미래이며 성장동력이다"라고 말하고 "그린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해 기여하기 바란다"고 하였습니다.

이어서 개막세레모니로 비빔밥 퍼포먼스와 테이프 커팅식이 있었습니다.


IMG_4137

개막식이 끝난후 정만호 강원도 경제부지사는 원격제어 전기차 시승을 하였습니다. (주)에스제이테크의 무인원격제어 다목적 전기차는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하여 별도의 전원없이 차량상태를 상시 기록하여 효율적인 차량상태 유지가 가능하며 농수산업 및 특수지역에서 작업이 가능한 다목적 전기차입니다.


IMG_4147

개막식에 퍼포먼스로 마련한 비빔밥을 행사참가자들에게 골고루 나누어 주었습니다.

■ 주제관

주제관은 박람회장 가운데 위치하고 있으며 강원테크노파크와 SYP변리사가 그린산업인들을 지원하는 그린 서포트 역활을 하였습니다.


IMG_4216

주제관에서는 강원도 기술이전사업의 일환으로 그린산업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기술상담을 하였습니다. 박람회 기간 이후에도 사업화지원, 멘토링 등 대한민국 그린산업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서포트를 한다고 합니다.

■ 그린바이오 &에너지 ZONE

그린 바이오는 가공되지 않은 농수산 1차식품에 바이오 기술을 가미해 고부가 가치 제품을 만들어내는 분야입니다.

바이오기술을 이용한 그린바이오 &에너지 ZONE에서는 화장품, 비누, 약도라지 등 바이오 상품과 운전비용을 줄일 수 있는 공기조화기 등 다양한 에너지 절약제품도 선보였습니다.


IMG_4235P

천연애바이오는 춘천옥비누로 2010년 제 14회 강원관광기념품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기업으로 옥정수와 효소액을 이용한 옥효소소금을 개발하여 내추럴옥이치약, 옥효소김 등을 선보였습니다.


IMG_4237P

강원도자활기업협회에서는 허브작물을 재배하여 건강수제 티백허브차와 허브비누세트를 선보였습니다.

■ 친환경특산품 ZONE

최근의 미래농업은 친환경에 바탕한 특산품개발과 마케팅이 필요합니다. 이에따라 농민들의 의지와 실천이 필요하지만 도시인들과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환경과 농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필요한 분야이기도 합니다.

친환경특산품 ZONE에는 13개 업체가 참여하여 청정지역 강원의 특산품을 알렸습니다.


IMG_4245

평창 천년삼에서는 해발 700고지의 강원도 평창에서 자연으로 기른 아카시아꿀, 잡화꿀, 도라지조청 등을 선보였습니다.


IMG_4250P

수동영농조합법인은 평창군 방림면 계촌1리 마을주민 중심의 법인회사로 주민의 소득창출과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기업으로 평창천년초 열매환, 평창천년초 줄기환을 선보였습니다.

■ 그린라이프 ZONE

최근 사회적으로 친환경이라는 키워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린라이프 ZONE에서는 3개업체가 참가하여 식품소재의 고급화를 보여주었습니다.


IMG_4257P

설악산아로니아 영농조합법인에서는 강원도 영동지역에서 친환경으로 재배 생산되는 아로니아만을 소재로 한 아로니아 유산균 과립분말, 아로니아 주스 등 건강기능성 식품을 선보이고 있었습니다.


IMG_4260P

강릉과학산업진흥원은 강릉시 산하 재단법인으로 강릉을 해양바이오, 신소재 등 첨단산업 중심의 신성장 경제거점도시로 발전시키기위하여 설립된 기관입니다. 강릉과학산업진흥원에서는 유산균제품과 양배추환을 선보였습니다..

■ 청정산업 ZONE

23개 업체가 참가한 청정산업 ZONE은 강원도의 청정 자연에서 생산한 농수산물은 물론 가공품 등을 선보였습니다.


IMG_4267P

화천의 농업법인 양록기능성버섯연구소는 송이맛이 나는 황제표고버섯을 재배 판매하는 전문농장입니다. 그대로 마셔도 되는 지하약수물로 청정표고버섯을 재배하고 있다고 합니다.


IMG_4272P

홍천의 별땅한과 하루견과는 강원도 특산물 인증을 받아 첨가물이 없는 견과류로 자연에서 주는 건강함 그대로를 담았다고 하네요. 수작업으로 만든 무설탕 무방부제 웰빙 수제 강정을 선보였습니다.


IMG_4288P

내설악꾸지뽕영농조합법인은 최고 항암억제력이 있는 꾸지뽕을 직접 재배해 가공한 잎차, 환, 분말, 엑기스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박람회에서는 꾸지뽕 잎차, 임산물 세트 등을 선보였습니다.

■ 녹색공공 ZONE

녹색공공 ZONE에는 강원지역의 강원도농업기술원 등 10개 기관이 참가하여 기관홍보 및 자체생산한 제품들을 선보였습니다.


IMG_4294P

강원도농업기술원은 강원도의 농촌진흥과 농업기술을 도모하는 기관으로 국내 농업소득 제1의 강원도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는 강원나물밥, 춘천닭갈비 볶음밥 제품 등을 선보였습니다.


IMG_4295

강릉문화재단에서는 바다가 함께 어우러져 더욱 향긋한 강릉커피축제를 홍보하면서 핸드드립커피를 무료시음 서비스를 하였습니다.


IMG_4309P

삼척시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삼척과 강원도에서 생산되는 농임수산물을 가공하여 액상차와 더치커피를 생산하는 향토기업입니다. 삼척의 자연환경에서 재배한 유자원액청과 대추생강원액청을 선보였습니다.

■ 이벤트 체험부스

이벤트체험부스에는 송곡대학교 봄내아카데미에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IMG_4205P

체험부스는 홈패션(리폼), 천아트, 강원도 꽃차 홈카페, 건강홈트레이닝, 핸드드립커피, 유기농떡케익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참관객들의 인기를 모았습니다.

■ 심포지엄관

행사첫날 심포지엄관에서는 MD(판매촉진전문가) 설명회가 있었습니다. 행사다음날인 6.15(토)에는 이 곳에서 2019 강원여성경력 이음페스티벌이 하루동안 열렸습니다.


IMG_4322P

2019 강원여성경력이음페스티벌은 강원지역내 경력단절 여성들의 사회적 역활증진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여성CEO초청강연, 강원여성경력이음 포럼등이 있었습니다.

■ 2019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

강원그린박람회가 열리는 봄내체육관 바로 옆에는 2019 춘천 닭갈비막국수축제가 '19.6.11(화)~16(일) 6일간 열려 참관객들이 함께 돌아볼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IMG_4338P

춘천 막국수닭갈비 축제는 막국수와 닭갈비를 즐기는 것 이외에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과 체험거리를 마련되어 있어 함께 먹고, 즐길수 있는 음식 문화축제입니다.

강원도 성장동력의 핵심 그린산업의 미래를 그려가는 '2019 강원그린박람회는 청정, 재생, 친환경,바이오기능 등 그린산업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박람회입니다.

강원그린박람회를 통해 강원지역 주요기업의 특허기술과 참신한 아이디어 넘치는 상품판매촉진 등 녹색산업의 미래를 이끌고 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 행사장소

▷소재지 : 강원도 춘천시 평화로 25 춘천역앞 봄내체육관
▷전화 : 033-260-9320(그린박람회조직위원회)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