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행사

2011 생명산업대전 - 농식품산업의 첨단기술과 제품을 한눈에

by 드래곤포토 2011. 10. 14.
반응형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2011 생명산업대전이 개최되었습니다. 생명산업대전은 농림수산식품부 주최로 농림수산 생명자원을 활용, 고부가가치를 창출한 기술 및 제품을 전시 홍보하여 생명산업의 미 래비전을 제시하고, 생명산업 육성정책의 성과를 알리고자 2011.10.13(목)부터 10.15(토)까지 열립니다.

이번행사는 미래기술관, 산업전시관, 체험관, 비즈니스관, 명예의 전당관으로 나뉘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DSC00313 aT센터 2층

DSC00319

미래기술관은 생명산업의 역사와 미래기술을 소개하는 관으로 농촌진흥청, 산림청,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국립수산과학원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DSC00330P 국립수산과학원(넙치측정기와 양식빌딩)

국립수산과학원에서는 도심에서도 대규모양식이 가능한 양식빌딩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DSC00338P 한국식품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에서는 다매체 연동 식품정보서비스와 노화관련 biomarker발굴소재 및 진단 기술, 정신건강증진 식품 기 술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DSC00343P 명예의 전당

명예의 전당에는 농림수산식품 R&D 우수성과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산업전시관은 생명산업의 원천인 생명자원으로 부터 파생되어 응용산업화 되어 있는 분야별 핵심 기술 및 제품들을 전시 체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생명지원정보관, 미생물관, 식품의약관, 기후변화/녹색에너지관, 신품종육성관, 농수산기업연합회, 수출연구사업단이 참여하고 있습니 다.

DSC00345 생명지원정보관

생명지원정보관에서는 생명자원 정보관리기술, 고부가 각종 유전자원 활용 등의 내용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DSC00346 미생물관

미생물관은 발효과학 활용기술, 미생물제재, 생물농약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DSC00356P 농림수산식품 비즈니스관

농림수산식품 비즈니스관에서는 기술이전계약, 우수기술설명회, 투자상담회가 있습니다.

DSC00379P 수출연구사업단

수출연구사업단은 국내 주요생명산업 수출연구사업단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삼색토마토, 사과수출품종, 새송이 신품종, 팽이 신품종, 근육형 닭고기 육포, 닭고기 생햄, 구이형 닭고기 육포를 보실수 있습니다.

DSC00389P 체험관

체험관은 곤충, 관상동, 식물자원체험과 더불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풍산개와 삽살개 등을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DSC00400P 신품종육성관

신품종육성관은 버섯, 식물, 어류, 동물 등 육성 신품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암효능 기능성 품종 브로콜리, 해외수출용 양배추, 엘로우킹 수박, 후레쉬 오이 등의 상품을 직접보실 수 있습니다.

DSC00406P

국립종자원에서는 식량, 특용,화훼, 과수, 버섯 분야별 신품종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DSC00407 식품의약관

식품의약관은 건강기능성 식품, 백신 및 바이오 신소재 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DSC00414P 산림청

산림청은 산림미생물을 이용한 산림자원의 가치증진 등의 홍보와 친환경화장품등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꽃송이버섯 추출물로 만든 친환경화장품(조선대)과 밤껍질로 만든 아토피용 화장품(대구한의대)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DSC00422P

농림수산검역본부는 식물검역병해충을 소개하고 병해충 모형전시 및 수입이 금지된 애완용 곤충 표본을 전시하고 있습니 다.

DSC00426P 생명공학연구원

생명공학연구원은 바이오안전성센터 소개 및 실험동물 등을 소개합니다.

우리 농어업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생명산업으로의 영역이 확장되고 생명산업의 미래가치와 중요성이 널리 알려지는 행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