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삼척 장호항 전망대와 케이블카 장호역 옥상 전망대
당초 삼척 장호항 둔대바위 위에 설치된 장호항 전망대를 가기위해 지도에 표기된 곳만 보고 차를 몰았습니다. 장호항 전망대를 둘러보다 삼척케이블카 장호역 옥상전망대까지 올라가 보았습니다. 삼척 장호항 풍경을 볼 수 있는 장호항 전망대와 삼척케이블카 장호역 옥상 전망대를 소개합니다.

■ 장호항 전망대

장호항 전망대에 가기위해서는 삼척로에서 장호항길로 접어들어야 합니다. 장호항길 끝까지 가면 왼쪽에 장호항 전망대에 오르는 다리가 있고 막다른 길이 나타납니다.
막다른길에 5~6대 주차가 가능한 지역이 있습니다. 다행히 빈자리가 있어 차를 주차를 했습니다만 장소가 협소해 주차가 용이한 지역은 아닙니다.

장호항전망대는 작은 섬위에 정자가 만들어져 있습니다. 원래 이바위섬 이름은 둔대바위로 해안선에서 약 50여미터 떨어진 바위 섬이었는데 2006년에 다리를 설치하고 정상에 주변을 돌아볼 수 있는 정자를 세웠습니다.

장호항 전망대로 가는 다리를 건너면 돌고래 조형물이 있습니다. 마을의 지형이 수컷 오리인 장오리를 닮았다고 해서 예전엔 장오리였던 삼척 장호항은 동그랗고 새하얀 해안선이 아름다워 '동양의 나폴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차라리 장오리 조형물이 있었으면 어떻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장호항 전망대는 둔대바위 위에 정자를 만들어 주변 풍경을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아쉬웠던 것은 주변에 소나무들이 많아 시야를 가린다는 점입니다.

둔대바위 섬 정자에 오르면 푸른 바다에 널브러진 다양한 기암괴석의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 기암괴석은 고래들이 몰려와 죽었다하여 고래무덤이라고 했다고 합니다.

장호항 전망대에서는 장호역과 용화역을 오고가는 삼척관광케이블카가 다니는 모습도 보입니다. 바다위 암석에는 갈매기들이 가득합니다.

장호항에는 조그만 섬위에 장호항 전망대가 만들어져 있고 수심이 낮아 스쿠버다이빙, 투명카누,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레포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장호항과 건너편 용화리을 오고가는 삼척해상케이블카도 운행하고 있습니다.

장호항전망대 다리 바로 앞에 삼척케이블카 장호역가는길이 있습니다. 입구 바로옆 화장실 건물 옥상이 또하나의 전망대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장호역오르는 길 건물옥상에서 장호항 전망대 주변을 한눈에 둘러 볼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 삼척해상케이블카 장호역 전망대

둔대바위 쪽에서 장호역으로 오르는 길을 따라 5분여 데크길을 따라 올라가면 장호역입니다. 장호역 옥상 전망대에서는 장호항 주변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시 데크길을 따라 오르면 왼쪽으로 중간 중간 전망대가 있어 동해바다와 기암괴석이 내려다 보입니다.

삼척케이블카 장호역으로 오르다보면 왼쪽으로 넓은 바다와 기암괴석이 내려다 보입니다. 장호역에 이르면 왼쪽으로 주차장이 있고 오른쪽 계단으로 오르면 2층 야외전망대에 오르게 됩니다.

2층 야외 전망대에서는 장호항이 내려다 보입니다. 건너편이 삼척케이블카 용호역으로 장호항 위를 다니는 케이블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층에는 장호역 AR트릭아트 체험관으로 다양한 포토존이 마련되어있어 재미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층에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5층으로 올라가면 카페와 야외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4층은 케이블카 승강장입니다. 전망대의 계단에 올라서면 사방팔방 장호항 주변을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의 계단에서 서쪽으로는 장호항과 반달 모양으로 오목하게 뻗은 해안선이 있는 장호해수욕장이 보입니다.

삼척시 근덕면 용화리에서 부터 장호리까지 운행하는 삼척해상케이블카는 용 모양의 역사 2개가 서로 마주 보고 있습니다. 길이 874m로 중간 철탑이 없는 구간을 2대의 캐빈이 바다위를 가로지르며 운행하고 있습니다.

5층 전망대에서는 장호항과 건너편 용호역이 더 잘 보이고 둔대바위 장호항 전망대가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삼척 장호항 전망대는 둔대바위 위에 만들어져 있습니만 장호역 케이블카 전망대에 오르면 더 넓은 시야로 장호항 주변을 둘어 볼 수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삼척관광케이블카 장호역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장호역 전망대에서 장호항을 내려다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시간이 있다면 데크길을 따라 장호항쪽으로 내려와 둔대바위 위에 설치된 장호항 전망대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삼척관광케이블카는 단 2대로 교대 운행하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이에따라 케이블카는 이용하지 않고 케이블카 전망대위에 올라 장호항의 자연절경과 청정해변을 즐겼습니다.

☞ 여행 TIP
▷소재지 : 강원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2-10 삼척해상케이블카 장호역
▷전화 : 033-570-4606
▷삼척해상케이블카 홈페이지 : http://samcheokcablecar.kr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이창룡 -

공감과 댓글은 더 좋은 글을 쓰게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드래곤포토

1. kangdante 2021.07.22 07: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원시원한 바다풍경과
    기암괴석들이 좋네요
    멋진 곳 같아요.. ^^

2. 청두꺼비 2021.07.22 07: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멋집니다!좋은 정보 감사해요. 덕분에 잘 보고 가요 : )

3. 파아란기쁨 2021.07.22 08: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케이블카에서 바라보는 전경이 너무 시원하네요~
    사진으로만 봐도 가슴이 뻥 뚫리네요. 잘 보고 갑니다.

4. 이청득심 2021.07.22 10: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케이블카 운영방식이 옛날 방식이군요....
    말씀추진 팁처럼
    전망대에서 장호항 일대의 멋진 풍경을 즐기는 것도 괜찮을듯요...ㅎㅎ

5. 후까 2021.07.22 15: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랜만에 파란 화면이 너무 좋네요 시원합니다.

6. 오렌지훈 2021.07.22 21: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장호항 가본적 있습니다
    정말 나폴리로 불릴만합니다

7. 空空(공공) 2021.07.23 06: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삼척 장호항 여행하고 싶어집니다^^

8. miu_yummy 2021.07.23 09: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의 나폴리가 이곳이었군요!
    푸릇푸릇 너무 아름답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