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4월23일~24일] 청원 청남대 대청호 괴산 조령산자연휴양림 팸투어

by 드래곤포토 2010. 4. 12.
반응형

[4월23일~24일] 청원 청남대 대청호 괴산 조령산자연휴양림 팸투어

  청주 청원 괴산의 문화 관광 자원 홍보를 위하여 관광설명회 및 팸투어(1박2일 일정)가 진행됩니다.  

 

다음,네이버,싸이월드,티스토리,조인스에서 여행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들이 모임인 여행블로거기자단은 지자체및 기업에서 초청하는 팸투어에 참가 한 후 각자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관련 포스팅을 게재하여 온라인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여행하는 개별여행(가족여행) 및 단체 여행객들에게 여행정보를 제공하여 지자체를 찾는 관광객 다변화 및 유치극대화를 꾀하고 지역의 다양한 연계관광자원의 발굴 및 여행 활성화에 일조 하고자 합니다.

 

청주 청원 괴산 팸투어에서는 청남대, 문의문화재단지, 고인쇄박물관, 명덕마을(살구나무, 벚꽃) 산막이옛길, 조령산자연휴양림, 쌍곡계곡, 선유계곡, 초정리약수, 운보의집 등을 취재할 예정입니다.

 

@청남대

410만명이 다녀간 청남대는 관광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남쪽의 청와대! 청남대는 지난 20년간 다섯분의 대통령께서 휴식을 하시며 국정을 구상하셨던 역사의 현장으로 삼엄한 통제와 상수원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었기 때문에 어디서도 찾아 볼 수 없는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청남대에 오시면 본관, 오각정, 골프장, 양어장, 초가정 등 대통령이 사용하시던 시설을 관람하실 수 있으며 대통령 생활상을 체험하는 대통령역사문화관 옥상쉼터인 하늘정원 그리고 연인과 대청호반을 따라 거닐 수 있는 호반산책로를 마련해 놓았다.

 

@문의문화재단지

시골스런 투박함과 신도시로의 새로움을 꿈꾸는 퓨전마을 문의를 살짝 지나면 병풍처럼 펼쳐진 녹음에 물든 대청호가 눈앞에 와 선다. 그리고 곧 양성산 언덕바지에서 손님 맞을 준비를 하는 문화재단지를 만날 수 있다. 맑은 하늘에서 쏟아지는 은빛햇살을 잘 받아든 대청호를 애잔한 추억과 고즈넉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문화재단지!

 

1980년 대청댐 건설이 계기가 되어 수몰위기에 처한 지역문화재를 보존하고 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하자는 취지에 1992년부터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총 4만여평의 대지위에 민가 5동, 관아건물 1동, 성곽 및 성문 1개소, 유물전시관 1개소와 5,000평의 주차장이 조성 되었다. 선사시대 돌무덤의 하나로 특히 청동기시대를 가늠케하는 고인돌, 다산과 번식을 상징하는 기자석을 돌아서면 충신문과 효자각이 마음에 깨달음을 일러준다.  

 

@고인쇄박물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금속활자본인 " 백운화상초록불조직지심체요절 (일명 직지)"을 인쇄한 청주 흥덕사지에 1992년 3월 17일 개관한 고인쇄 전문박물관으로, 세계 최초로 금속활자 인쇄를 창안하여 발전시킨 문화 민족임을 널리 알리고, 우리 선조들의 위업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 우리나라 인쇄문화 발달사를 익히는 과학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명덕마을

농촌진흥원이 지정한 농촌건강장수마을인 멍딩이는 예로부터 충효가 살아있는 인걸의 고장으로 후덕한 시골인심을 자원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가꾸고 지켜 후손에게 길이 전하며, 아름답고 살기좋은 고장으로 가꾸기 위하여 마을주민과 출향인사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과 성원으로 벚나무, 살구나무꽃길 및 쉼터조성으로 편안하고 안락한 휴식처를 제공하고 값싸고 질좋은 신토불이 우리 농산물을 공급해 드릴것을 약속해유.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쾌적한 환경, 안전한 농산물. 농촌은 우리 모두가 지켜야 할 소중한 재산이래유.

 

@조령산자연휴양림

조령산자연휴양림은 충북 괴산의 연풍면소재지와 온천관광지인 수안보의 중간지점에 위치한 곳으로 울창한 소나무 숲과 기암괴석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백두대간 준령의 조령3관문 아래, 아늑한 계곡에 자리 잡고 있으며 주위로 조령산과 신선봉, 마역봉 등 명산이 휴양림을 감싸고 있다. 

