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 섬진강 레일바이크는 침곡역을 출발하여 가정역까지 5.1km거리를 하루 4번 운행되며 시간은 약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IMG_7899 침곡역

레일바이크는 4인용(붉은색)과 2인용(파란색)이 있습니다.

IMG_7919 침곡역에 들어오고 있는 곡성행 증기기관차

철로는 증기기관차와 같이 쓰기때문에 가정역에서 출발한 열차가 지나간 후에 출발하게 됩니다.

IMG_7925 출발준비
IMG_7930 출발
IMG_7931C 기념사진 촬영

출발지점 근처에 사진사가 있어 레일바이크를 타는 모든 사람들의 모습을 담습니다. 가정역에 도착하면 사진이 출력되어 있는데 원하는 경우 사진을 구입하면 됩니다.

곡성 섬진강 레일바이크는 왼쪽으로 섬진강과 17번 국도를 따라 어어집니다.

IMG_7975 두계마을
IMG_7979 심청이야기마을 입구
IMG_7992 가정역

25분정도 지나면 가정역에 다다르게 됩니다.

IMG_8004 가정역
IMG_8009 기념사진

가정역 입구에 출발할때 찍었던 사진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사진촬영요금은 6000원으로 액자를 포함하면 13,000원입니다.

IMG_8029 레일바이크

마지막 레일바이크가 들어왔습니다.

IMG_7901C 이용요금 및 운행시간표

섬진강레일바이크를 탄후 침곡역으로 이동하는 무료 셔틀버스로 다시 침곡역으로 되돌아가면 됩니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이용객이 많기 때문에 인터넷 예약은 필수입니다.

여행 TIP

침곡역 : 전남 곡성군 오곡면 침곡리
전화 : 061-362-7717
인터넷 예약 : http://www.gstrain.co.kr

섬진강 레일바이크 안내도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 침곡역
Posted by 드래곤포토

2. 영도나그네 2012.05.14 18: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년전에 곡성역에서 레일 바이크를 가족들이랑 타본 경험이 있습니다..
    곡성역 근처를 왔다갔다하는 레일 바이크 체험이었답니다..
    언제보아도 아릅답고 정겨움이 넘치는 곡성역의 레일 바이크!
    잘보고 갑니다..

3. 하얀잉크 2012.05.14 18: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섬진강변을 따라 돌 수 있는 레저스포츠인가요?
    생각보다 가격이 싸지는 않군요 ^^

4. 송쓰22 2012.05.14 1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곡성에도 이 녀석이 있군요. 삼척에서만 타봤는데 정선도 아직이구...

5. 근사마 2012.05.14 2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곡성 정말 봐도 봐도 멋진 곳이군요^^
    너무 잘보구 갑니다^^

6. 유쾌통쾌 2012.05.14 23:4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낭만적입니다... 꼭 가보고 싶네요^^

7. 쥬르날 2012.05.15 0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대박!!
    저 여기 꼭 가보고 싶네요 ㅠ_ㅠ..
    기억해 둬야 겠습니다.

8. 아디오스(adios) 2012.05.15 02: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여기 대박 강추라더군요 ^^

9. 솜다리™ 2012.05.15 03: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힘들겠지만.. 애들이랑 함 찾아보고픈 곳이내요~

10. Eco_Hong 2012.05.15 0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액자포함하면 사진 가격은 참 착한 가격인것 같습니다.
    포스팅 잘 읽었습니다. *^^**

11. wigrang 2012.05.15 09: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들이 참 좋아하는 레일바이크.
    모노레일을 따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서 참 좋을것 같습니다.
    이곳에도 기회되면 한번 가 봐야겠네요.

12. 2012.05.15 09: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13. 아레아디 2012.05.15 1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제 여름이 찾아올 준비를 하나,
    비도 그치고 슬슬 해가 나오려고 하는거 같네요.ㅎ
    오늘도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래요^^

14. 색콤달콤 2012.05.15 15: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드래곤 포토님~ 처음 방문하네요^^
    여행에 관한 사진이 많아 구경도 할 겸 들렀습니다~
    저도 정선에서 레일바이크 타봤는데, 경치를 보면서 자전거를 타는 기분이 색다르고 좋더라구요~!
    요즘은 사진도 찍어주네요~^^ 저흰 일행 한 명이 내려서 사진 찍고 출발 했었는데...ㅋㅋ

이번에 여수박람회에 관한 정보를 담았는데 한 번 구경하시면 어떨까 싶네요~!

드래곤포토님 덕분에 옛 추억 곱씹어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15. 리뷰인 2012.05.15 16: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왠지 맨앞에 가는 분들은 살짝 겁이나시겠어요..
    ㅋㅋㅋ 정면에서 기차가 온다면...ㅋㅋ

16. 간만지기 2012.05.15 16:5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오랜만에 들렀습니다. 예전과 변함없이 많은 활동상이 느껴지네요.
    전남 곡성에 가 본적은 있으나, 레일바이크라니요.. 그 곳까지 가시는 분들이 많으니 미리 사전예약을 ....
    잘 보고 갑니다.

17. 화사함 2012.05.15 17: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여행 떠나가고픈 저녁이네요.
    좋은 사진 잘 보고 가요~^^

18. 나는 하늘소 2012.05.15 18: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강변을 따라 오붓하게 부부가 함께 바이크를
    타고 대화하면 정말 좋겠네요.

19. 행복제작소 2012.05.15 19: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번쯤 레일바이크 타 보고 싶네요^^
    그런데 운동을 안해서 힘들거 같아요ㅠㅠ

20. 악랄가츠 2012.05.15 19: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운동도 되고 멋진 경치도 구경할 수 있고
    일석이조네요! ㅎㅎ

21. 와이군 2012.05.17 10: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족들하고 한번 타보면 재밌겠습니다.
    멋진 사진들 잘 봤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