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4월20일~21일] 대전광역시 문화관광 및 봄꽃 홍보 팸투어

by 드래곤포토 2010. 4. 12.
반응형

[4월20일~21일] 대전광역시 문화관광 및 봄꽃 홍보 팸투어

  대전광역시의 문화 관광 자원 홍보를 위하여 관광설명회 및 팸투어(1박2일 일정)가 진행됩니다.  

  

다음,네이버,싸이월드,티스토리,조인스에서 여행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들이 모임인  여행블로거기자단은 지자체및 기업에서 초청하는 팸투어에 참가 한 후 각자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관련 포스팅을 게재하여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개별여행(가족여행) 및 단체 여행객들에게 여행정보를 제공하여 지자체를 찾는 관광객 다변화 및 유치극대화를 꾀하고 지역의 다양한 연계관광자원의 발굴 및 여행 활성화에 일조 하고자 합니다.

 

대전광역시  팸투어에서는  장태산자연휴양림, 뿌리공원, 대전오월드(플라워랜드), 중앙시장, 한밭수목원, 식장상 세천도시공원,대청호반길, 갑천(호수공원, 엑스포대교), 으능정이, 목척교, 우암사적공원(남간정사) 등을 취재할 예정입니다.

 

l. 행사명: 대전광역시 문화관광 및 봄꽃 홍보 팸투어 

2. 장 소: 대전광역시 일원  

3. 일시: 2010년 4월 20일(화)~21일(수)  

@ 블로거 참가 인원 : 15명

 

@ 참가신청자격 및 선정 우선 순위

1. 여행블로거기자단 운영에 적극 협조하는 회원
2. 단장이 팸투어 참가를 특별 초청한 사람
3. 여행블로거기자단 카페 활동 및 블로그운영이 적극적인 회원
4. 여행블로거기자단 정회원 이상 회원

 

@ 참가신청 마감일 : 4월 14일 (수요일) 13시

 

@ 팸투어 참가회비: 10,000원(회칙에 의한 기자단 운영경비)  

@ 일반진행경비는 주최 측에서 부담 합니다

@ 준비물 : 카메라와 간단한 필기도구, 세면도구(수건포함)

@ 참가자 할일 : 팸투어 참가후 일주일 이내에 두 개 이상의 참가

후기를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와 여행블로거기자단카페에

포스팅. (그리고 같은 방식으로 추후 3개이상의 또다른 후기 추가 포스팅)

 

@ 팸투어를 처음 신청하시는 회원은 여행자보험 가입을 위해 주소 및

주민번호를 카페지기에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카페지기 : 강경원(마패) faron@hanmail.net 010-5482-1325

 

@ 신청게시판 : 여행블로거 기자단 카페 : http://cafe.daum.net/tourbloger

 

@ 포스팅 또는 스크랩용 자료

                      다음 : http://blog.daum.net/tourcodi/8126989

                     네이버: http://blog.naver.com/faron/100103306960

 

==============================================================================

 

 

@ 장태산 자연휴양림

장태산은 서구 장안동과 금산군 복수면 신대리 경계의 안평산(470.2m) 옆에 있는 산으로 높이 306m의 나지막한 산이다.이 장태산 일대는 대둔산에 뿌리를 둔 산줄기가 장엄하고 아름답게 뻗친 곳에 마을이 생겨서 장안동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다고도 전하며, 임진왜란 때 장씨 성을 가진 사람이 난을 피해 장군종 아래 베틀굴에 숨어서 3년 동안 베를 짜며 살다가 지금의 원장안에 터를 잡아 편안히 살기 시작하였다 하여 장안동이라 이름 붙여졌다는 전설도 함께 전해지고 있다.

장태산은 대전의 서남쪽에 자리잡고 있는데, 형제바위 위에 있는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붉은 낙조는 산 아래 용태울 저수지와 어우러져 가히 형용할 수 없는 장관을 이루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특히 장태산 일대의 울창한 침엽수와 활엽수림 17만여 평은 바쁜 도시 생활로 심신이 피로해진 우리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줄 뿐만 아니라 인공으로 조성된 일만여 주가 넘는 메타세키이아나무는 이국적인 풍치를 보여줌과 동시에 자뭇 올곧은 자태가 우리의 마음을 바로 잡아주는 느낌이 들 정도다.

 

@뿌리공원

뿌리공원은 자연과 접하면서 심신을 수련하고 성씨별 조각품을 통한 자신의 뿌리를 되찾는 계기 마련 및 충효정신과 주인정신 함양의 산 교육장으로 충효사상 및 주인정신 함양의 교육공원, 다양한 가족단위 시설 및 이벤트 행사가 마련된 가족공원, 심신수련 및 건전한 청소년육성의 체육공원,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한 도심속의 자연공원으로 이용되고 있다.

 

 

@식장산 세천공원

세천공원은 대전광역시 동구 세천동, 판암동, 삼정동에 약 168만평으로 '대전8경'의 하나인 식장산내에 위치해 있으며, 수림이 매우 울창하고 자연생태 환경이 잘 보존 되어 있는 4계절 어느때 찾아도 좋은 공원이라 할수 있습니다. 봄에는 공원에 진달래가 만발하여 진달래 축제가 열리는 시민 휴식공원으로 최적지라 할수 있다. . 

 

 

@중앙시장

대전역과 근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한 대전 중앙시장. 이 곳은 오래 전부터 대전 지역을 대표해 온 재래시장이다.

1953년경부터 형성되기 시작하여 80년대까지 충청, 영, 호남 등 삼남의 중심상권을 이루며 오래 전부터 대전의 경제를 이끌어 왔다. 또한 오랜세월 만큼에 대전 지역민들의 애환과 향수를 간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곳 중앙재래시장은 일반 소비자들은 물론 도매상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없는 물건이 거의 없으며, 점포가 여느 재래시장 보다 많고 밀집되어 있어 물건을 구입하는데 편리하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