아름드리 소나무림속에 통나무로 만든 가족단위 숲속의 집과 단체용 임간수련장이 있으며 사계절썰매장, 어린이물놀이장, 놀이터 등 놀이시설과 산림욕장, 매점, 임산물판매장, 야영장, 취사장, 샤워장 등 야영 및 휴양시설을 갖추고 있다.

 

 

@쌍곡구곡

쌍곡마을로부터 제수리재에 이르기까지 10.5㎞의 구간에 호롱소, 소금강, 병암(떡바위), 문수암, 쌍벽, 용소, 쌍곡폭포, 선녀탕, 장암(마당바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천연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보전하고 있는 쌍곡구곡은 산수가 아름다워 조선시대 퇴계 이황, 송강 정철 등 당시 수많은 유학자와 문인들이 쌍곡의 산수경치를 사랑하여 이곳에서 소요하였다고 한다.

수많은 전설과 함께 주위에는 보배산, 칠보산, 군자산,비학산의 웅장한 산세에 둘러 싸여 있고, 계곡을 흐르는 맑은 물이 기암절벽과 노송, 울창한 숲과 함께 조화를 이룬다.

 

@선유구곡

선유구곡은 괴산군 송면에서 동북쪽으로 1~2㎞에 걸쳐 있는 계곡이다. 조선시대 유명한 학자 퇴계 이황이 7송정(현 송면리 송정마을)에 있는 함평 이씨댁을 찾아갔다가 산과 물, 바위, 노송 등이 잘 어우러진 절묘한 경치에 반하여 아홉 달을 돌아다니며 9곡의 이름을 지어 새겼다 한다. 긴 세월이 지나는 동안 글자는 없어졌지만 절경은 여전하다.

화양동이 남성적인 아름다움을 보인다면 선유동은 여성적인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으며 신선이 내려와 노닐던 곳이라는 선유동문을 비롯해 경천벽, 학소암, 연단로, 와룡폭, 난가대, 기국암, 구암, 은선암이 9곡을 형성하고 있다.

 

@산막이 옛길

 

@ 초정리약수

초정약수목욕은 ”약이 되고 병이 낫는다” 는 신효의 물로써 세계광천학회에서 미국의 샤스터, 영국의 나포리나스와 함께 세계 3대 광천수로 인정한 곳입니다. 세종대왕도 친히 행차해 117일간 머물면서 안질을 다스렸고 세조대왕도 질병을 치료한 곳입니다. 동국여지승람과 이수광의 지봉유설에서도 초정약수 목욕의 약효와 깨끗함을 극찬한 약수입니다.

 

@운보의집

다섯 겹의 아담한 산이 병풍처럼 애워싼 품 안에 십 만평 규모의 논과 밭, 자연이 어우려진 “운보의집” 은 작가가 생활해 온 전통양식의 한옥을 중심으로 운보 미술관과 운보공방, 운보갤러리, 아트샵, 야외 수석공원 등이 위치하고 있다.

자연과 함께 숨 쉴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는 이곳은 전통과 현대적인 느낌이 공존하고 있으며 복합적인 문화예술공간으로 개방되어 있다.

   

l. 행사명: 청주 청원 괴산 문화관광 팸투어 

2. 장 소: 청주 청원 괴산 일원  

3. 일시: 2010년 4월 23일(금)~24일(토)  

@ 블로거 참가 인원 : 30명

 

@ 참가신청자격 및 선정 우선 순위

1. 여행블로거기자단 운영에 적극 협조하는 회원
2. 단장이 팸투어 참가를 특별 초청한 사람
3. 여행블로거기자단 카페 활동 및 블로그운영이 적극적인 회원
4. 여행블로거기자단 정회원 이상 회원

 

@ 참가신청 마감일 : 4월 15일 (목요일) 13시  

@ 팸투어 참가회비: 10,000원(회칙에 의한 기자단 운영경비)  

@ 일반진행경비는 주최 측에서 부담 합니다

@ 준비물 : 카메라와 간단한 필기도구, 세면도구(수건포함)

@ 참가자 할일 : 팸투어 참가후 일주일 이내에 두 개 이상의 참가

후기를 자신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와 여행블로거기자단카페에 포스팅.

(그리고 같은 방식으로 추후 3개이상의 또다른 후기 추가 포스팅)

 

@ 팸투어를 처음 신청하시는 회원은 여행자보험 가입을 위해 주소 및

주민번호를 카페지기에게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카페지기 : 강경원(마패) faron@hanmail.net 010-5482-1325

 

@ 신청게시판 : 여행블로거 기자단 카페 : http://cafe.daum.net/tourbloger

 

@ 포스팅 또는 스크랩용 자료

                       다음 : http://blog.daum.net/tourcodi/8126991

                      네이버: http://blog.naver.com/faron/100103453163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