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화야산 야생화, 회리바람꽃, 돌단풍, 금붓꽃 등

by 드래곤포토 2020. 4. 21.
반응형

■ 화야산 야생화, 개별꽃, 현호색, 꿩의바람꽃, 피나물, 괴불주머니, 회리바람꽃, 돌단풍, 금붓꽃

경기도 청평에 있는 화야산(禾也山)계곡은 야생화 얼레지와 돌단풍을 쉽게 볼 수 있는 곳입니다. 4월 둘째주 주말을 이용해 찾았던 화야산의 야생화를 소개합니다. 화야산의 흰얼레지 등은 전편에서 소개하여 이번에는 얼레지꽃를 제외한 개별꽃, 현호색, 꿩의바람꽃, 피나물 괴불주머니, 회리바람꽃, 돌단풍, 금붓꽃 등 다른 야생화를 소개합니다.

화야산 얼레지꽃을 보시려면 옆 주소를 클릭하세요 https://dragonphoto.tistory.com/1676


IMG_9857 청노루귀

노루귀는 우리나라 각처의 인근 야산에서 흔히 볼수있는 꽃이지만 막상 사진을 촬영하려면 쉬게 눈에 띄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노루귀는 흰색, 붉은색, 청색이 있지만 화야산에서 청노루귀를 볼 수 있었습니다.  


IMG_0272P 개별꽃

IMG_0279 개별꽃

IMG_0204 개별꽃과 현호색

IMG_0117현호색과 개별꽃

IMG_0140

개별꽃과 현호색이 섞여 자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중 현호색 꽃 하나가 마치 날고 있는 비행기를 연상하게 만드네요


IMG_0211P 꿩의바람꽃

꿩의 바람꽃은 주로 습한 지역에서 볼 수 있는 봄 산행에서 볼 수 있는 야생화입니다. 꽃이 활짝 피기전 꽃봉오리가 땅쪽을 향하고 있는 모습이 꿩이 목을 길게 빼고 먹이를 찾는 모습과 같아 꿩의 바람꽃으로 이름지어졌다고 합니다.


IMG_0250P 피나물

노란꽃이 시선을 끄는데요. 활짝 핀 꽃보다 봉우리진 꽃이 마치 튜울립을 연상시킵니다. 줄기는 곧으며 곱슬곱슬한 하얀 털이 나 있습니다. 줄기를 자르면 황적색의 즙이 나오는데 마치 피를 흘리는 것 같다하여 피나물이라 한다고 하네요


IMG_0284 괴불주머니

괴불주머니는 현호색과의 풀로 산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꽃인 것 같습니다.


IMG_0320 개감수

식물의 모양이 독특해서 찍었는데 이름이 개감수라네요. 개감수는 잎이 다섯개에 다섯 방향으로 잎이나고 그 잎에서 다시 2개의 잎에서 꽃이 나는데 현재 이사진은 아직 덜 핀 상태인 것 같습니다.


IMG_0350P 회리바람꽃

회리바람꽃의 회리는 회오리의 준말이라고합니다. 꽃이 마치 회오리처럼 일으키듯 모여있어 붙은 명칭이라네요. 보통 5~6월에 핀다고 하는데 4월 중순에도 꽃을 볼 수 있네요.


IMG_0353 회리바람꽃과 개별꽃


IMG_0368 돌단풍

돌단풍은 계곡 바위틈에 자라는데 화야산 계곡에서는 쉽게 볼 수 있습니다.


IMG_0386 금붓꽃

금붓꽃은 우리나라에만 있는 꽃이라 합니다. 해가 잘 비치고 물이 잘 빠지는 곳에서 많이 발견할 수 있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예전과 달리 야생화 촬영도 동호회 활동은 안보이고 개별출사 하시는 분들이 주로 보였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어 여행도 활발히 다닐 수 있는 날이 빨리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경기 가평군 북한강로 2010번길 58-10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