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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행사

대한민국식품대전 / 코리아푸드쇼 2012(KFS 2012)

by 드래곤포토 2012. 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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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고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한국식품산업협회, 킨텍스가 주관하는 코리아푸드쇼(Korea Food Show 2012)가 5.8(화)~11(금)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올해 4회를 맞이한 대한민국식품대전(코리아푸드쇼 2012)은 국내 식품산업을 육성하고 수출활로를 모색함으로써 우리 농수산식품에대한 세계적인 인지도를 넓혀나가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사회적인 요구에 의해 개최되는 행사로 5.8일 오전 11시 개막식이 있었습니다.

IMG_9040 킨텍스 제2전시장
IMG_9051 aT 김재수 사장의 환영사

킨텍스 제2전시관 6홀에서 KBS김병찬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개막식에는 서규용 농림식품부 장관, 홍석우 지식경제부장관, 김재수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등 식품산업분야 내빈들이 대거 참석해 이번 코리아푸드쇼(KFS2012)개최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하였습니다.

IMG_9060 테이프 컷팅 세레모니

그동안 개별적으로 진행되던 B2C중심의 식품박람회인 Korea Food Show 2012(대한민국식품대전)와 KOTRA가 주관하는 B2B 중심의 Seoul Food(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를 통합하여 아시아 최대규모의 박람회로 개최되었다는 점은 대한민국 식품박람회의 국제화, 대형화, 전문화로서의 발판을 마련하는 초석이 되었다는 점에서 고무적인 일입니다.

올해 코리아푸드쇼 2012(KFS 2012)는 국내와 해외기업 총 1,150기업이 참여하고 2,321부스가 설치되었으며 해외 43개국이 참여하는 성과를 보여 아시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습니다.

코리아푸드쇼 2012는 주제전시외에도 협회 및 센터, 연구원 등 20여개 단체가 참여한 정책홍보관이 마련되어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aT가 참가한 정책홍보관과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장 모습을 소개합니다.

IMG_9043 제2전시장(10홀)

제2전시장 10홀에 마련된 정책홍보관 23개 부스중 aT한국농식품유통공사에서는 K-Food지원센터 홍보관과 녹색식생활교육홍보관 부스를 마련하여 공사가 수행중인 업무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IMG_9132 K-Food지원센터 홍보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K-Food지원센터는 식품, 외식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One-stop 통합 서비스(상담, 진단, 컨설팅, 수출마케팅, 자금지원 등)을 위해 지난 1월 설립되어 우리농식품 수출 100억달러를 목표로 식품관련 유관기관과의 허브역활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IMG_9133P 현장상담

K-Food 지원센터에서는 식품, 외식기업을 대상으로 경영/기술분야 심층컨설팅을 통해 문제점을 도출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해주는 심층 컨설팅과 국내외 유기가공식품 인증을 획득하려는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컨설팅 및 인증심사비용을 지원하고 있는 전통주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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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현장경험과 지식을 보유한 경영 및 기술전문위원이 식품, 외식기업을 직접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해결해주는 현장코칭과 농식품 수출업체의 수출에 필요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농수산물무역정보(KATI) 서비스, 우리 농식품을 해외바이어들에게 집중 홍보해주는 인터넷거래알선(Agrotrade) 서비스등의 온라인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농식품수출업체의 FTA 대외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원산지증명 및 사후관리 등 농식품분야 특화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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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지원에 있어서 가장 희망하는 분야와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프로그램에 대한 의견조사에 참관객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IMG_9171 녹색식생활교육홍보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녹색식생활교육홍보관에서는 음식이 세상을 바꾼다라는 주제로 우리가 남긴 음식물이 어디로 가는지 음식물 쓰레기를 어떻게 줄일 것인지를 홍보하고 있으며,

지역마다 온도와 토양 등 자연환경의 차이 때문에 특정지역에서만 품질이 좋은 농산물이 자랄 수 있음을 알리고 우리가 먹는 음식의 재료가 원산지에서 식탁에 오르기까지의 수송거리(푸드마일리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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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어떤 음식을 어느 정도 먹어야 하는지를 물레방아 모형을 통해 안내하는 식생활 모형인 녹색물레방아를 이용하여 나의 식생활관리하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가족과 함께 만들어가는 녹색밥상으로 매월 1,3주 일요일은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밥상의 날로, 외식을 줄이고 가족이 함께 음식만들어 먹기, 가족과 함께 이야기하면서 먹기등의 방법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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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오후 2시에는 요리연구가 이보은 선생님이 제시하는 영양만점 어린이 간식만들기 시연행사가 있습니다.

IMG_9189P 웹툰 코너

녹색식생활 웹툰 코너에는 PC가 마련되어 있어 대학생, 일반인, 초등학생 부문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은 웹툰작품들을 볼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IMG_9213 한국농수산식품 바이어 초청 상담회장

바이어초청 수출상담회장은 한국농수산식품 수출상담회장, 상반기 수산물 수출상담회장, 해외프랜차이즈 진출상담회장으로 나뉘어 있으며 일반인들은 관람할 수는 없습니다.

코리아푸드쇼 2012 행사기간중 5.8과 9일 양일간 열리며 대형유통업체 및 벤더 등의 우수바이어를 초청하여 국내업체와 1:1 상담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킨텍스 2전시관 9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IMG_9225 한국농수산식품 수출상담회장

생산업체는 초청된 대형수입, 유통업체를 통해 세계식품 트렌드를 반영한 신상품을 발굴 할 수 있으며 현지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채널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어는 재배현장, 생산시설 등을 직접 체험하여 대한민국 식품의 우수성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어 대한민국 식품의 이미지 제고도 가능합니다.

IMG_9238P 수출상담모습

여기는 초청된 일본, 중국 등 해외 우수바이어와 국내수출업체와 1:1 로 상담하는 곳으로 국내업체가 관심있는 바이어 와 상담을 합니다. 해외바이어 20개국 160명이 참가하였으며 국내수출업체 200여업체가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IMG_9239 해외프랜차이즈 진출상담회장 입구
IMG_9242C 해외프랜차이즈 진출상담 모습

해외 프랜차이즈 진출상담회는 관심있는 한국기업에 해외바이어가 면담을 하는 곳으로 국내 32업체가 참여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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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G_9219P 비지니스 라운지

2011년에는 바이어 초청수출상담회를 통해 15개국 90개 업체의 123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석하여 150백만불의 수출상담실적을 달성하였습니다.

올해는 190여개 식품기업과 세계 14개국 160명의 참가 바이어 수출상담을 통해 200백만불의 수출상담실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 이번 코리아푸드쇼를 통해 목표가 무난히 달성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IMG_9277P 박람회 현장

코리아푸드쇼 2012는 5.11(금)까지 주제전시관이외에 컨퍼런스 및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고 볼거리를 제공하므로 가족과 함께 대한민국 최대의 식품박람회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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