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해외바이어들의 치킨대학 체험

by 드래곤포토 2012. 10. 19.
반응형

지난주 10월10일 경기도 이천에 있는 치킨대학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치킨대학을 방문하게된 계기는 10월9일 aT센터에서 있었던 수출상담회(Buy Korean Franchise Autumn 2012) 에 참가한 해외바이어들에게 한국 식문화를 홍보하기위해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마련한 자리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치킨대학이라는 것도 생소하여 어떤 곳인지 궁금한 마음으로 가보았습니다. 치킨대학을 방문한 바이어들은 20여명으로 해외바이어들의 체험현장을 소개합니다.

IMG_5074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

해외바이어들의 숙소인 강남에 있는 임페리얼 팰리스호텔을 출발하여 경기도 이천에 있는 치킨대학으로 향했습니다. 호텔에서 이천에 있는 치킨대학까지는 1시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IMG_5078 치킨대학

치킨대학은 BBQ치킨으로 알려진 (주)제너시스 BBQ에서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관련 교육연수기관으로 주로 예비창업주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참고적으로 제너시스 BBQ는 2020년 전세계 5만개 가맹점 확보를 목표로 세계최대의 프랜차이즈 그룹을 꿈꾸는 기업으로 제너시스 BBQ가 개설한 치킨대학은 교육이외에도 신제품을 개발하고 품질관리와 R&D를 담당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IMG_5085

치킨대학 대강의장 입구에는 이번에 Buy Korean Franchise Autumn 2012에 참가한 해외바이어들의 방문을 환영한다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IMG_5091P

바이어들은 치킨대학측의 환영인사에 이어 대강의장에서 제네시스 BBQ의 홍보 동영상을 관람하였습니다.

IMG_5093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 소개

동영상관람후 치킨대학 교육시설 및 편의시설에 대한 견학이 있었습니다.

제일 먼저 간 곳인 치킨대학내 세계식문화과학기술원은 고객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연중 다양하게 개발하는 곳으로 외부인의 출입은 철저히 통제하고 있다고 합니다.

IMG_5101P 숙박시설

3층에 있는 치킨대학 숙박시설은 교육생들을 위해 제공되는 곳으로 아무래도 식품을 다루는 곳이므로 청결을 가장 중요시 하고 있다고 합니다.

IMG_5106P 야외테라스

교육생들이 야외활동을 위해 대학 뒤쪽으로는 야외테라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IMG_5110P 체력단련실

교육중 운동을 할 수 있는 체력단련실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숙박시설과 체력단련실 등을 둘러보고 바이어들에게는 교육도 중요하지만 교육생의 편의를 도모하는 기업의 마인드를 엿보는 시간이었습니다.

IMG_5130P

치킨대학내 일부 편의시설을 돌아본 바이어들은 치킨 & 비어 실습장, 올떡실습장, FUN & 한마리 정 실습장 등 교육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현재 교육받고 있는 분들은 가맹점주들로 교육중인데도 바이어들이 교육장을 들어서면 큰소리로 반갑게 인사를하여 좋은 인상을 심어주었습니다.

IMG_5135P bbq Premium cafe R/P Shop

가맹점포와 똑같은 형태의 주방과 매장이 마련된 교육장이 있어 실제와 유사한 운영경험을 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IMG_5138P BBQ실습장

30여분 치킨대학내 교육시설과 편의시설을 둘러본 바이어 들은 BBQ실습장에서 치킨만들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IMG_5140

치킨만들기에 앞서 BBQ체험장의 시설을 안내하고 BBQ방식으로 만든 치킨과 타치킨과의 맛을 비교시켰습니다.

IMG_5143 모자와 앞치마 두루기

치킨 만들기 체험에 앞서 바이어들에게 모자와 앞치마를 두루게 하고 청결과 위생을 강조하였습니다.

IMG_5166P 치킨만들기 시범

우선 BBQ강사의 치킨만들기 순서를 설명하면서 치킨을 밀가루에 섞는 요령, 치킨의 모양(컬)을 내는 요령, 포장방법 등을 설명하면서 직접 시연을 해보였습니다.

IMG_5198P 치킨만들기 체험

바이어들은 서로 협조해가며 치킨 만드는 과정을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IMG_5202 시식

치킨을 다만들고 나면 포장을 하여 가져갈 수 있으며 현장에서는 본인이 만든 것을 맛보게 합니다. 대부분 본인이 만든 치킨맛에 만족해 하면서 서로 더 먹으라고 권하기도 했습니다.

IMG_5226

치킨만들기 체험이 끝나고나서 다시 대강의장으로 모여 제너시스 BBQ에서 만드는 프랜차이즈 신상품을 소개받았습니다. 20여개의 상품중 바이어들을 위해 10개의 대표적인 상품에 대한 시식을 겸한 부페식 점심을 마련하였습니다.

IMG_5222P

이날 소개된 신상품은 궁중떡뽂이, 쌀떡볶이, 수비드닭가슴살스테이크, 통새우고르곤졸라피자, 치킨강정, 고추장 비빔닭, 간장비빔닭, 속안심샐러드, 빠리치킨, 황금올리브치킨입니다.

IMG_5245P

제너시스 BBQ는 치킨상품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떡뽂이, 피자, 샐러드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IMG_5236

해외 바이어들이 한국의 프랜차이즈 수출기업을 방문하여 시설과 교육현장을 둘러보고 직접 체험과 맛을 보게됨으로써 한국의 맛에 대한 홍보 및 교육효과 거양은 물론 한국 상품에 대한 신뢰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이날은 수출업체에게 다양한 바이어와 만남을 주선하여 수출확대를 도모하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역활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한번 깨닫게 하는 날이었습니다.

TIP

소재지 :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목리 1-12번지 치킨대학
전화 : 031-635-8461

- 드래곤의 사진속 세상풍경 -

반응형

댓글