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진포일대가 내려다 보이는 응봉

강원도 고성의 응봉은 화진포 남쪽의 작은 봉우리입니다. 높이가 122m이지만 응봉에 올라서면 화진포 호수의 북호와 남호, 화진포 해수욕장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집니다.

김일성별장이라 불리는 화진포의 성 뒤쪽 계단을 오르면 응봉으로 가는 길이 이어집니다. 화진포의 성에서 응봉까지는 1.28km으로 40~50분정도 소요됩니다.

화진포의 성 뒤로 연결된 데크계단을 따라 오르면 평상이 놓여있는 능선을 만나게됩니다. 이곳에서 오른쪽으로 난 능선을 계속 따라 가면 응봉으로 가는 길입니다.

평상이 놓여있는 곳은 소나무로 가려져 있어 바다쪽이 보이질 않습니다. 화진포의 성을 관람하다 올라가보면면 바다가 보이지 않을 까하고 오르는 분들은 오르지 마세요.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평상이 있는 우측에 강원도 명품길이라는 안내판이 있습니다. 화진포성에서 응봉까지 가는 이 곳 숲길을 2015.12.14 싱가포르 리센룽 총리부부가 개인휴가를 즐기기위해 이 길을 걸어 응봉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응봉가는길은 능선길로 약간의 오르막 내리막길이 이어집니다.

20분 정도 걸으면 차도를 만나게됩니다. 차도는 군부대로 가는 길로 여기서 안내판을 따라 차도옆에 있는 데크길을 따라 오르면 됩니다.

차도에서 10분쯤 걸어오르면 전망대에 이르게 됩니다. 이 곳 전망대는 앞에 나무가 가려져있어 화진포일대의 모습이 전체가 보이지는 않습니다.

전망대서 안내판을 따라 흙길로 들어섭니다.

응봉에 가까워지면서 화진포의 일대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응봉에 이르면 차양시설이 되어있는 벤치가 놓여있고 싱가포르 총리부부가 방문했다는 내용의 안내판이 세워져있습니다.

응봉에 올라서 보니 탁트인 화진포의 호수가 내려다 보입니다.

응봉 정상에는 해발 122m를 알리는 비석과 화진포일대의 위치를 알려주는 사진 안내판이 있습니다.

왼쪽으로는 고성산 그 뒷쪽으로 멀리 금강산 비로봉이 보입니다. 앞쪽으로는 화진포호수, 우측으로는 화진포 해변 귀 뒤로 대진항, 그 뒤로 멀리 해금강이 보입니다.ㅣ

응봉 비석 뒷면에는 응봉의 유래가 써있습니다. 옛날부터 화진포 호수 동쪽에 위치한 높은 산이 매가 앉은 형상과 같다고하여 매 응(鷹)자를 써서 응봉이라고 불렀다합니다.

하산은 출발지점인 화진포의 성으로 다시 되돌아 가지않고 중간에 산림테라피원이 있는 화진포생태박물관쪽으로 내려왔습니다. 화진포생태박물관 뒤쪽으로도 응봉가는 길이 있어 이곳을 이용하시면 시간단축도 하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 총리부인 호(HO Ching)여사는 화진포 응봉에서 총리와 찍은 사진과 화진포 일대를 소개하는 글을 올려 유명세를 타게되었고, 싱가포르 단체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화진포를 가게 되면 응봉에 올라 아름다운 화진포 풍경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고성군 거진읍 화포리
▷관람시간 : 09:00-18:00(매표는 17:00까지)
▷입장료 : 어른 3,000원, 청소년이하 2,300원(화진포 역사안보전시관 관람비용)
▷전화 : 033-0680-3677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Posted by 드래곤포토

1. 이청득심 2020.10.26 1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응봉에서 바라본 화진포 일대의 모습이 장관입니다...
    제 거주지에서 너무 먼 거리라 엄두가 잘 나지 않지만,
    꼭 즐기고 싶은 모습이네요^^

2. 하야샤 2020.10.26 10: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 잘보았습니다. 한 주 시작 잘하시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3. 후까 2020.10.26 14: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솔길을 지나면 저렇게 확 트인 전경을 볼 수 있다는 매력이 있네요

4. 파아란기쁨 2020.10.26 19: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누구라도 한번 보면 흠뻑 빠질것 같은데요.^^
    잘 보고 갑니다.

5. 휴식같은 친구 2020.10.27 15: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진포 너무 아름다운 곳이죠.
    가본지 좀 됐는데 언제 또 가고 싶습니다.

6. 라디오키즈 2020.10.27 16: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응봉에서 내려다본 풍경이 참 예쁘네요~
    시원한 바람까지 불어오면 한가로이 그늘 아래 앉아서 바라보고 싶어질 것 같아요.

7. 소스킹 2020.10.27 16: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도 잘 보고 갑니다!ㅎ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8. 伏久者 2020.10.27 17: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애초에 예배당으로 건축된 건물이 김일성이가 다녀갔다니..역사의 아이러니입니다.
    우거진 산길을 보니 저절로 크개 숨을 둘이마시게 되네요~

9. 청두꺼비 2020.10.27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이런 곳이 있었군요!! 기회되면 가보고 싶어여!! 덕분에 잘 보고 가요

10. korea cebrity 2020.10.27 2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내용이네요
    잘보고 공감가는 내용이라 공감합니다^^

11. 선연(善緣) 2020.10.28 06: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낮은 산이지만 화진포를 바라보는 조망이 아주 좋네요.
    편안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12. kangdante 2020.10.28 07: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다같은 회진포호수입니다
    화진포 정말 절경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

13. 空空(공공) 2020.10.28 08: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선 멀어서 가기힘들지만 참 멋진곳입니다
    풍경 정말 볼만하네요^^

14. Harrison KIM 2020.10.28 09: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 실력도 좋으시겠지만 방문 하신 날
    날씨가 매우 좋아 사진이 더욱 훌륭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확 트인 시야에 멋진 뷰를 담은 사진을 보자니 기분이 좋아지네요 ^^

15. 세싹세싹 2020.10.28 11: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진포 호수 정말 멋지네요~!!
    고성에 화진포 해수욕장은 가봤던 것 같은데
    이쪽으로 올라가 본적은 없는 것 같아요~
    넘 멋진 풍경입니다~!

16. garam_林 2020.10.28 15:2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년 전에 화진포에 갔던 적이 있어서 반가운 마음이 드는 군요.
    가슴이 탁 트이는 멋진 경치들을 보니 후련한 기분이어요.^^

17. 청결원 2020.10.28 19: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좋은 저녁 되세요~

18. 『방쌤』 2020.10.28 21: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숲길도 좋고, 내려다 보이는 풍경도 참 예쁜 곳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