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광화문 파이낸스빌딩 맛집] 이국의 정취가 느껴지는 '리틀타이(Little Thai)'

by 드래곤포토 2012. 4. 5.
반응형

지난 주말 우리 어부인의 생일이라 광화문 파이낸스센터에 지하에 있는 태국요리 음식점에서 가족과 함께 식사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다들 직장때문에 시간마련이 여의치 않았지만 다행이 주말이라 모처럼 같이 모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여기는 같은 빌딩내에 있는 인도요리는 먹어본적이 있었고 마침 태국전문점이 있어 이번엔 태국요리를 먹어보자는 생각으로 이곳 장소를 택했습니다.

사실 태국여행시 태국에서 먹어본 음식은 수끼라는 샤브샤브 음식 밖에 기억이 나질 않는데 여기 메뉴를 보니 음식종류도 다양하고 이름만 보아서는 무슨음식인지 도대체 알 수가 없었습니다.

DSC02958 리틀타이(Little Thai) 입구
DSC03007 매장 내부

매장내부는 태국의 인테리어 소품으로 태국의 정취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녁 9시 영업마감 시간에 사람들이 없길래 음식점을 나오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DSC02960 테이블셋팅

메뉴판을 보니 8페이지로 코스메뉴, 샐러드, 탕요리, 메인요리, 카레, 채식, 국수 등으로 분류되어있는데 처음 가본 저는 시켜주는데로 먹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DSC02993 우리가 시킨 음식들
DSC02971 똠양꿍(TOM YAM GOONG)

우리나라 신선로와 비슷한 그릇에 새우와 버섯을 태국 향신료와 소소를 함께 끓인 매콤 새콤한 탕입니다.

독특한 향신료 맛이 나지만 시원한 맛도 있고 매콤새콤한 맛에 단맛이 있어 그런지 거부감이 그렇게 크지 않아 우리 입맛에 맞는 것 같습니다.

DSC02972

똠양꿍을 시키면 서빙하시는 분들이 개인별로 먹기좋도록 나누어 줍니다.

DSC02979 똠양꿍

양송이 버섯과 느타리버섯 등으로 먹기가 부드러웠습니다.

태국 향신료에 대한 거부감이 있지않을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향이 진하지않아 큰 부담없이 먹을수 있었습니다.

DSC02975 까이팟 맷 마무엉(GAI PHAD MED MAMUANG)

튀긴 닭다리살과 캐슈넛을 굴소스로 매콤하게 볶은요리입니다.

고기도 쫄깃 쫄깃하고 양념소스도 중국요리 깐풍기와 맛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매콤 달달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요리인 것 같습니다. 강추 !!

DSC02978 꿍팟 봉 카리(GOONG PHAD PONG GAREE)

튀긴 새우, 계란과 야채를 태국 카레로 볶은 요리입니다.

태국식 카레는 인도, 한국과는 전혀 다른 맛으로 새우튀김과 함께 먹어서 그런지 부드럽고 맛이 괜찮았습니다.

DSC03001 꿍팟 봉 카리

꿍팟 봉 카리를 접시에 덜은 모습입니다. 카레에 새우튀김이 섞여있는데 나름 독특한 맛을 보여줍니다. 이것도 강추 !!

DSC02995 팟타이(PHAT THAI)

땅콩가루와 새우가 들어간 고소하고 달콤한 볶음쌀국수입니다.

당근과 무가 섞인 초절임으로 새콤달콤하게 무친 야채가 입안에서 상큼함을 주면서 식감이 시원한 느낌을 주어 개운한 느낌입니다. 고기랑 같이 먹으니 고기의 느끼함을 가시게 해줍니다.

DSC02996 무양쏨탐(MOO YANG SOMTAM)

구운 돼지 목살과 파파야샐러드 솜탐을 곁들여 먹는 요리입니다.

태국식 볶음 쌀국수로 면발이 부드럽고 땅콩가루가 뿌려져 있어 고소하며 중간중간 씹히는 땅콩가루가 색다른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DSC03000 까이 팟 맷마무엉(GAI PHAD MED MAMUANG)

튀긴 닭다리살과 캐슈넛을 굴소스로 매콤하게 볶은 요리입니다.

DSC02982

태국산 쌀로 밥을 만들었을까요 ? 아마도 쌀은 국내산 같습니다.

DSC03006 남 마파오 싸이 람부탄(RAMBUTAN IN COCONUT MILK AND SWEET JUICE)

코코넛 시럽에 람부탄을 넣은 달콤한 쥬스입니다. 단맛의 음료수라 어린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람부탄이 듬뿍 들어있습니다.

DSC02983 남 마파오 빤(COCONUT SHAKE)

코코넛 세이크의 태국식 이름으로 위의 '남 마파오 싸이 람부탄'과는 비슷한 것 같지만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태국요리를 잘 모르시는 분은 가격대가 적당한 코스요리를 시키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메뉴사진을 그대로 게시합니다.

TIP

소재지 : 서울시 중구 태평로 1가 서울파이낸스센터 지하 1층
예약 및 문의 : 02-318-1991 / 02-3783-0770
매주 일요일 휴무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littlethai.kr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