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굴러라 !, 감자원정대" 서울 노원 추석맞이 장터개설

by 드래곤포토 2019. 9. 1.
반응형

찾아가는 강원장터 "굴러라 !, 감자원정대"

강원도 내 전통시장 대표 상품 홍보 전시 및 판매행사가 추석을 맞아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에서 '19.8.30(금)~9.1(월)까지 3일간 있었습니다.

'굴러라 ! 감자원정대'는 강원도 청정 친환경 농특산물 판매는 물론 마술 및 인형극 공연등으로 강원도의 맛을 널리 알리는 행사로 서울 노원 중계근린공원 현장을 소개합니다.


IMG_0420

서울 노원구 중계근린공원은 7호선 하계역과 중계역 사이에 있는 공원으로 여름에는 물놀이장으로, 정월대보름에는 민속축제장으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풍성하게 열리는 공원입니다.


IMG_0394

‘굴러라! 감자원정대’는 강원도내 전통시장 우수상품 홍보 및 판매, 마술공연, 고객참여 이벤트 등으로 진행하는 직거래장터입니다.

이번행사에는 강원도내 18개 전통시장과 생산자단체 등 42개 점포가 참여하여 강원도 친환경 농축산물을 시중보다 10~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였습니다.

감자원정대 행사장을 둘러 볼까요 ?


IMG_0402P

원주민속풍물시장 우리버섯에서는 표고버섯을 선보이고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IMG_0407

평창봉평전통시장 강원더덕에서는 더덕과 더덕마죽, 더덕장아찌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IMG_0426P

정선아리랑시장 산야초에서는 정선오일장 홍보와 함께 도토리묵말랭이, 도토리묵가루와 부지깽이, 취나물등을 선보였습니다.


IMG_0429

양구군 민두벌꿀에서는 청정 민통선 두타연 지역에서 생산되는 두타연 벌꿀을 선보였습니다.


IMG_0433P

영월군 예밀포도농원에서는 아이들도 좋아하고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미니 밤호박과 무농약 포도를 선보였습니다.


IMG_0444

춘천풍물시장 풍물방아에서는 약과, 유가등 한과를 선보였습니다.


IMG_0451

구입한 음식은 현장에서 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IMG_0465

동해동쪽바다시장 동해식품상사에서는 가자미, 이면수어, 먹태포 등을 선보였습니다.


IMG_0472P

정선아라리한과에서는 다양한 한과를 선보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IMG_0476P

속초관광시장에서는 닭강정과 코다리강정, 그리고 다양한 한과 및 각종 젓갈류를 선보였습니다.


IMG_0483P

강릉성남시장 김이야맛김에서는 누룽지, 고추부각, 미역튀각, 황태껍질 등을 선보였습니다.


IMG_0493P

양양군 우리농원우리장에서는 무농약 된장, 고추장을 선보였습니다.


IMG_0504

홍천군 솔밭농원에서는 강원도 옥수수를 선보였습니다.


IMG_0516P

원주시 원주쌀찐빵에서는 진빵은 물론 감자떡, 고기만두 등을 선보였습니다.


IMG_0525P

속초관광수산시장 참좋은식품에서는 속초명물인 아바이순대, 오징어순대를 선보였습니다.


IMG_0532

화천전통시장 화천시장조합에서는 직접재배한 표고버섯을 선보였습니다.


IMG_0651

차량에 만들어진 횡성한우판매장에서는국거리, 불고기, 장조림, 로스구이용 고기를 저렴하게 팔고 있었습니다.


IMG_0675

메인무대에서는 매시간별로 인형극, 마술공연, 막걸리 마시기 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하여 참가자들을 즐겁게 하였습니다.

'굴러라 ! 감자원정대'는 2011년 부터 수도권을 중심으로 강원도 전통시장 대표상품과 사회적기업, 정보화마을의 우수상품을 판매,홍보하는 행사를 통해 강원도 우수상품 홍보를 극대화는 물론 강원도 전통시장의 다양한 우수상품을 수도권 주민들에게 알리는 한편 고향의 푸짐한 인심과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해 참여점포의 매출증대와 강원도 전통시장의 이미지 향상에도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서울 노원구 동일로 1229
▷대중교통 : 지하철 7호선 하계역 6번출구에서 300m, 중계역 500m 거리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