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암산풍경

국내여행 2021. 2. 17. 07:16
반응형

■ 불암산 풍경

불암산은 노원구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500m의 큰 바위로된 봉우리가 중의 모자를 쓴 부처의 형상이라하여 불암산이라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불암산은 돌아가신 임금을 지키는 산이라 하여 태릉과 강릉을 비롯한 동구릉, 광릉 등 많은 왕릉이 주변에 있습니다. 불암산 등산시 볼 수 있는 주변 풍경을 소개합니다.

불암산은 상계역 부근에 있는 불암산공원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불암정쪽으로 오르려면 공용 화장실 왼쪽길로 올라가면 됩니다.

불암산 공원입구에서 불암정 방향 능선을 따라 오르면 불암산의 명물 돌다방을 지나게 됩니다.

언제 만들어 놓았는지 정확히 모르지만 누군가 돌을 잘 다듬어 만들어 놓았습니다. 아마도 예전 채석장 시절에 만들어 놓은 것 같습니다.

불암산을 오르다보면 바위에 쇠말뚝들이 박혀있는데 굳이 이렇게 쇠말뚝을 박을 필요가 있었나 싶습니다.

오른쪽 능선길을 따라 오릅니다. 능선길에 오르기 전에 보이는 노원지역입니다. 멀리 있는 산이 북한산입니다.

능선길에 오르다보면 다양한 바위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특히 바위에서 타포니 현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타포니란 바위 내부에서 얼었다 녹기를 반복하면서 내부가 팽창하고 이 힘으로 바위의 표면이 밀려나와 웅덩이 처럼 움푹 파여서 마치 벌집처럼 보이는 현상입니다.

불암정에 이르면 불암산 정상이 한눈에 보입니다. 왼쪽이 불암산 정상 오른쪽이 헬기장입니다.

불암정 서쪽에서는 노원지역을 가까이 내려다 보입니다.

불암정에서 능선을 따라 10여분 오르면 통신탑이 있습니다. 통신탑에서는 갈림길이 있습니다. 가파른 길을 바로 오르면 다람쥐광장으로 가는 길이고 우측으로 가면 거북바위쪽으로 가는 길입니다.

다람쥐 광장쪽길로 바로 올랐습니다. 다람쥐광장쪽으로 가는길은 다소 가파른 바위길을 올라야하지만 노원지역의 풍경을 보면서 오를 수 있는 길입니다.

정상을 오르는 암석위에서는 노원지역이 더 넓게 눈에 들어옵니다.

정상 바로 아래에서는 정상에 오르는 데크가 놓여있습니다.

정상쪽 데크길에 올라서면 쥐바위가 있습니다.

정상 봉우리의 모습입니다.

정상 부근바위에서는 동쪽으로 남양주지역의 모습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남쪽으로는 헬기장 봉우리가 내려다보입니다.

서쪽으로는 북한산과 노원지역이 보입니다.

정상봉우리에서는 시야가 탁트여 동쪽의 남양주지역이 더 잘보입니다. 길게 서울외곽순환도로가 보입니다.

정상 봉우리에는 태극기가 꽃혀있습니다.

정상에서 남쪽으로는 거북바위까지데크 계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정상아래에 있는 거북바위 모습입니다. 거북이 엎드려 있는 모습입니다. 거북바위에서 오른쪽으로 내려오면 아까 올랐던 통신탑쪽으로 가 다시 내려왔습니다.

☞ 여행 TIP▷소재지 : 서울 노원구 덕릉로 94길 73
▷주차장 : 불암산입구에 공영주차장이 있음(평일 5분당 150원, 주말과 공휴일 무료)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드래곤포토

1. viewport 2021.02.17 07: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랫만에 보는 멋진 전경입니다 본가가 강북이어서 북한산 불암산 수락산 많이 보고 자랐는데 덕분에 옛날 향수가 떠오르는 아침이네요

2. 흑광 2021.02.17 12: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쇠말뚝.... 설마 일제 때 막은 건 아니겠지요?

3. 파아란기쁨 2021.02.18 09: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암산 돌과 산이 어울려 경치가 너무 멋지네요.

4. 이청득심 2021.02.18 09: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암산 정산에서 바라보는 전망이 너무 멋지네요~~^^

5. 空空(공공) 2021.02.20 06: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조망이 아주 좋습니다.
    다양한 바위 모습을 볼수가 있군요

6. kangdante 2021.02.20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서울근교 산중에서
    불암산 또한 명산임에 틀임없지요.. ^^

7. 휴식같은 친구 2021.02.20 22: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암산이 거대한 바위로 이루어진 것 같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8. T. Juli 2021.02.20 23: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름다운 불암산 산행 멋지네요
    드래곤님 새해도 건강과 행복하세요

9. *저녁노을* 2021.02.21 06: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바위들이 멋지네요.
    구경 잘 하고...갑니다.

행복한 휴일 되세요

10. 팡이원 2021.02.21 07: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휴일 잘 보내세요~

11. 영도나그네 2021.02.24 15: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년전에 올랐던 이곳 불암산 정상 풍경들이
    다시금 생각이 나게 하는것 같습니다.
    덕분에 잘보고 갑니다..

12. T. Juli 2021.02.25 1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불암산 풍경이 멋지네요

13. 몽하나 2021.02.25 14: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글 감사합니다.
    사진이 멋지네요.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저는 불교관련한 블로그를 하고있습니다.
    가끔 놀러오셔서 교류하였으면 좋겠네요.
    구독 좋아요 댓글 남기고 갑니다.

14. 줄리엣 2021.03.20 1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주일에 한번 야등하는 불암산 모습 반갑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