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LONGEVITY 장수란 무엇인가

by 드래곤포토 2011. 12. 31.
반응형

년말송년회 모임에 나갔다가 책한권을 선물 받았습니다. 책제목은 "LONGEVITY 장수란무엇인가" 입니다. 연말 송년회 자리에 책저자인 이희봉 선생과 함께하게되어 책선물을 받게되었습니다.

그동안 장수(長壽)라는 단어에 별의미 없이 살아왔습니다만 돌이켜보니 장수라는 단어를 의 식하고 살 나이는 된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수명만 연장한다고 장수라 할 수 없고 건강하게 사는게 오래사는게 장수라 생각됩 니다. 이런 장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살아야 할 것 같습니다.

DSC01383

책내용은 크게 '장수의 시대'와 '장수의 조건'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PART 1(장수의 시대)에서는 100세 이상 사는것이 더이상 꿈이 아니며 장수인들의 생활습관과 사례를 소개하고, PART 2(장수의 조건)에서는 100세 장수를 위해 조심해야 될 것과 꼭지켜야 할 건강상식 및 최신정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DSC01384

100세가 더 이상 꿈이 아닌 장수인들의 생활 습관과 건강관리법 등 건강 전문가로서의 쌓은 경험과 지식이 이 책에 고스란히 담아 있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건강 상식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저자 자신이 살아온 인생을 소회하는 에세이를 첨가하여 단순한 건강서가 아닌 수필집으로서의 기능도 하고 지루하지 않게 책을 읽을 수 가 있습니다.

DSC01387

이 책은 독자들의 삶의 질 향상뿐만 아니라 건강 및 의학정보가 홍수처럼 넘쳐나는 지금의 시대에 건강한 생활 지침서가 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출간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삶의 에세이와 함께 의학적 및 사회복지학적 관점에서 장수에 대한 국내외에 있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수집한 내용을 분석하여 이 책은 아름다운 인생의 항로를 찾아서 인생 을 지혜롭게 사는 장수의 정석을 담은 희망의 책입니다.

DSC01334C 저자 이희봉 선생

책저자인 이희봉 선생은 30년 넘게 의사생활을 하신분으로 지금도 법무부 의무관으로 활동하고 계신분입니다.

그는 군의관 생활과 개원의 활동을 하다 개원의 보다는 공직 생활에 뜻을 두어 1998년 제1회 법무부 의무관에 지원하여 지금까지 공 직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장수란 무엇인가'라는 책을 통해 건강하게 오래사는 인생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며 올 한해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건강하게 오래사는 인생되시길 기원합니다.

TIP

서명 : LONGEVITY 장수란 무엇인가
펴낸곳 : 가산출판사
저자 : 이희봉
가격 : 13,000원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